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2.05.18 23:16
[re] Frameworks-Guitars...
(*.204.26.27) 조회 수 4631 댓글 1
이건.. 솔로엣이랑은 전혀 다른 기타네요.
웹사이트에 의하면, 보통 어쿠스틱 기타를 증폭하는 픽업들의 경우 잡음이 많이 끼고 소리의 변화가 심한 등등 단점이 많기 때문에, 그렇다면 아예 증폭이 반드시 필요한 사람들을 위하여 증폭을 위한 어쿠스틱 기타를 만들자 (이거 말 됩니까? 쩝... 제가 한 말이 아니니 양해 바랍니다) 는게 취지라네요.
즉, 휴대용으로 만든게 아니라, 연주용 기타라는 뜻입니다.
디자인이 맘에 들어서 당장 웹사이트를 가서 봤는데, 결론은 이건 클래식기타라기 보다는 새로운 종류의 악기라는 겁니다. 눈으로 보이는 디자인 문제가 아니라, 소리가 완전히 다르네요.
참고하시라고, 웹사이트에 있는 잘 아시는 소르의 D장조 연습곡 하나 링크써봅니다.
http://www.frameworks-guitars.com/RealAudio-Links/Track15.ram
제가 오히려 솔깃한 것은, 이 기타의 미디 기능이네요. 각 모델에 약 250 유로를 더 내면 (250유로는 약 225 달러 쯤 되는 모양입니다. 한 30만원 좀 못되는 정도인가?) 미디 기능을 더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해 잘 알려진 미디기타용 모듈 (롤랜드 GR30이라고 있던가요? 이거신형도 있을텐데...)을 콘트롤 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만든 음악이 있는데, 전부 이 기타와 모듈로 만든거라거든요? 전 이 가능성이 더 솔깃하군요. 예제 음악입니다.
http://www.frameworks-guitars.com/RealAudio-Links/Track29.ram
웹사이트에 의하면 클래식 모델 가격이 1850 유로 가량, 2120 유로면 이 모델의 미디화가 가능하다네요. 한 200만원 좀 넘는 가격인것 같죠? 현재는 주문이 밀려서 웨이팅 리스트에 올라가야 한다고 하니, 꽤 인기있는 모양이네요. 전량 수공으로 생산한다고 합니다.
재미있는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간절한님.
서정실.
웹사이트에 의하면, 보통 어쿠스틱 기타를 증폭하는 픽업들의 경우 잡음이 많이 끼고 소리의 변화가 심한 등등 단점이 많기 때문에, 그렇다면 아예 증폭이 반드시 필요한 사람들을 위하여 증폭을 위한 어쿠스틱 기타를 만들자 (이거 말 됩니까? 쩝... 제가 한 말이 아니니 양해 바랍니다) 는게 취지라네요.
즉, 휴대용으로 만든게 아니라, 연주용 기타라는 뜻입니다.
디자인이 맘에 들어서 당장 웹사이트를 가서 봤는데, 결론은 이건 클래식기타라기 보다는 새로운 종류의 악기라는 겁니다. 눈으로 보이는 디자인 문제가 아니라, 소리가 완전히 다르네요.
참고하시라고, 웹사이트에 있는 잘 아시는 소르의 D장조 연습곡 하나 링크써봅니다.
http://www.frameworks-guitars.com/RealAudio-Links/Track15.ram
제가 오히려 솔깃한 것은, 이 기타의 미디 기능이네요. 각 모델에 약 250 유로를 더 내면 (250유로는 약 225 달러 쯤 되는 모양입니다. 한 30만원 좀 못되는 정도인가?) 미디 기능을 더할 수 있는데, 이를 통해 잘 알려진 미디기타용 모듈 (롤랜드 GR30이라고 있던가요? 이거신형도 있을텐데...)을 콘트롤 할 수 있답니다. 그래서 만든 음악이 있는데, 전부 이 기타와 모듈로 만든거라거든요? 전 이 가능성이 더 솔깃하군요. 예제 음악입니다.
http://www.frameworks-guitars.com/RealAudio-Links/Track29.ram
웹사이트에 의하면 클래식 모델 가격이 1850 유로 가량, 2120 유로면 이 모델의 미디화가 가능하다네요. 한 200만원 좀 넘는 가격인것 같죠? 현재는 주문이 밀려서 웨이팅 리스트에 올라가야 한다고 하니, 꽤 인기있는 모양이네요. 전량 수공으로 생산한다고 합니다.
재미있는 정보 주셔서 감사합니다 간절한님.
서정실.
Comment '1'
-
음악을 들어보니 이건 완전히 전자음이군요........클래식연주에는 조금 어울리지 않을 듯........^^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1731 | 8-stringed guitar.....brahms guitar. | 수 | 2000.08.28 | 41381 |
1730 | 명기에의 길라잡이 312 | 최동수 | 2008.08.09 | 29361 |
1729 | 메이플로즈 기타 만들기-1 165 | 최동수 | 2010.12.02 | 24834 |
1728 | 그것을알고싶다! 하카란다(최종판) 22 | 조국건 | 2011.05.23 | 22965 |
1727 | Professional guitarists: their guitars - 1 | 리브라 | 2011.10.25 | 22954 |
1726 | Thurman Guitar | 고정석 | 2001.03.09 | 21636 |
1725 | 간단한 댐핏 만들기 13 | 리브라 | 2012.01.04 | 20784 |
1724 | 라미레즈 기타에 대하여 22 | 최동수 | 2013.09.13 | 20574 |
1723 | 황칠나무 17 | 고정석 | 2009.06.26 | 20036 |
1722 | 사운드홀의 비밀 15 | 돌바퀴 | 2012.06.14 | 19886 |
1721 | 현고에 대하여 38 | 최동수 | 2008.09.04 | 19465 |
1720 | 스프러스 기타와 시더 기타 17 | 금모래 | 2009.09.17 | 19413 |
1719 | 기타의 크기 ( 현장, 넥두께, 상현주현폭 ) 4 | 콩쥐 | 2007.12.01 | 19371 |
1718 | 하현주(saddle) 미세조정 6 | 쏠레아 | 2010.03.15 | 19281 |
1717 | 왜 4번줄만 끊어지는가? 8 | 돌빈대 | 2012.06.15 | 18926 |
1716 | 하현주 각도에 대한 생각 20 | 쏠레아 | 2008.08.28 | 18909 |
1715 | Jose Ramirez 1 Guitar 1909 3 | 고정석 | 2008.10.18 | 18365 |
1714 | 로마닐로스가 올해(2008년) 의 제작자로 선정한 David Merrin Guitar 2 | 고정석 | 2008.10.19 | 18326 |
1713 | 특이한 디자인 기타 (최동수선생님 봐주세요 ㅎ) 7 | 프렛 | 2013.08.25 | 18313 |
1712 | 가격과 소리 69 | 100호유저 | 2010.01.03 | 18199 |
1711 | 탄소 섬유로 만든 기타 3 | cf | 2011.12.02 | 18110 |
1710 | 헬름홀츠의 공기공명 1 | 최동수 | 2012.06.08 | 17938 |
1709 | 스페인 제작자 2 | 수 | 2012.10.01 | 17764 |
1708 | 드디어 기타를 바꾸었읍니다 (베르나베 기타...) 9 | 김브림 | 2011.10.31 | 17517 |
1707 | 자연스런 습도유지. 6 | 수 | 2012.01.21 | 17007 |
1706 | 스몰맨기타 모델 | 스몰 | 2010.12.14 | 16932 |
1705 | 특별한 기타.....음향반사판기타 39 | 콩쥐 | 2012.06.02 | 16866 |
1704 | 시거 박스 기타(Cigar Box Guitars) 7 | 고정석 | 2011.07.13 | 16844 |
1703 | 하카란다 꽃 6 | 조국건 | 2011.05.15 | 16756 |
1702 | 목공기계(테이블 쏘우, 기계톱)의 위험성. 11 | 콩쥐 | 2010.03.28 | 16469 |
1701 | 기타제작가 콩쥐님 보세요. 52 | 쏠레아 | 2010.02.25 | 16415 |
1700 | 장력(Tension)과 액션(Action) 44 | 쏠레아 | 2008.08.18 | 16410 |
1699 | 현장이 짧은 기타에 대하여-1 7 | 최동수 | 2012.06.10 | 16319 |
1698 | 최동수 선생님이 새로 만드신 총 기타... 18 | 대건안드레아 | 2012.06.30 | 16287 |
1697 | 이병우씨 듀얼기타!!ㅋㅋ 2 | 은찬아빠 | 2012.02.07 | 16229 |
1696 | 명기파는곳 1 | 쥐며느리 | 2010.12.14 | 16135 |
1695 | 존길버트와 알마기타 11 | 재미난기타 | 2010.03.01 | 16115 |
1694 | Professional guitarists: their guitars - 2 6 | 리브라 | 2011.10.25 | 15847 |
1693 | 오아시스 가습기와 개구리알~ 12 | JS | 2008.07.06 | 15830 |
1692 | 슈퍼칩(string tie) 7 | gitarre | 2012.11.29 | 15784 |
1691 | 최동수 선생님이 만드신 지팽이 기타..... 9 | 대건안드레아 | 2012.07.01 | 15701 |
1690 | Fan Frets Guitar 8 | 고정석 | 2011.02.17 | 15674 |
1689 | 최동수님 2013년 9월에 완성될기타 훔쳐보기.... 21 | 기타바이러스 | 2013.08.24 | 15673 |
1688 | 높은 프렛(지판에 박힌 쇠)을 구할 수 있나요? 14 | highdama | 2010.09.22 | 15636 |
1687 | 발 받침대 한컷 4 | 대건안드레아 | 2012.05.12 | 15552 |
1686 | 바리오스 망고레의 기타 7 | 훈 | 2011.10.24 | 15521 |
1685 | 일본에 유명한 명기 클래식 기타 악기샾좀 알려주세요 7 | 궁금이 | 2010.08.02 | 15439 |
1684 | GFA 2011 Luthier's Showcase 2 | jfs | 2011.07.17 | 15374 |
1683 | 황칠 도료 제품 등장 2 | 보리 | 2011.04.03 | 15304 |
1682 | 기타 제작용 목재와 대체목에 대해 잘 설명해 놓은 글이 있어서 링크해봅니다. 1 | hesed | 2011.01.31 | 15293 |
1681 | 국내외 기타 레이블 모음 5 | 오덕구 | 2010.09.29 | 15164 |
1680 | 기타 제작.. 3 | 가람 | 2011.10.24 | 15130 |
1679 | 하이텐션 줄/로우텐션 줄 9 | 쏠레아 | 2010.02.20 | 15044 |
1678 | 헐거워진 프렛 14 | 리브라 | 2011.06.18 | 14985 |
1677 | 오일바니쉬... 4 | 다울랜드.. | 2012.04.25 | 14968 |
1676 | 기타의 장력이 센 이유는? 87 | 궁금 | 2008.08.09 | 14912 |
1675 | Tap Tone과 Tone wood – 나무의 특성과 악기의 음향 (A. 재료와 음질) 6 | bluejay | 2008.08.22 | 14912 |
1674 | 클래식기타 컬렉션 2008 1 | 리브라 | 2012.06.12 | 14805 |
1673 | 재미있는 기타 입니다.... 3 | 대건안드레아 | 2012.09.16 | 14510 |
1672 | 고수님들....새들 가공에 대해서 질문요... 14 | 몰디브 | 2010.05.17 | 14303 |
1671 | 브릿지개조 기타 12 | 훈 | 2008.09.04 | 14296 |
1670 | 책 안내 - "기타 명기와 명장" | 비우자 | 2012.02.14 | 14260 |
1669 | 최동수선생님 악기 탐방! 5 | 이호성 | 2012.12.11 | 14214 |
1668 | Tap Tone과 Tone wood – 나무의 구조와 특성 (A. 재료와 음질) 5 | bluejay | 2008.08.12 | 14208 |
1667 | 황칠 2 | 수 | 2012.07.05 | 14206 |
1666 | 2홀 슈퍼칩 3 | 리브라 | 2011.05.12 | 14189 |
1665 | 기타 목재 문의...? 3 | 왔다구나 | 2010.03.25 | 14116 |
1664 | [re] 현장 조정가능한 기타를 만들수 없나요 37 | 쏠레아 | 2010.03.24 | 14064 |
1663 | 내 "세고비아 기타"의 황당한 비밀~ 10 | JS | 2008.01.02 | 14054 |
1662 | 태평양 건너온 귀한물건 입니다. 3 | 프리덤 | 2013.01.09 | 14036 |
1661 | 클래식기타 에 사용할 온습도계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4 | 케이스삽니다 | 2011.05.19 | 13989 |
1660 | Anders Miolin이 연주하는 The 13-string Chiavi-Miolin Guitar 5 | 고정석 | 2011.02.18 | 13910 |
1659 | 공명은 음을 확대하는가? 7 | EchoOff | 2012.06.04 | 13775 |
1658 | 기타에 부착시키는 암레스트의 사진입니다. 3 | 데스데 리 | 2004.10.14 | 13769 |
1657 | Andres Marin 모델 기타 26 | 최동수 | 2011.11.13 | 13766 |
1656 | 도미니크 필드 인터뷰 7 | idf | 2011.02.06 | 13729 |
1655 | 실험정신(공명) 7 | 제갈공명 | 2012.06.04 | 13667 |
1654 | 흑단(에보니).....최동수 3 | 콩쥐 | 2009.12.08 | 13621 |
1653 | 기타의 음량 6 | 쏠레아 | 2010.02.28 | 13562 |
1652 | 울프톤 이해를 돕기 위한 그림입니다 ^^ 64 | EchoOff | 2009.05.12 | 13534 |
1651 | 기내에 기타반입. 18 | kissber | 2007.12.31 | 13524 |
1650 | Agustin Barrios' original guitar (1914) 7 | 고정석 | 2011.10.25 | 13398 |
1649 | 넥, 지판가공.. 제작자님들 조언 구합니다... 7 | 김성일 | 2011.11.04 | 13356 |
1648 | 12홀 브릿지는 장력이 센가요? 17 | 브릿지 | 2010.05.18 | 13295 |
1647 | 명기의 비교 감상 - 라그리마 14 | 파크닝팬 | 2009.12.06 | 13266 |
1646 | 기타를 만드는 남자 70 | 최동수 | 2009.05.28 | 13263 |
1645 | 브라만(Anselmo) 암레스트 13 | 혁 | 2004.10.12 | 13259 |
1644 | 기타 모델링 2 | 이동혁 | 2012.04.10 | 13244 |
1643 | Scott Tennant가 연주하는 Daniel Friederich 기타 | scdj | 2011.12.06 | 13218 |
1642 | Arm rest 구입처 문의 또는 대용품 문의 17 | Realforce | 2010.04.06 | 13092 |
1641 | 기타의 수명에 관한 토론글입니다.(알마기타 펌) 2 | 무저갱 | 2007.05.16 | 12963 |
1640 | [re] Arm rest 구입처 문의 또는 대용품 문의 2 | Realforce | 2010.04.23 | 12884 |
1639 | 스몰맨과 죤 윌리엄스~ 25 | JS | 2009.11.28 | 12871 |
1638 | 기타리스트들이 애용한 기타들 12 | 고정석 | 2010.02.02 | 12829 |
1637 | 왜? 49 | 쏠레아 | 2010.03.07 | 12764 |
1636 | 목공기계를 쓸때는 항상 안전하게...(퍼온글) 10 | 콩쥐 | 2009.11.28 | 12764 |
1635 | 기타 구조해석 - 유한요소 모델 6 | EchoOff | 2009.06.11 | 12736 |
1634 | 슈퍼칩 1 | 콩쥐 | 2008.07.24 | 12703 |
1633 | 현장이 짧은 기타에 대하여-2 5 | 최동수 | 2012.06.11 | 12639 |
1632 | [re] 하카란다 꽃의 근접사진 디테일 5 | 조국건 | 2011.05.18 | 12517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