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4.216.76.107: 참 어려운 질문입니다. 클래식이란 용어 자체마저도 그 정의가 최광의적, 광의적, 협의적, 최협의적 등으로 나뉘는데다, 시각에 따라서 여러 가지 답이 나올 수 있는 그러한 것이지요.
클래식 기타음악은 종주국(?) 스페인의 집시-플라멩코 영향 및 그 식민지였던 남미 원주민 색채까지 가미되어 더욱 더 혼란스러운 판입니다.
정통 클래식을 답습하고 있는 음악인들의 관점은, 첫째, 클래식 기타음악은 독주기악 소품 위주임에 따라 아직은 의문을 품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둘째, 종주국(?) 스페인의 집시-플라멩코 영향 및 그 식민지였던 남미 원주민 색채까지 가미되어, 아직은 변방 클래식, 클래식의 아류 정도로 보고 있는 사람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어쩌면 그러한 시각을 의식이나 하는 듯, 세계적 유명 클래식 기타리스트들은 바흐・쇼팽・드볼작 등의 정통 클래식을 편곡하려는 경향이 강한 것 같습니다.
클래식 기타음악은 종주국(?) 스페인의 집시-플라멩코 영향 및 그 식민지였던 남미 원주민 색채까지 가미되어 더욱 더 혼란스러운 판입니다.
정통 클래식을 답습하고 있는 음악인들의 관점은, 첫째, 클래식 기타음악은 독주기악 소품 위주임에 따라 아직은 의문을 품고 있는 것처럼 보입니다. 둘째, 종주국(?) 스페인의 집시-플라멩코 영향 및 그 식민지였던 남미 원주민 색채까지 가미되어, 아직은 변방 클래식, 클래식의 아류 정도로 보고 있는 사람도 많이 있는 것 같습니다.
어쩌면 그러한 시각을 의식이나 하는 듯, 세계적 유명 클래식 기타리스트들은 바흐・쇼팽・드볼작 등의 정통 클래식을 편곡하려는 경향이 강한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