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돌빈대2012.06.15 19:47
아이고 제가 더 감사합니다.

기타 치시는 분들 다들 궁금해 하고 울화통까지 일으키는 문제를 제 나름대로 해석했을 뿐입니다.
왜 금속선을 감아서 잡음을 만드는가? 저음현에서 운지 이동시 나는 그 듣기 싫은 음. 그걸 왜 해결 못하는가?
그리고 저음줄 속에 들어있는 나일론이 왜 통줄이 아니라 미세선의 다발인가?
그리고 특히 궁금한  현상,  왜 4번줄만 유독 빨리 끊어지는가?

그러한 의문들 그리고 불만들이 바로 발전의 원동력입니다.

오늘 아침 방송에 전자레인지가 등장했습니다.
전자레인지에 대해 떠도는 괴담을 이야기하는 그런 프로였던 것 같습니다. (전 중간에 한 5분 정도만 봤습니다)
전자레인지의 원리는 또!! 또!! 공명입니다.
마이크로파라 불리우는 전자파 영역의 진동에 공명하는 물분자들이 그 에너지를 흡수하여 열로 발산시키는 원리.
그 방송의 객석에 출연해서 가끔 마이크를 잡는 사람들 당연히 주부들입니다. 그리고 그 방송을 시청하는 사람들도 대부분 주부들이구요.
주부들이 전자레인지의 과학적 원리를 이해할 필요 있습니까?
연탄불이든 까스불이든 전자레인지이든 그저 음식을 가열하여 익히기만 하면 되는 것 아닙니까?

그런데 그게 아닙니다.
주부들이 전자레인지의 과학적 원리를 이해하면 요리에 큰 도움이 됩니다.
그 중 하나가 전자레인지 마이크로파는 요리재료를 뚫고 들어간다는 사실입니다.
즉, 재료의 겉부터 점차로 익히는 것이 아니라 속도 동시에 익힌다는 사실... 물론 속도의 차이가 있긴 하지만.
식재료를 요리하는 주부의 입장에서 전자레인지의 원리를 아느냐 아니냐는 큰 차이를 보입니다.

기타도 마찬가지입니다.
제작가도 아닌 연주자의 입장에서 공명이 어떻고 그런 것 따질 필요 없습니까? 정말 그렇습니까?
같은 1번줄에서 연주하는 [미]와 [파]가 음색이 다르고 여운(잔향)이 다르고 그런데도?

세상에 위명을 떨치는 훌륭한 연주자는 그러한 현상을 꿰뜷고 있고 조절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진 사람들입니다.
예페스는 그것을 너무나 잘 알아 스스로 새로운 기타를 고안하기도 했지요.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