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2005.07.25 07:46
바부탱이님께서 말씀하신것 모두 가능하다고 생각합니다.
그냥하기도 하구요..^^
작곡역시 음악 기본 요소의 틀에서 벗어나지 않습니다.
melodia, harmonia, ritmo.
이중 어느하나 중요하지 않은건 없습니다.
따라서 멜로디 를 먼저 만든후에 화음과 리듬을 할수도 있구요.
화음 진행 과 리듬을 만든후에 멜로디를 만들수도 있구요.또 리듬과 멜로디를 만들고 할수도 있고 방법은 여러가지라 할수있습니다.
소나타,푸가,푸가타,칸타타,토카타,환상곡,등등...
모두 작곡법이 있습니다.
어떠한 특정한 악기라고 바뀌는건 없습니다.
기타 작곡은 멜로딕한것이나 리드미컬한곡은 작곡하기 쉬운반면에 화성적으론 정말 어려운것 같습니다..
운지의 제한 등등 범위가 작아지기때문에 그런것같습니다.
차차님 같은 경우에는 따로 공부를 안하셨어도 곡을 만드실수있는이유는 이미 기타를 치시면서 화성적,리듬적 요소들이 잠재되어있으셔서 만드실수있으신거구요,다만 그걸 이론적으로 설명하는 방법만 모르고 계시는게 아닐까 합니다.물론 맘에서 울어나는 멜로디는 차차님이 갖고계신 큰 재산이자 능력이라고 생각합니다.
오래전에 사람들이 지금 차차님이 진행중이신 과정을 거쳐가면서 거기에 대한 연구를 이론적으로 정리해서 만들어놓은게 오늘날 우리가 공부하고 있은 음악이라고 생각합니다.
특히 화성쪽은 산수(수학)과 밀접한 관게에 있기때문에 어떠한 공식틀에서 움직이고 또 이러한 부분들때문에 저같이 수학 ,산수 싫어하는사람은 무지 싫어하는것 같아요..ㅎㅎ
멜로디 라인은 특별히 공부를 안해도 만들수있지만 반면에 공부를 해도 잘 안되는부분입니다 반면에 화음과 리듬은 많은 연구와 공부로써 해소할수있는부분들이 아닐까요..
모든 작곡가들이 자신이 연주하는 악기로 작곡하는사람이 많습니다.. 기타 역시도 그중 하나이구요.꼭 기타를 못친다고 해서 기타곡을 작곡못하는건 절때아니구요, 다만 기타적이지 않겠죠..
오늘날 많은 고음악들을 기타로 adapt해서 연주 하는데요 가장 큰 문제는 곡의 성격자체를 변질시킨다는 문제가 있습니다.. 이말은 곡을 음악적으로 표현하기보단 기타적으로만 너무 치중해 있다는말도 되겠네요.
세고비아의 큰 업적이기도 하지만 가장 큰 오점이 바로 이런부분인듯합니다.
훗날 오늘까지도 많은 고음악들이 너무 기타적으로 연주되고있고 많은 기타애호가들이 원곡의 본질을 잘못이해하는 오류가 생기게 되니까요..
기타적 - 음악적인 순서보다는 음악적 - 기타적 인 순서가 필요한 시대라고 생각됩니다.

오선지 위에서 작곡은 가능합니다 다만 악기를 직접 만저가면서 곡을쓴다면 두세번 다시 수정할필요가 줄어들겠죠...
물론 많은 천재 작곡가들은 글쓰듯 곡을썻다고 합니다.(물론 글쓰는게 쉽단 얘기는 절때 아니구요..^^)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