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1.07.31 12:34
조영갑 박사의 연구 결과 (기타 받침대 Z-Skinny 의 사용시 음향관계 분석자료)
(*.127.95.112) 조회 수 3937 댓글 2
Comment '2'
-
사실 저는 이런 세세한 차이점을 따지거나 생각을 한번도 한적은 없었습니다
기존 발판을 사용을 하지 않고는 클래식기타를 제대로 연주하기는 쉽지가 않겠지요
때로는 간편하게 쇼파 같은 곳에 앉아서 오른쪽 무릎위에 얹어서 기타를 치는 경우도 많구요
이럴 때 기타측면 하부가 무릎위나 허벅지 위에 닿는 면적을 생각해보면,
음향적인 영향은 가장 많은 뮤트효과로 인해 소리가 작아지는 것이 아닌가 생각이 듭니다.
오히려 기존에 사용하던 흡착식 서포트들은 빨판의 효과로 사용되는 흡착고무(실리콘)에 닿는 면적으로
소리에 차이를 가져올 수 있는 점이 작다고 보여집니다
여기에서 최근 개발된 고정식 제트스키니 받침대는 기타측면에 닿은 부분의 크기가 가장 작습니다
양면테이프 면적이 고작이니까요
그런측면에서 조영갑 박사님께서 한번 비교자료 분석을 하신 듯 싶습니다
감사하게 사용할 수 있는 데이터를 만들어주셔서 정말 감사하네요~
음향에 큰 영향이 없고 오히려 좋은쪽으로 결과가 나와서 또 다행이구요~
그보다는 제트스키니의 최대 장점은 두 가지입니다
첫번째는 기타받침대를 따로 들고 다닐 필요가 없으며 무게는 200그램 밖에 나가지 않는점
사용할 때도 케이스에서 바로 꺼내어 사용하고 사용 후에 바로 케이스 넣으면 되는 장점이 가장 크지요
두 번째는 한번 부착을 하고나면, 기존 제품처럼 사용할 때 마다 붙였다 뗐다 하는 일이 없으므로
악기에 스트레스를 주지 않고 흡착식 받침대 처럼 고무(실리콘)의 자국이나 칠에 좋지 않은 영향이 없는 점이
오히려 큰 장점입니다
사용을 해본 분들은 정말 좋다고 여기시는 것 같습니다
본인도 더 이상의 좋은 기타서포트는 없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무쪼록 명품처럼 인식이 되어 기타인들이 꼭 사용해야하는 악세사리로 자리를 잡기를 소망해봅니다.
너무 좋아서 전하고 싶은 마음이 앞섭니다.
제작진은 많은 투자를 했기 때문에 많은 분들이 사용해주시면 좋지요
그런 문제보다는 허리, 척추 문제로 고생을 하는 분들에게 꼭 필요하고
젊은 시절은 모르지만, 나이가 들어가면서 기존 발판을 사용하면서 생긴 마치 직업병 같은 경험을 가진
분들을 너무도 많이 봅니다. 저도 그래서 발판을 아예 못쓰죠 왼쪽 무릎에 이상이 생겼고 허리 요통 때문에..
전해야겠다는 작은 소명감을 가지고 이 일을 맡았습니다
회원님들께서도 응원과 격려를 해주시기를 바랍니다 ^^
아무리 좋은 아이템이라도 써주시 않으면 끝이지요~
양면테이프에 대한 거부감은 기우입니다.
제악기가 스페인 호세마린 1987년 산입니다 쉘락이 아주 얇게 칠이 된 악기 입니다.
제트스키니를 본격적으로 제작하기 전 핸드메이드로 된 시제품을 한번 붙였다가
업그레이드 2번 하면서 총 3번을 분리했다가 다시 붙이고 했지만,
칠에는 아무런 문제가 없었습니다 자국도 없었구요
이 문제로 가장 많은 거부감을 나타내는 분들이 있었습니다.
믿고 한번 사용해보시기를 바라지요^^
장문의 글이 되어버렸네요
읽어주셔서 감사드립니다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1726 | 8-stringed guitar.....brahms guitar. | 수 | 2000.08.28 | 41285 |
1725 | 명기에의 길라잡이 312 | 최동수 | 2008.08.09 | 29205 |
1724 | 메이플로즈 기타 만들기-1 165 | 최동수 | 2010.12.02 | 24538 |
1723 | Professional guitarists: their guitars - 1 | 리브라 | 2011.10.25 | 22789 |
1722 | 그것을알고싶다! 하카란다(최종판) 22 | 조국건 | 2011.05.23 | 22789 |
1721 | Thurman Guitar | 고정석 | 2001.03.09 | 21539 |
1720 | 간단한 댐핏 만들기 13 | 리브라 | 2012.01.04 | 20558 |
1719 | 라미레즈 기타에 대하여 22 | 최동수 | 2013.09.13 | 20424 |
1718 | 황칠나무 17 | 고정석 | 2009.06.26 | 19861 |
1717 | 사운드홀의 비밀 15 | 돌바퀴 | 2012.06.14 | 19671 |
1716 | 현고에 대하여 38 | 최동수 | 2008.09.04 | 19347 |
1715 | 스프러스 기타와 시더 기타 17 | 금모래 | 2009.09.17 | 19250 |
1714 | 기타의 크기 ( 현장, 넥두께, 상현주현폭 ) 4 | 콩쥐 | 2007.12.01 | 19191 |
1713 | 하현주(saddle) 미세조정 6 | 쏠레아 | 2010.03.15 | 19144 |
1712 | 하현주 각도에 대한 생각 20 | 쏠레아 | 2008.08.28 | 18789 |
1711 | 왜 4번줄만 끊어지는가? 8 | 돌빈대 | 2012.06.15 | 18754 |
1710 | Jose Ramirez 1 Guitar 1909 3 | 고정석 | 2008.10.18 | 18276 |
1709 | 로마닐로스가 올해(2008년) 의 제작자로 선정한 David Merrin Guitar 2 | 고정석 | 2008.10.19 | 18221 |
1708 | 특이한 디자인 기타 (최동수선생님 봐주세요 ㅎ) 7 | 프렛 | 2013.08.25 | 18089 |
1707 | 가격과 소리 69 | 100호유저 | 2010.01.03 | 18028 |
1706 | 탄소 섬유로 만든 기타 3 | cf | 2011.12.02 | 17917 |
1705 | 헬름홀츠의 공기공명 1 | 최동수 | 2012.06.08 | 17744 |
1704 | 스페인 제작자 2 | 수 | 2012.10.01 | 17564 |
1703 | 드디어 기타를 바꾸었읍니다 (베르나베 기타...) 9 | 김브림 | 2011.10.31 | 17370 |
1702 | 자연스런 습도유지. 6 | 수 | 2012.01.21 | 16831 |
1701 | 스몰맨기타 모델 | 스몰 | 2010.12.14 | 16793 |
1700 | 특별한 기타.....음향반사판기타 39 | 콩쥐 | 2012.06.02 | 16710 |
1699 | 시거 박스 기타(Cigar Box Guitars) 7 | 고정석 | 2011.07.13 | 16695 |
1698 | 하카란다 꽃 6 | 조국건 | 2011.05.15 | 16594 |
1697 | 목공기계(테이블 쏘우, 기계톱)의 위험성. 11 | 콩쥐 | 2010.03.28 | 16312 |
1696 | 장력(Tension)과 액션(Action) 44 | 쏠레아 | 2008.08.18 | 16278 |
1695 | 기타제작가 콩쥐님 보세요. 52 | 쏠레아 | 2010.02.25 | 16236 |
1694 | 현장이 짧은 기타에 대하여-1 7 | 최동수 | 2012.06.10 | 16126 |
1693 | 최동수 선생님이 새로 만드신 총 기타... 18 | 대건안드레아 | 2012.06.30 | 16097 |
1692 | 이병우씨 듀얼기타!!ㅋㅋ 2 | 은찬아빠 | 2012.02.07 | 16060 |
1691 | 존길버트와 알마기타 11 | 재미난기타 | 2010.03.01 | 15952 |
1690 | 명기파는곳 1 | 쥐며느리 | 2010.12.14 | 15950 |
1689 | 오아시스 가습기와 개구리알~ 12 | JS | 2008.07.06 | 15717 |
1688 | Professional guitarists: their guitars - 2 6 | 리브라 | 2011.10.25 | 15679 |
1687 | 슈퍼칩(string tie) 7 | gitarre | 2012.11.29 | 15588 |
1686 | 최동수 선생님이 만드신 지팽이 기타..... 9 | 대건안드레아 | 2012.07.01 | 15542 |
1685 | Fan Frets Guitar 8 | 고정석 | 2011.02.17 | 15530 |
1684 | 높은 프렛(지판에 박힌 쇠)을 구할 수 있나요? 14 | highdama | 2010.09.22 | 15514 |
1683 | 최동수님 2013년 9월에 완성될기타 훔쳐보기.... 21 | 기타바이러스 | 2013.08.24 | 15441 |
1682 | 바리오스 망고레의 기타 7 | 훈 | 2011.10.24 | 15405 |
1681 | 발 받침대 한컷 4 | 대건안드레아 | 2012.05.12 | 15372 |
1680 | 일본에 유명한 명기 클래식 기타 악기샾좀 알려주세요 7 | 궁금이 | 2010.08.02 | 15312 |
1679 | GFA 2011 Luthier's Showcase 2 | jfs | 2011.07.17 | 15230 |
1678 | 황칠 도료 제품 등장 2 | 보리 | 2011.04.03 | 15153 |
1677 | 기타 제작용 목재와 대체목에 대해 잘 설명해 놓은 글이 있어서 링크해봅니다. 1 | hesed | 2011.01.31 | 15149 |
1676 | 국내외 기타 레이블 모음 5 | 오덕구 | 2010.09.29 | 15023 |
1675 | 기타 제작.. 3 | 가람 | 2011.10.24 | 14975 |
1674 | 하이텐션 줄/로우텐션 줄 9 | 쏠레아 | 2010.02.20 | 14895 |
1673 | 헐거워진 프렛 14 | 리브라 | 2011.06.18 | 14810 |
1672 | Tap Tone과 Tone wood – 나무의 특성과 악기의 음향 (A. 재료와 음질) 6 | bluejay | 2008.08.22 | 14803 |
1671 | 오일바니쉬... 4 | 다울랜드.. | 2012.04.25 | 14777 |
1670 | 기타의 장력이 센 이유는? 87 | 궁금 | 2008.08.09 | 14762 |
1669 | 클래식기타 컬렉션 2008 1 | 리브라 | 2012.06.12 | 14645 |
1668 | 재미있는 기타 입니다.... 3 | 대건안드레아 | 2012.09.16 | 14328 |
1667 | 고수님들....새들 가공에 대해서 질문요... 14 | 몰디브 | 2010.05.17 | 14187 |
1666 | 브릿지개조 기타 12 | 훈 | 2008.09.04 | 14187 |
1665 | Tap Tone과 Tone wood – 나무의 구조와 특성 (A. 재료와 음질) 5 | bluejay | 2008.08.12 | 14121 |
1664 | 책 안내 - "기타 명기와 명장" | 비우자 | 2012.02.14 | 14079 |
1663 | 2홀 슈퍼칩 3 | 리브라 | 2011.05.12 | 14028 |
1662 | 황칠 2 | 수 | 2012.07.05 | 14022 |
1661 | 최동수선생님 악기 탐방! 5 | 이호성 | 2012.12.11 | 14006 |
1660 | 기타 목재 문의...? 3 | 왔다구나 | 2010.03.25 | 13962 |
1659 | 내 "세고비아 기타"의 황당한 비밀~ 10 | JS | 2008.01.02 | 13929 |
1658 | [re] 현장 조정가능한 기타를 만들수 없나요 37 | 쏠레아 | 2010.03.24 | 13911 |
1657 | 태평양 건너온 귀한물건 입니다. 3 | 프리덤 | 2013.01.09 | 13866 |
1656 | 클래식기타 에 사용할 온습도계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4 | 케이스삽니다 | 2011.05.19 | 13857 |
1655 | Anders Miolin이 연주하는 The 13-string Chiavi-Miolin Guitar 5 | 고정석 | 2011.02.18 | 13787 |
1654 | 기타에 부착시키는 암레스트의 사진입니다. 3 | 데스데 리 | 2004.10.14 | 13690 |
1653 | Andres Marin 모델 기타 26 | 최동수 | 2011.11.13 | 13602 |
1652 | 도미니크 필드 인터뷰 7 | idf | 2011.02.06 | 13598 |
1651 | 공명은 음을 확대하는가? 7 | EchoOff | 2012.06.04 | 13544 |
1650 | 흑단(에보니).....최동수 3 | 콩쥐 | 2009.12.08 | 13482 |
1649 | 실험정신(공명) 7 | 제갈공명 | 2012.06.04 | 13466 |
1648 | 기내에 기타반입. 18 | kissber | 2007.12.31 | 13440 |
1647 | 기타의 음량 6 | 쏠레아 | 2010.02.28 | 13419 |
1646 | 울프톤 이해를 돕기 위한 그림입니다 ^^ 64 | EchoOff | 2009.05.12 | 13349 |
1645 | Agustin Barrios' original guitar (1914) 7 | 고정석 | 2011.10.25 | 13247 |
1644 | 넥, 지판가공.. 제작자님들 조언 구합니다... 7 | 김성일 | 2011.11.04 | 13192 |
1643 | 12홀 브릿지는 장력이 센가요? 17 | 브릿지 | 2010.05.18 | 13158 |
1642 | 기타를 만드는 남자 70 | 최동수 | 2009.05.28 | 13153 |
1641 | 명기의 비교 감상 - 라그리마 14 | 파크닝팬 | 2009.12.06 | 13132 |
1640 | 브라만(Anselmo) 암레스트 13 | 혁 | 2004.10.12 | 13127 |
1639 | 기타 모델링 2 | 이동혁 | 2012.04.10 | 13036 |
1638 | Scott Tennant가 연주하는 Daniel Friederich 기타 | scdj | 2011.12.06 | 13025 |
1637 | Arm rest 구입처 문의 또는 대용품 문의 17 | Realforce | 2010.04.06 | 12988 |
1636 | 기타의 수명에 관한 토론글입니다.(알마기타 펌) 2 | 무저갱 | 2007.05.16 | 12819 |
1635 | [re] Arm rest 구입처 문의 또는 대용품 문의 2 | Realforce | 2010.04.23 | 12756 |
1634 | 스몰맨과 죤 윌리엄스~ 25 | JS | 2009.11.28 | 12744 |
1633 | 기타리스트들이 애용한 기타들 12 | 고정석 | 2010.02.02 | 12695 |
1632 | 목공기계를 쓸때는 항상 안전하게...(퍼온글) 10 | 콩쥐 | 2009.11.28 | 12645 |
1631 | 슈퍼칩 1 | 콩쥐 | 2008.07.24 | 12623 |
1630 | 기타 구조해석 - 유한요소 모델 6 | EchoOff | 2009.06.11 | 12618 |
1629 | 왜? 49 | 쏠레아 | 2010.03.07 | 12588 |
1628 | 현장이 짧은 기타에 대하여-2 5 | 최동수 | 2012.06.11 | 12436 |
1627 | [re] 하카란다 꽃의 근접사진 디테일 5 | 조국건 | 2011.05.18 | 12400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기타스키니가 세계최초로 한국에서 개발되었다는게
넘 좋군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