Skip to content

GuitarMania

...2008.07.31 08:55
갈브레히쓰의 8현은 원래 브람스의 곡을 연주하기 위해 음역을 기존기타와 전혀 다르게 설정하여 만든 소위 "브람스 기타"라는 악기입니다.
유명 제작가 호세 루비오에게 제작을 의뢰한 파격적인 작품이죠.
조현은 고음부터 "라-미-시-솔-레-라-미-레-도"의 조현이며 2-7현까지는 정상적인 기타의 조현에 맞추고 아래 위 고음과 저음역을 넓힌 조현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이 루비오의 기타는 그 참신성은 쇨셔가 사용하는 11현에 비견될 만 합니다.
이 기타는 공명을 좋게 하기 위하여 기타 본체와는 별도로 특수 제작된 공명통을 연주가의 아래에 위치하게 하여 이 공명통에 기타를 마치 첼로의 하단 핀과 같은 구조물로 연결되게 만들어 마치 연주자세가 첼로를 연주하는 모습을 갖추게 됩니다.
따라서 기존의 기타와는 전혀 다른 자세로 연주하게 되는데 극단적으로 넥이 치솟아 마치 첼로를 연주하는 것과 같은 자세가 나오게 됩니다.
단 플랫의 위치가 기울어져 심어져 잇어서 그런 자세에서도 좀 더 용이한 운지를 배려하고 있습니다.

일부 연주자(독일의 프란츠 할라츠 등)는 정상적인 6현 기타로도 다리 사이에 악기를 놓아 마치 첼로처럼 연주하기도 합니다. 실제 자주 볼 수 없는 자세이기는 하지만 연주상의 장점이 없지 않습니다.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