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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uitarMania

범식2006.02.23 16:01
조용필씨를 예로 들었는데..대중트로트 음악쪽은 어떤지 몰겠지만

클래식및 클래식의 맥을 이어가는 현대의음악은
작곡가가 자신의 곡을 이론적으로 설명할수 있어야 하는걸로 알고 있습니다...

작곡자가 자신의 곡을 이론적으로 설명할수 없다면...그 곡은 소용 없습니다

아무리 우리 귀에 소음적으로 들리는음악도 작곡가가 그냥 아무렇게 콩나물을 남발한것이 아니라
콩나물 하나 하나에 의미를 담고 있는겁니다

그래서 어렵고 난해한 전위적인 음악일수록 작곡자의 곡에 대한 설명, 이론적 해설이 더욱 중시되는거죠

윤이상씨의 음악이 가치를 얻는것은 작곡자의 곡의 대한 해설이 또한 서양인들에게 어필했기 떄문입니다

작곡자는 적어도 자신의 곡에 대한 음표 하나하나의 의미를 찾을수 있어야 하죠

클래식 작곡을 전공하시는 분들도, 학교에서 공부하는게 그러한 부분을 공부하시는 걸로 알고있습니다

클래식과 재즈 ,대중음악은 엄연히 다르니까요..

하이튼 제가 하고 싶은 얘기는 음악이 차지하는 아카데미아의 비중은 날이 갈수록 커져가고 있고
음악에 대한 열정과 노력이 중요하다 생각합니다

그리고 음악성도 상대적인 면이 있죠..모자르트와 베토벤의 음악이 엄연히 다른것처럼요

아~! 그리고 평생늙어 죽을떄가지 예술하다 가는 대가분들을 보면...
공통적인게 보여지는 모습이 재능으로 놀고 먹는 사람이 아니라...

평생뭔가 몰두하고 노력하는 사람으로 비춰진다는 점입니다

범상치 않은 기운으로 사람들을 깜짝 놀래키는 사람들은... 이상하게 어렸을땐 반짝하고 떳다가
나중엔 사라지는 경우가 부지기수 더라구요

음악에 대한 의지가 강한 사람이 있다면..그 사람은 이미 음악성을 가지고 있는거라 생각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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