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즈악보 검색,조옮김,출력

by 꽁생원 posted Dec 01, 2013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보통은 합주를 위해 총무나 막내가 리얼북을 복사해서 나눠줍니다. 보컬의 경우 자신의 Key에 맞는 악보를 구하거나 그려서 복사하여 나눠줍니다. 그런데 이젠 그럴 필요가 없습니다. 곡명과 키만 알면 인터넷에서 직접 악보를 찾고 조옮김 하고 파일로 다운 받거나 출력할 수 있습니다. 그럼 그 방법을 순서대로 설명하겠습니다.

 

 

일단 다음의 사이트에 접속하세요.  http://wikifonia.org/

 

1.png

 

 

가입이나 로그인 절차 없이 사용할 수 있습니다. Search 항목에서 찾고자 하는 곡명을 입력합니다. 아래의 예는 desafinado 입니다. 입력 후에 Go 버튼을 누릅니다.

 

1-1.png

 

 

 

 

찾는 곡이 있는 경우 다음과 같은 화면이 나옵니다. 여기서 첫 번째 항목을 선택합니다.

 

2.png

 

 

 

선택한 악보가 다음과 같이 나옵니다. 좌측상단에 C 항목이 밝게 표시되는 것은 오리지널 키라는 뜻입니다. Eb Bb 항목은 관악기 연주자를 위한 간편조바꿈 기능입니다. 누르면 아래의 악보의 키가 바뀝니다.

 

3.png

 

 

 

 

 

악보를 다운 받으려면 오른쪽 상단의 Download 버튼을 누릅니다. 그러면 다음과 같이 파일저장확인 창이 나타납니다.

 

4.png

 

 

 

 

조옮김을 하려면 Download 버튼 아래의 Transpose를 선택합니다. 그 후에 콤보박스에서 원하는 키를 선택하면 화면의 악보가 조옮김 됩니다.

 

5.png

 

+5 (2 flats) 항목의 의미는 5도를 높임, 플랫 두개(bb), 즉 Bb으로 조를 바꾼다는 뜻입니다.

0 (1 flat) 항목의 의미는 오리지널 키, 플랫 한개(b), 즉 F로 조를 바꾼다는 뜻입니다.

-5 (-) 항목의 의미는 5도를 낯춤, 조표없음(-), 즉 C로 조를 바꾼다는 뜻입니다.

 

선택하면 조바꿈 결과가 바로 악보에 표시됨으로 큰 어려움은 없습니다. 조옮김 후에 Download 버튼을 눌러서 파일로 받으면 됩니다.

 

 

 

시험삼아 한번 해보시기 바랍니다. 그럼...

[출처]http://cafe.naver.com/amajazzplayer/1837

-

펌 자료입니다.


Articles

1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