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쨔니기타2008.06.10 06:57
노사연의노래 "만남"중, "바보같은눈물 보이지마라" 에서 마라~~~~하며 고음을 올리고 길게뽑는데 "라"에서 음이 떨어지는걸느낄수있습니다. 만약 도와 레사이를 10등분한다면 9만채우고 1이부족한 느낌같은... 저는 그노래를 들을때마다 그부분에서 짜증같은것이 밀려오던데 레코딩이된 음이라서 더욱 놀랍습니다. 저는 절대음감도아니고 음악을 공부한적도없기에 공부로되는건 아닌것같습니다. 그래서 기타를 칠때도 음이 약간만 틀어져도 감정몰입이안됩니다. 불협화음이 가져다주는불쾌감은 이루 말 할수없죠.

그리고 줄의튜닝을 소품님은 절대적으로 튜닝기에의지하라 하셨는데 저는 반대입니다.
습관을 어떻게 들이는가에따라서 개인적인 차이가나겠지만 사람의귀가 오히려 기계보다낫습니다.
처음부터 조율방법을 합리적으로 선택하여 연습, 성장을 거습하다보면 절대 어긋나는일없습니다, 단 책에나오는 플렛을 타고내려오며 맞추는 일반적인튜닝은 절대 삼가하세요, 그렇게튜닝하면 사람에따라서 음정이 많이달라질뿐더러 조율이안됩니다.

그리고 기타의 특성상 연주중에도 줄이늘어나 음정이 변하기도합니다. 이럴때는 연주를 하면서도 바로바로 맞추어주어야하는데 이럴때는 튜닝기를 사용할수없는데 어떻게하실겁니까. 그러니까 언제나 음을 정확히 기억하여 바로조율을 할수있는 기계에의지하지않는 자연적 조율능력이필요하다는겁니다. 그렇게하기위해서는 튜닝기에 의지하지않고 연습에의한 각인된 음감을 자신만이 가지고있는게우선입니다. 이 능력은 연주를거듭할수록 성장합니다.
기계에 의존하면 절대안됩니다.
처음엔 기계의힘을빌릴수도있겠지만, 기량이 향상할수록 의존을 탈피해야합니다, 그래야 진정한 연주자로 성장합니다.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