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정호정2007.10.05 15:07
만일 러셀이 연주회도중 삑사리를 내게되고 기타연주회를 처음가본 유명하고 사람이 엄청나게 많이 오는 바둑 동호회 소속의 사람이 동호외에다가 "데이비드 러셀이란 인간 유명하대서 가봤더니만 연주가 완전 개판이야"라고 말해버리면 바둑하는 사람들의 대부분에게 러셀의 이미지는 시궁창속으로 고고~~~!!!

소감이든 비평이되었든 자신의 느낀감정을 솔직하게 전달하는것은 절대로 나쁜것이 아니라는 생각입니다.
하지만 그 글 하나로 연주회를 가 보지 못한상태의 기타를 처음접하는 분들이나 혼자서 독학으로 집에서 기타랑 씨름하시는 분들에겐 하나의 진실로 다가갈 수 있음을 걱정해봐야 할거 같습니다.

또 한가지는 누구의 연주를 비평한다면 그 비평의 목적이 무엇이 되는냐가 중요하단 생각이 듭니다.
단순한 내 생각의 표현(난 이렇게 느꼈는데 다른분들은 어떻게 느꼈는가? 그리고 다른사람의 의견을 듣고는 끝내는것)인지, 나의 생각을 다른사람에게까지 강요를 하고자함(난 이렇게 느꼈다. 다른사람이 다른 의견을 낸다. 발끈해서 한판 붙는다.)인지, 나의 생각 및 여러사람의 생각을 종합해서 연주자의 연주스타일을 바꾸겠다(어느 연주가가 관중들이 '당신음악 그부분이 맘에 안드니깐 이렇게 좀 바꿔서 쳐줬으면 좋겠어요'라고 말한다고 연주스타일이 바꿀지 의문입니다만...)라는 생각을 하고 있는지 그 의도를 알 수 없는 글들이 올라와서 이런 소모성 논쟁을 계속 하고 있지 않나하는 생각입니다.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