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결자해지2018.02.11 21:37

변보경씨가 우리나라 기타계에 끼친 유익한 영향은 많은 찬사를 받아 마땅하다고 여깁니다.
당시 알함브라궁전 트레몰로 연주의 어린 변보경양의 출현은 가히 충격적이었다고 기억됩니다
연주모습은 커다란 기타에 거의 매달려서 치는 모습이었고 유심히 여러번 살펴봤어도 비록 뛰어난 트레몰로는 아니었지만 거의 실수나 미스없이 그작은 손으로 끝까지 완연주를 했었으니까요.
그때부터 나이어린 아이들이 기타를 공부하기 시작했고 지금에 이르렀다고 할 수 있겠지요.
지금 변보경님의 성취를 본다면 대단하다고 인정합니다. 개인적인 견해지만 그녀의 '숲속의꿈' (15세때 ?) 연주는, 그후 제가 여러 프로연주가들 연주를 들어왔지만 저는 단연 지금도 최고의 감동을 주는 명연주로 저는 느끼고 있습니다. 또한 지금도 즐겨듣는 보경님의 숲속의꿈 입니다.
그런 보경님의 어릴때 연주를 가지고 긴급로망스강의라며 올려진 글에서 아티큘레이션이 안지켜지네 어쩌네 하시는 신현수님의 비판이 당시에도 우습꽝스럽게 여겨졌고
신선생님의 댓글들은 오로지 결국 목적은 보경님을 지도하신 분께 화살이 향해져 있다는 게 보였습니다.
그후 조용해지더니 또 문제의 교본이 기네스깜 운운하며 올려지더니 마침네 여러논쟁이 추적자님의 글로 정리가 되어 당시 막연하고 긴가민가했던 내용들이 확연하게 드러나게 되었네요.
결자해지 라는 말이 있습니다 ....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