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EchoOff2012.06.04 11:10

최동수님.
본의아니게 분란을 일으켜서 죄송하다는 말씀 드립니다.
제가 글을 자주 쓰지는 않지만 항상 관심있게 매냐분들의 글들을 읽어보고 있습니다.

이곳 기타매냐 참 이죽거리는 사람 많네요. 아니 이죽거리고 비판해도 좋은데 그럴려면 좀 익명으로 하지말던가..

고안중이신 음향 반사판이라는 개념은 제가 생각컨데 음향 반사의 역할 보다는
레조네이터로서의 역할 즉, 진동을 발생시켜 내부 음장을 추가로 가진하는 역할을 하는 장치로 보입니다.

기타 내부에 큰 구조물을 만들면 그 형상으로 인해 기본적인 음장 모드들의 형상이 바뀌게 되는데
이는 퓨어톤이 만들어 내는 일정한 간격의 배음 발생과 같은 현상에 오히려 악영향을 주게될것 같습니다.

어느 정도 음량의 증대는 가능하다고 보이나, 아름다운 음색을 추구하는 경우에는 좋은 접근 방법은 아니라고 보여집니다.

한편, 다른 접근 법으로.. 울프톤을 줄이는 damper (감쇄기) 역할을 할 수는 있어 보입니다. 단 정말 설계가 잘되어야 하지만요..

즉 울프톤 주파수로 resonator가 떨게 설계를 하여 발생가능한 울프톤의 진폭을 줄일수 있다는 뜻이죠.
(resonator가 반대 위상으로 대신 떨어주면 오히려 전체 진폭이 상쇄되어 줄어드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이런 목적이라면 정말로 엄청난 trial & error 방식의 접근을 해야 하는데 쉬운 과정은 아니라고 보여지네요..

가속도계(accelerometer)와 계측장비(FFT analyzer)가 준비되어 있다면 몰라도 말입니다.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