헉 3000만원?프랑스의 명품 바이올린활 Satory

by 고정석 posted Sep 24, 2008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고가활의 대표적 브랜드 Eugene Sartory

사토리 활은 상태에 따라 가격이 다르기는 하지만 (2천에서 5천정도) 보통 3천만원선에서 거래된다.

사진의 사토리도 그렇다.


Sartory Eugene(1871-1946)

1871년 프랑스 Mirecourt에서 태어난 사토리는 활 제작자였던 부친으로 부터 활 제작을 배웠다.

1890년 파리로 이주 후 Charles Peccstte 와 Alfred Lamy 를 만나게 되면서 활제작자로서의 명성도 함께 얻었다.

Vorin 활을 모델로한 사토리는 파워와 부드러움을 필요로하는 연주자의 기호에 맞춰 활을 만들었다.

그의 제자였던 Jules FETIQUE 또한 사토리와 대등한 활을 만들어내기도 했다.

=================================================================================================

지금까지 딸애가 사용하던 바이올린 활이 마음에 들지 않아 수리를 맞겨 놓고 몇개의 바이올린 활을 빌려와서
1개월 정도 사용해보고 그중 마음에 드는 사진과 같은 Sartory 활을 사주었습니다.

도대체 막대기 한개 가격이 기타명기 3대가격이라는게 (어떤 명품활은 7000-8000까지 거래된다는데)
아무리 생각해도 이해할 수는 없지만 연주자들은 활에따라 미세한  차이를 많이 느낀다고 하네요....

부모님께서  무료로  물려주신 손톱과 손가락으로 연주하는 기타는 얼마나 다행스럽습니까?


          
* 수님에 의해서 게시물 복사되었습니다 (2010-05-27 11:02)

Articles

1 2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