Fly me to the Moon ( Classical Guitar Sheet Music with TAB / 클래식기타 악보 타브 / 진태권 )

by 진태권 posted Nov 12, 2019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이번에 소개할 편곡 악보는 'Fly me to the Moon' 입니다.

 "Fly Me to the Moon"은 작곡가 바트 하워드(영어: Bart Howard)가 1954년 작곡/작사한 유명한 팝 스탠다드 곡으로, 처음 'In Other Words 라는 제목으로 알려졌으나 후에 첫 줄 가사인 'Fly me to the moon' 으로 유명해졌으며, 음반사에서 공식적으로 이 제목을 사용하여 현재도 계속 이 명칭을 유지하고 있습니다.

바트 하워드는 이 곡으로 '미국 작곡가 명예의 전당' 에 이름이 올려졌죠.

 

실제 이곡이 유명하게 된것은 1964년 프랭크 시나트라 가 카운트 베이시와 협동해 'It Might as Well Be Swing'이라는 앨범을 발표하면서 'Fly Me to the Moon'을 타이틀송으로 삽입했는데, 이때 원래 3/4박자의 왈츠풍이었던 이 곡을 4/4박자의 스윙풍으로 번안했고, 이 앨범은 크게 히트하면서 많은 사람들이 'Fly Me To The Moon'이라고 하면 시나트라의 버전을 떠올리게 되었습니다.

 

아폴로 10호 승무원과 아폴로 11호 미션 당시 승무원인 에드인 버즈 올드린이 달 궤도 선회와 달 표면에서 다시 이륙할 때 시나트라의 버전곡을 틀었다고 하네요.

 

이후 많은 가수들이 즐겨부르는 곡으로, 또는 에니메이션 영화 등의 OST로 삽입되어 아직까지 우리에가 많이 들려지는 명곡 입니다.

 

즐연 하시길....




Articles

1 2 3 4 5 6 7 8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