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렇게 질문에 늦게 답장을 드려서 죄송합니다.
제가 휴가를 갔다와서 그만 김남호님의 질문을 읽지 못했습니다.
일단 죄송하구요...
마사루 고노는 1998년 암으로 죽었고 현재는 그의 제가들 6명이 그의 기타를 전수 받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고노기타는 안정된 플랫팅과 정밀하고 몇십년을 써도 넥이 전혀 변형이 없는 틈틈함의 기타로 유명합니다.또한 음색은 마치 시넷물이 흐르는 듯한 단아함이 있죠,,그러나 음량이 작고 우렁차지는 않아 많아 연주가들이 무대용으로는 기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마사루 고노는 생전에 그의 제자들 각자에게 기술을 전수하여 현재는 한명이 빠지더라도 기타가 생산되기 힘들것입니다.
즉 지판을 만드는 사람..플랫을 다듬는 사람.앞판을 만드는 사람 뒷판을 만드는 사람등으로요...
1980년 당시 고노기타가 생산된 모델을 저도 자세히는 알지 못합니다.그래서 제가 고노의 제자인 카사마키라는 일등제자에게 이메일을 띄워 놓은 상태이니 조만간 답이 오면 자세히 답변해 드리지요.
그리고 현재 고노의 모델은 세가지 모델로 판매됩니다...과거에는 약 4가지 모델이었는데 1999년 부터 3가지 모델로 줄었습니다.
각각의 모델 사양을 보면..
MAESTRO ------ 960,000엔
SPECIAL ------ 600,000엔
PRO-J ------ 400,000엔
재질은 모두 측,후판 하카란다.
전판은 저머니 스푸루스입니다.
저도 1981년산 고노를 가지고 있는데 모델명은
콘서트입니다.
그때당시에는 제가 알기로 모델명을 직접 표기하는 식의 재품인데 남호님처럼 직접 20호라고 표기된 것에 대해 저도 상당히 궁금하군요..
고노악기는 대부분이 스프루스로 생산되기 때문에 약 20년후에 정말 아름다운 소리가 날 수 있는것을 감안하면 1,000,0000원이라는 가격이 의외로 굉장히 싸다는 생각도 들고요...
그리고 고노기타는 처음 생산될 때 미제 GSP하이텐션을 끼워서 판매되는데 현재 국내에서는 쉽게 구할 수없는 줄이고 제가 미제 GSP미디움텐션을 몇벌 가지고 있는데 한벌정도는 드릴 수 있습니다.이줄도 매우 아름다운 소리를 냅니다.현재로서 제가 가장 아름답게 들어본 고노의 줄은 사바레스 알리앙스 하이텐션과 GSP미디움 텐션입니다.GSP에서 하이텐션줄을 구입하면 제가 한벌 드리지요..
일본에서 이메일이 도착하면 다시 연락 드리겠습니다.
그럼 시원스러운 답변이 되지 못해 죄송합니다.
인천에서 명노창드림..
>[수님께서 쓰신 내용]
>
>휴가중일지 모르지만
>혹 빨리 알고프면 편지 해보셔요.
>근데 넘 싸게 사신거 아닌가?
>
>>
>
>
>[김남호님께서 쓰신 내용]
>
>>저도 이틀전에 고노 기타를 샀습니다.소리가 넘 좋더군요 1981년도에 제작된건데 NO20호구요 고노기타를 잘몰라서 그러는데 좋은건지 아닌지 모르 겠네요.가격은 100만원주고 샀는데요 어떤지요
>
제가 휴가를 갔다와서 그만 김남호님의 질문을 읽지 못했습니다.
일단 죄송하구요...
마사루 고노는 1998년 암으로 죽었고 현재는 그의 제가들 6명이 그의 기타를 전수 받아 만들고 있다고 합니다.
고노기타는 안정된 플랫팅과 정밀하고 몇십년을 써도 넥이 전혀 변형이 없는 틈틈함의 기타로 유명합니다.또한 음색은 마치 시넷물이 흐르는 듯한 단아함이 있죠,,그러나 음량이 작고 우렁차지는 않아 많아 연주가들이 무대용으로는 기피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마사루 고노는 생전에 그의 제자들 각자에게 기술을 전수하여 현재는 한명이 빠지더라도 기타가 생산되기 힘들것입니다.
즉 지판을 만드는 사람..플랫을 다듬는 사람.앞판을 만드는 사람 뒷판을 만드는 사람등으로요...
1980년 당시 고노기타가 생산된 모델을 저도 자세히는 알지 못합니다.그래서 제가 고노의 제자인 카사마키라는 일등제자에게 이메일을 띄워 놓은 상태이니 조만간 답이 오면 자세히 답변해 드리지요.
그리고 현재 고노의 모델은 세가지 모델로 판매됩니다...과거에는 약 4가지 모델이었는데 1999년 부터 3가지 모델로 줄었습니다.
각각의 모델 사양을 보면..
MAESTRO ------ 960,000엔
SPECIAL ------ 600,000엔
PRO-J ------ 400,000엔
재질은 모두 측,후판 하카란다.
전판은 저머니 스푸루스입니다.
저도 1981년산 고노를 가지고 있는데 모델명은
콘서트입니다.
그때당시에는 제가 알기로 모델명을 직접 표기하는 식의 재품인데 남호님처럼 직접 20호라고 표기된 것에 대해 저도 상당히 궁금하군요..
고노악기는 대부분이 스프루스로 생산되기 때문에 약 20년후에 정말 아름다운 소리가 날 수 있는것을 감안하면 1,000,0000원이라는 가격이 의외로 굉장히 싸다는 생각도 들고요...
그리고 고노기타는 처음 생산될 때 미제 GSP하이텐션을 끼워서 판매되는데 현재 국내에서는 쉽게 구할 수없는 줄이고 제가 미제 GSP미디움텐션을 몇벌 가지고 있는데 한벌정도는 드릴 수 있습니다.이줄도 매우 아름다운 소리를 냅니다.현재로서 제가 가장 아름답게 들어본 고노의 줄은 사바레스 알리앙스 하이텐션과 GSP미디움 텐션입니다.GSP에서 하이텐션줄을 구입하면 제가 한벌 드리지요..
일본에서 이메일이 도착하면 다시 연락 드리겠습니다.
그럼 시원스러운 답변이 되지 못해 죄송합니다.
인천에서 명노창드림..
>[수님께서 쓰신 내용]
>
>휴가중일지 모르지만
>혹 빨리 알고프면 편지 해보셔요.
>근데 넘 싸게 사신거 아닌가?
>
>>
>
>
>[김남호님께서 쓰신 내용]
>
>>저도 이틀전에 고노 기타를 샀습니다.소리가 넘 좋더군요 1981년도에 제작된건데 NO20호구요 고노기타를 잘몰라서 그러는데 좋은건지 아닌지 모르 겠네요.가격은 100만원주고 샀는데요 어떤지요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1726 | 8-stringed guitar.....brahms guitar. | 수 | 2000.08.28 | 41294 |
1725 | 명기에의 길라잡이 312 | 최동수 | 2008.08.09 | 29227 |
1724 | 메이플로즈 기타 만들기-1 165 | 최동수 | 2010.12.02 | 24638 |
1723 | Professional guitarists: their guitars - 1 | 리브라 | 2011.10.25 | 22820 |
1722 | 그것을알고싶다! 하카란다(최종판) 22 | 조국건 | 2011.05.23 | 22805 |
1721 | Thurman Guitar | 고정석 | 2001.03.09 | 21551 |
1720 | 간단한 댐핏 만들기 13 | 리브라 | 2012.01.04 | 20605 |
1719 | 라미레즈 기타에 대하여 22 | 최동수 | 2013.09.13 | 20447 |
1718 | 황칠나무 17 | 고정석 | 2009.06.26 | 19879 |
1717 | 사운드홀의 비밀 15 | 돌바퀴 | 2012.06.14 | 19703 |
1716 | 현고에 대하여 38 | 최동수 | 2008.09.04 | 19364 |
1715 | 스프러스 기타와 시더 기타 17 | 금모래 | 2009.09.17 | 19266 |
1714 | 기타의 크기 ( 현장, 넥두께, 상현주현폭 ) 4 | 콩쥐 | 2007.12.01 | 19210 |
1713 | 하현주(saddle) 미세조정 6 | 쏠레아 | 2010.03.15 | 19157 |
1712 | 하현주 각도에 대한 생각 20 | 쏠레아 | 2008.08.28 | 18802 |
1711 | 왜 4번줄만 끊어지는가? 8 | 돌빈대 | 2012.06.15 | 18791 |
1710 | Jose Ramirez 1 Guitar 1909 3 | 고정석 | 2008.10.18 | 18284 |
1709 | 로마닐로스가 올해(2008년) 의 제작자로 선정한 David Merrin Guitar 2 | 고정석 | 2008.10.19 | 18233 |
1708 | 특이한 디자인 기타 (최동수선생님 봐주세요 ㅎ) 7 | 프렛 | 2013.08.25 | 18127 |
1707 | 가격과 소리 69 | 100호유저 | 2010.01.03 | 18045 |
1706 | 탄소 섬유로 만든 기타 3 | cf | 2011.12.02 | 17952 |
1705 | 헬름홀츠의 공기공명 1 | 최동수 | 2012.06.08 | 17777 |
1704 | 스페인 제작자 2 | 수 | 2012.10.01 | 17585 |
1703 | 드디어 기타를 바꾸었읍니다 (베르나베 기타...) 9 | 김브림 | 2011.10.31 | 17382 |
1702 | 자연스런 습도유지. 6 | 수 | 2012.01.21 | 16871 |
1701 | 스몰맨기타 모델 | 스몰 | 2010.12.14 | 16800 |
1700 | 특별한 기타.....음향반사판기타 39 | 콩쥐 | 2012.06.02 | 16735 |
1699 | 시거 박스 기타(Cigar Box Guitars) 7 | 고정석 | 2011.07.13 | 16708 |
1698 | 하카란다 꽃 6 | 조국건 | 2011.05.15 | 16626 |
1697 | 목공기계(테이블 쏘우, 기계톱)의 위험성. 11 | 콩쥐 | 2010.03.28 | 16326 |
1696 | 장력(Tension)과 액션(Action) 44 | 쏠레아 | 2008.08.18 | 16289 |
1695 | 기타제작가 콩쥐님 보세요. 52 | 쏠레아 | 2010.02.25 | 16252 |
1694 | 현장이 짧은 기타에 대하여-1 7 | 최동수 | 2012.06.10 | 16168 |
1693 | 최동수 선생님이 새로 만드신 총 기타... 18 | 대건안드레아 | 2012.06.30 | 16123 |
1692 | 이병우씨 듀얼기타!!ㅋㅋ 2 | 은찬아빠 | 2012.02.07 | 16101 |
1691 | 명기파는곳 1 | 쥐며느리 | 2010.12.14 | 15969 |
1690 | 존길버트와 알마기타 11 | 재미난기타 | 2010.03.01 | 15966 |
1689 | 오아시스 가습기와 개구리알~ 12 | JS | 2008.07.06 | 15729 |
1688 | Professional guitarists: their guitars - 2 6 | 리브라 | 2011.10.25 | 15693 |
1687 | 슈퍼칩(string tie) 7 | gitarre | 2012.11.29 | 15609 |
1686 | 최동수 선생님이 만드신 지팽이 기타..... 9 | 대건안드레아 | 2012.07.01 | 15555 |
1685 | Fan Frets Guitar 8 | 고정석 | 2011.02.17 | 15541 |
1684 | 높은 프렛(지판에 박힌 쇠)을 구할 수 있나요? 14 | highdama | 2010.09.22 | 15521 |
1683 | 최동수님 2013년 9월에 완성될기타 훔쳐보기.... 21 | 기타바이러스 | 2013.08.24 | 15491 |
1682 | 바리오스 망고레의 기타 7 | 훈 | 2011.10.24 | 15419 |
1681 | 발 받침대 한컷 4 | 대건안드레아 | 2012.05.12 | 15414 |
1680 | 일본에 유명한 명기 클래식 기타 악기샾좀 알려주세요 7 | 궁금이 | 2010.08.02 | 15334 |
1679 | GFA 2011 Luthier's Showcase 2 | jfs | 2011.07.17 | 15246 |
1678 | 황칠 도료 제품 등장 2 | 보리 | 2011.04.03 | 15168 |
1677 | 기타 제작용 목재와 대체목에 대해 잘 설명해 놓은 글이 있어서 링크해봅니다. 1 | hesed | 2011.01.31 | 15159 |
1676 | 국내외 기타 레이블 모음 5 | 오덕구 | 2010.09.29 | 15035 |
1675 | 기타 제작.. 3 | 가람 | 2011.10.24 | 14987 |
1674 | 하이텐션 줄/로우텐션 줄 9 | 쏠레아 | 2010.02.20 | 14906 |
1673 | 헐거워진 프렛 14 | 리브라 | 2011.06.18 | 14829 |
1672 | Tap Tone과 Tone wood – 나무의 특성과 악기의 음향 (A. 재료와 음질) 6 | bluejay | 2008.08.22 | 14819 |
1671 | 오일바니쉬... 4 | 다울랜드.. | 2012.04.25 | 14790 |
1670 | 기타의 장력이 센 이유는? 87 | 궁금 | 2008.08.09 | 14780 |
1669 | 클래식기타 컬렉션 2008 1 | 리브라 | 2012.06.12 | 14664 |
1668 | 재미있는 기타 입니다.... 3 | 대건안드레아 | 2012.09.16 | 14352 |
1667 | 브릿지개조 기타 12 | 훈 | 2008.09.04 | 14202 |
1666 | 고수님들....새들 가공에 대해서 질문요... 14 | 몰디브 | 2010.05.17 | 14195 |
1665 | Tap Tone과 Tone wood – 나무의 구조와 특성 (A. 재료와 음질) 5 | bluejay | 2008.08.12 | 14133 |
1664 | 책 안내 - "기타 명기와 명장" | 비우자 | 2012.02.14 | 14104 |
1663 | 황칠 2 | 수 | 2012.07.05 | 14051 |
1662 | 2홀 슈퍼칩 3 | 리브라 | 2011.05.12 | 14038 |
1661 | 최동수선생님 악기 탐방! 5 | 이호성 | 2012.12.11 | 14022 |
1660 | 기타 목재 문의...? 3 | 왔다구나 | 2010.03.25 | 13972 |
1659 | 내 "세고비아 기타"의 황당한 비밀~ 10 | JS | 2008.01.02 | 13945 |
1658 | [re] 현장 조정가능한 기타를 만들수 없나요 37 | 쏠레아 | 2010.03.24 | 13940 |
1657 | 태평양 건너온 귀한물건 입니다. 3 | 프리덤 | 2013.01.09 | 13890 |
1656 | 클래식기타 에 사용할 온습도계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4 | 케이스삽니다 | 2011.05.19 | 13871 |
1655 | Anders Miolin이 연주하는 The 13-string Chiavi-Miolin Guitar 5 | 고정석 | 2011.02.18 | 13805 |
1654 | 기타에 부착시키는 암레스트의 사진입니다. 3 | 데스데 리 | 2004.10.14 | 13700 |
1653 | Andres Marin 모델 기타 26 | 최동수 | 2011.11.13 | 13619 |
1652 | 도미니크 필드 인터뷰 7 | idf | 2011.02.06 | 13611 |
1651 | 공명은 음을 확대하는가? 7 | EchoOff | 2012.06.04 | 13567 |
1650 | 실험정신(공명) 7 | 제갈공명 | 2012.06.04 | 13498 |
1649 | 흑단(에보니).....최동수 3 | 콩쥐 | 2009.12.08 | 13496 |
1648 | 기내에 기타반입. 18 | kissber | 2007.12.31 | 13449 |
1647 | 기타의 음량 6 | 쏠레아 | 2010.02.28 | 13432 |
1646 | 울프톤 이해를 돕기 위한 그림입니다 ^^ 64 | EchoOff | 2009.05.12 | 13362 |
1645 | Agustin Barrios' original guitar (1914) 7 | 고정석 | 2011.10.25 | 13262 |
1644 | 넥, 지판가공.. 제작자님들 조언 구합니다... 7 | 김성일 | 2011.11.04 | 13206 |
1643 | 12홀 브릿지는 장력이 센가요? 17 | 브릿지 | 2010.05.18 | 13169 |
1642 | 기타를 만드는 남자 70 | 최동수 | 2009.05.28 | 13160 |
1641 | 명기의 비교 감상 - 라그리마 14 | 파크닝팬 | 2009.12.06 | 13148 |
1640 | 브라만(Anselmo) 암레스트 13 | 혁 | 2004.10.12 | 13138 |
1639 | Scott Tennant가 연주하는 Daniel Friederich 기타 | scdj | 2011.12.06 | 13067 |
1638 | 기타 모델링 2 | 이동혁 | 2012.04.10 | 13060 |
1637 | Arm rest 구입처 문의 또는 대용품 문의 17 | Realforce | 2010.04.06 | 13001 |
1636 | 기타의 수명에 관한 토론글입니다.(알마기타 펌) 2 | 무저갱 | 2007.05.16 | 12838 |
1635 | [re] Arm rest 구입처 문의 또는 대용품 문의 2 | Realforce | 2010.04.23 | 12764 |
1634 | 스몰맨과 죤 윌리엄스~ 25 | JS | 2009.11.28 | 12754 |
1633 | 기타리스트들이 애용한 기타들 12 | 고정석 | 2010.02.02 | 12704 |
1632 | 목공기계를 쓸때는 항상 안전하게...(퍼온글) 10 | 콩쥐 | 2009.11.28 | 12657 |
1631 | 기타 구조해석 - 유한요소 모델 6 | EchoOff | 2009.06.11 | 12642 |
1630 | 슈퍼칩 1 | 콩쥐 | 2008.07.24 | 12637 |
1629 | 왜? 49 | 쏠레아 | 2010.03.07 | 12597 |
1628 | 현장이 짧은 기타에 대하여-2 5 | 최동수 | 2012.06.11 | 12457 |
1627 | [re] 하카란다 꽃의 근접사진 디테일 5 | 조국건 | 2011.05.18 | 12408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