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Gabriel2011.01.31 07:27
글쎄요.. 화성만 공부하면 방해가 될 것 같진 않군요. 왜냐하면 대중음악으로 치면 재즈화성으로 넘어가기 전까지, 그리고 클래식에선 인상파 음악(드뷔시. 라벨정도?)으로 넘어가기 전까지 기본 개념이 거의 같습니다. 그리고 클래식공부를 한다고 대중음악을 전혀이해하지 못한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한 쪽을 공부를 할 경우 다른 한쪽이 퇴하한다는 주장은 동의하기가 힘드네요. 영어를 공부한다고 한국어가 줄진 않잖습니까? 반대로 대중음악을 공부했다고 해서 클래식음악을 받아들이기가 힘든 것도 아니라고 보고요. 딥퍼플은 바로크 음악에서 많은 것을 따왔고 클래식 연주가들도 비틀즈를 연주하기도 하고요.
http://www.michaelchapdelaine.com/ <- 이 분을 보면 둘다 하는 사람도 있다는 것을 느낄 거에요. GFA에서도 1 등을 했고 핑거스타일로도 유명하다군요.

제 견해로 내린 결론은 클래식을 공부하면 클래식을 잘하게 되고 대중음악을 공부하면 대중음악을 잘 하게 된다. 그리고 하나를 공부한다고 다른 쪽이 퇴화하진 않는다. 참 간단하죠.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