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TN 뉴스Q-동호인시대-우쿨렐레를 연주하는 사람들 생방송 출연하고 왔습니다..|

by 김기인 posted Jan 14, 201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안녕하세요 요즘 오른손 엄지가 아파서 악기연습은 전혀 못해서 기타매니아에 뜸했네요..

생방송 나가보니 무지 어렵더군요..

우리들은 그냥 쉽게 YTN 뉴스를 편하게 보긴 하는데 앵커분들은 연속으로 자막 올라오면 바로바로 해버리더군요정말 그것도 연속으로 무려 3시간이나..정말 프로페셔널한 분들이다 라고 생각이 들고..
중간에 전송한 내용이 화면으로 나갈때 이야기 하고..또 신호가 떨어지면서 자막 올라오면 바로바로 진행하고..

동호인시대에 우리에게 다소 생소한 악기인 우쿨렐레를 소개하는 10분간의 뉴스Q 시간에 다음에서 추천하여
우쿨렐레사랑모임 운영자들 출연 섭외가 와서 바쁜일정 가운데 준하느라 정신 없었네요..

노래보다 연주 위주로 누구나 쉽게 배워 즐길 수 있는 생활악기에 포크스를 맞추어 제한된 10분안에 소개하기란
쉽지 않지만 담당기자와 전화통화로 몇번 상의하고..

기존에 우쿨렐레카페에 소개되지 않은 곡 중에서..
요즘 유행하는 곡은이나 편곡은 저작권시비에 저촉 될까봐 하지도 못하고..

그것도 우쿨렐레사랑모임 배경음악인 아이네클라이네로 하기로 하고 악보를 못 찾아서 허둥 대다가 여기
기타메니아를 검색 하다보니 역시 기타 트리오로 편곡된 악보가 올려져 있더군요..
항상 기타매니아에 감사 드립니다..

시간이 없어서 취미로 작편곡을 하는 젊은친구에게 부탁하여 피날레로 하루만에 후딱해서 운영자 분들 하루정도
연습하게하고..전 바빠서 대충 알아서 해볼려는데..

우쿨렐레에 적합한 코드로 편곡 확정이 안된 상태라 전날밤에 편곡하는 친구 다시 불러서 코드확정 하고..

질문지를 새벽에 작성하여 당일 12시경에 보내고..

공연자료화면 다시 편집하여 YTN에 보내고..정말 정신이 없다군요..
정말 2~3일 만에 후딱 해치울려니 다른일정도 소화해 가면서..다른 운영자 분들도 회사 퇴근하고 전날 겨우
호흡을 맞추고..방송에 나갔네요..

연주는 딱 1분이내로 우쿨렐레를 알려야 해서 도돌이 없이 하니 딱 1분이 걸리더군요..
질문지와는 약간 다르게 진행이 되니 저를포함 다들 급 당황..

그간 앙상블악보는 나름 많이 준비를 했지만 트리오곡은 많이 없어서 애를 먹었습니다..
이제 시간날때마나 기타트리오곡을 우쿨렐레로도 편곡작업을 많이 해봐야 될것 같습니다..
  
작년 KBS 생로병사 방송출연한 이후로 1년만에 이번엔 생방송으로..또 나가게 되었네요..




* 수님에 의해서 게시물 복사되었습니다 (2010-05-26 19:48)

Articles

1 2 3 4 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