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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uitarMania

ZiO2006.01.22 14:00
무용의 예를 들면 그럴수도 있을 것 같다는 생각이 듭니다.
예전에 어떤 뮤지션의 아들을 레슨한 적이 있었는데
3/8박자 곡은 <♪=한박>으로 간주해서 연주하라고 말한 적이 있습니다.
그러자 "울 아빠는 그냥 반박으로 셈하던데요...."라고 말하더군요.
어쩌면 위의 쏠레아님의 얘기와 일맥상통하는 바가 있을지도 모르겠다는 생각이 듭니다.
아직은 막연하지만....

3/8박자가 더이상 박을 나누지 않겠다는 의지...라는 의견은 타당성이 있어보이는데요,
문제는 위에서 언급한 소르의 작품을 보더라도 박을 더 나누는 경우가 종종 있다는 것입니다. 16분음표로 반박을 나누거나 심지어는 32분 음표까지......
게다가 3/4박만으로도 충분히 단순한 구조의 음악을 기보할 수 있을거구요...
'더이상 박을 나누지 않겠다는 의지'는 시각적/심리적인 것이므로 실제로 들리는 음악과는 3/4이든 3/8이든 실제로 차이는 없을 것이구요...
제 생각엔 옛시대에, 빠르기에 관한 시각적 효과 때문은 아닐까...하는 생각이 듭니다.
제가 궁금한 것은 그 외의 이유에 관한 것인데요,
아직은 명확하게 해답을 못 찾겠습니다...-_-;;;;
답변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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