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8.12.11 14:15
Kasha model의 헤드 모양
(*.237.118.155) 조회 수 8872 댓글 8
현재 만들고 있는 2대 중 한대의 헤드모양입니다.
Kasha model의 헤드는 기능상으로 가장 합리적입니다.
Comment '8'
-
"옥스"라는 독일인 마이스터인 저의 친구가 슈나이더님의(카샤모델 제작가) 공방에서 6개월간 연수를 받고 졸업논문으로 남긴 책에 악기의 현재 모델과 과거의 모델 등 이 기록되어 있는데, 이 독일인 친구의 당시에 미국 공방에서 일하면서 만든 두대의 카피모델을 연주해보니 제작가로서 저 개인의 취향과는 많이 더르더군요. 하지만, 독일인 친구는 캬샤모델을 무지 좋아해서 현재 자신의 정규모델로 만들고 있습니다
-
이 악기는 Fan bracing의 패턴은 '37 하우서 모델과 같으나 헤드 디자인이 카사 스타일을 약간 본뜬겁니다.
그러므로 악기는 카샤모델이 아닙니다. -
Kasha model 악기 헤드가 왜 기능상 합리적인지 궁금 합니다.
-
카샤가 뭐예요? 카츄샤는 아는데......
-
카샤는 과학자 Michael Kasha 를 일컫는 말인데요 과학자 Michael Kasha 하고 제작자 Richard Schneider 하고 Kasha 에 음향 물리학적인 지식과 Schneider 에 제작기술을 합쳐서 만들어진 기타를 Kasha model 이라 합니다. 소리가 크지만 음색은 별로 않좋은게 단점이죠. 하지만 현대 제작가 들이 추구하는 현대악기에 지침대가 되었다는 악기 입니다. Jeff Elliott, Gila Eban 등 중요한제작가들이 Schneider 밑에서 시작을 했지요. 60, 70년대에는 이런 방식을 추구한 제작가들이 이들말고는 없는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
그냥 단순 비교 해보셔도 알 수 있습니다.
우선 헤드 중앙의 지주가 평준하게 튼튼하고,
1번과 6번선이 편하게 자리 잡으며,
3번과 4번선이 절대로 헤드에 닿지 않습니다.
컨벤셔날 헤드는 아무래도 가분수라서 장식성이 있는 반면에,
카샤 헤드는 그 자체가 실용적입니다.
한 걸음 더 나아가 헤드와 네크의 진동반응 등 음향역학적인 상관관계는
저도 잘 몰라서 설명드리기가 난해하므로 이번에는 그냥 넘어갑시다.
카샤 리포트를 공부해야 되기 때문입니다.
-
아 그렇군요. 설명감사 합니다.
그런데 이런 정분수 모양 헤드를 갖고도 조금더 공을들이면 미적 감각을 높일수 있다고 생각되네요.
악기란 어차피 예술작품이니까요. -
최동수님은 항상 프론티어정신으로
새로운 디자인 , 새로운모델을 만드시니,
결국 지구상의 대부분의 모델을 다 섭렵하실거 같아요...
실험 하지못하는 우덜은 그 이야기듣는것만도 여간 행복한게 아닙니다....
현이 곧게 뻣어나가서 기능적으로 좋을거 같아요....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1734 | 8-stringed guitar.....brahms guitar. | 수 | 2000.08.28 | 41792 |
1733 | 명기에의 길라잡이 312 | 최동수 | 2008.08.09 | 29917 |
1732 | 메이플로즈 기타 만들기-1 165 | 최동수 | 2010.12.02 | 25306 |
1731 | 그것을알고싶다! 하카란다(최종판) 22 | 조국건 | 2011.05.23 | 23479 |
1730 | Professional guitarists: their guitars - 1 | 리브라 | 2011.10.25 | 23383 |
1729 | Thurman Guitar | 고정석 | 2001.03.09 | 22006 |
1728 | 간단한 댐핏 만들기 13 | 리브라 | 2012.01.04 | 21237 |
1727 | 라미레즈 기타에 대하여 22 | 최동수 | 2013.09.13 | 20912 |
1726 | 황칠나무 17 | 고정석 | 2009.06.26 | 20583 |
1725 | 사운드홀의 비밀 15 | 돌바퀴 | 2012.06.14 | 20305 |
1724 | 현고에 대하여 38 | 최동수 | 2008.09.04 | 19860 |
1723 | 스프러스 기타와 시더 기타 17 | 금모래 | 2009.09.17 | 19842 |
1722 | 기타의 크기 ( 현장, 넥두께, 상현주현폭 ) 4 | 콩쥐 | 2007.12.01 | 19799 |
1721 | 하현주(saddle) 미세조정 6 | 쏠레아 | 2010.03.15 | 19668 |
1720 | 왜 4번줄만 끊어지는가? 8 | 돌빈대 | 2012.06.15 | 19382 |
1719 | 하현주 각도에 대한 생각 20 | 쏠레아 | 2008.08.28 | 19297 |
1718 | 가격과 소리 69 | 100호유저 | 2010.01.03 | 18840 |
1717 | 특이한 디자인 기타 (최동수선생님 봐주세요 ㅎ) 7 | 프렛 | 2013.08.25 | 18756 |
1716 | Jose Ramirez 1 Guitar 1909 3 | 고정석 | 2008.10.18 | 18679 |
1715 | 로마닐로스가 올해(2008년) 의 제작자로 선정한 David Merrin Guitar 2 | 고정석 | 2008.10.19 | 18656 |
1714 | 탄소 섬유로 만든 기타 3 | cf | 2011.12.02 | 18491 |
1713 | 헬름홀츠의 공기공명 1 | 최동수 | 2012.06.08 | 18395 |
1712 | 스페인 제작자 2 | 수 | 2012.10.01 | 18205 |
1711 | 드디어 기타를 바꾸었읍니다 (베르나베 기타...) 9 | 김브림 | 2011.10.31 | 18009 |
1710 | 자연스런 습도유지. 6 | 수 | 2012.01.21 | 17500 |
1709 | 특별한 기타.....음향반사판기타 39 | 콩쥐 | 2012.06.02 | 17438 |
1708 | 스몰맨기타 모델 | 스몰 | 2010.12.14 | 17392 |
1707 | 시거 박스 기타(Cigar Box Guitars) 7 | 고정석 | 2011.07.13 | 17321 |
1706 | 하카란다 꽃 6 | 조국건 | 2011.05.15 | 17219 |
1705 | 장력(Tension)과 액션(Action) 44 | 쏠레아 | 2008.08.18 | 16959 |
1704 | 목공기계(테이블 쏘우, 기계톱)의 위험성. 11 | 콩쥐 | 2010.03.28 | 16948 |
1703 | 기타제작가 콩쥐님 보세요. 52 | 쏠레아 | 2010.02.25 | 16898 |
1702 | 현장이 짧은 기타에 대하여-1 7 | 최동수 | 2012.06.10 | 16767 |
1701 | 최동수 선생님이 새로 만드신 총 기타... 18 | 대건안드레아 | 2012.06.30 | 16704 |
1700 | 이병우씨 듀얼기타!!ㅋㅋ 2 | 은찬아빠 | 2012.02.07 | 16676 |
1699 | 존길버트와 알마기타 11 | 재미난기타 | 2010.03.01 | 16551 |
1698 | 명기파는곳 1 | 쥐며느리 | 2010.12.14 | 16487 |
1697 | 슈퍼칩(string tie) 7 | gitarre | 2012.11.29 | 16242 |
1696 | Professional guitarists: their guitars - 2 6 | 리브라 | 2011.10.25 | 16225 |
1695 | 오아시스 가습기와 개구리알~ 12 | JS | 2008.07.06 | 16137 |
1694 | 최동수 선생님이 만드신 지팽이 기타..... 9 | 대건안드레아 | 2012.07.01 | 16119 |
1693 | 최동수님 2013년 9월에 완성될기타 훔쳐보기.... 21 | 기타바이러스 | 2013.08.24 | 16109 |
1692 | 높은 프렛(지판에 박힌 쇠)을 구할 수 있나요? 14 | highdama | 2010.09.22 | 16081 |
1691 | Fan Frets Guitar 8 | 고정석 | 2011.02.17 | 16068 |
1690 | 바리오스 망고레의 기타 7 | 훈 | 2011.10.24 | 15934 |
1689 | 발 받침대 한컷 4 | 대건안드레아 | 2012.05.12 | 15922 |
1688 | 일본에 유명한 명기 클래식 기타 악기샾좀 알려주세요 7 | 궁금이 | 2010.08.02 | 15804 |
1687 | 황칠 도료 제품 등장 2 | 보리 | 2011.04.03 | 15753 |
1686 | GFA 2011 Luthier's Showcase 2 | jfs | 2011.07.17 | 15735 |
1685 | 기타 제작용 목재와 대체목에 대해 잘 설명해 놓은 글이 있어서 링크해봅니다. 1 | hesed | 2011.01.31 | 15673 |
1684 | 국내외 기타 레이블 모음 5 | 오덕구 | 2010.09.29 | 15572 |
1683 | 기타 제작.. 3 | 가람 | 2011.10.24 | 15552 |
1682 | 하이텐션 줄/로우텐션 줄 9 | 쏠레아 | 2010.02.20 | 15486 |
1681 | 오일바니쉬... 4 | 다울랜드.. | 2012.04.25 | 15419 |
1680 | 헐거워진 프렛 14 | 리브라 | 2011.06.18 | 15393 |
1679 | Tap Tone과 Tone wood – 나무의 특성과 악기의 음향 (A. 재료와 음질) 6 | bluejay | 2008.08.22 | 15333 |
1678 | 기타의 장력이 센 이유는? 87 | 궁금 | 2008.08.09 | 15331 |
1677 | 클래식기타 컬렉션 2008 1 | 리브라 | 2012.06.12 | 15190 |
1676 | 재미있는 기타 입니다.... 3 | 대건안드레아 | 2012.09.16 | 14908 |
1675 | 책 안내 - "기타 명기와 명장" | 비우자 | 2012.02.14 | 14755 |
1674 | 고수님들....새들 가공에 대해서 질문요... 14 | 몰디브 | 2010.05.17 | 14694 |
1673 | 브릿지개조 기타 12 | 훈 | 2008.09.04 | 14652 |
1672 | 황칠 2 | 수 | 2012.07.05 | 14628 |
1671 | Tap Tone과 Tone wood – 나무의 구조와 특성 (A. 재료와 음질) 5 | bluejay | 2008.08.12 | 14586 |
1670 | 최동수선생님 악기 탐방! 5 | 이호성 | 2012.12.11 | 14574 |
1669 | 2홀 슈퍼칩 3 | 리브라 | 2011.05.12 | 14550 |
1668 | 태평양 건너온 귀한물건 입니다. 3 | 프리덤 | 2013.01.09 | 14535 |
1667 | 기타 목재 문의...? 3 | 왔다구나 | 2010.03.25 | 14511 |
1666 | [re] 현장 조정가능한 기타를 만들수 없나요 37 | 쏠레아 | 2010.03.24 | 14465 |
1665 | 내 "세고비아 기타"의 황당한 비밀~ 10 | JS | 2008.01.02 | 14437 |
1664 | 클래식기타 에 사용할 온습도계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4 | 케이스삽니다 | 2011.05.19 | 14414 |
1663 | Anders Miolin이 연주하는 The 13-string Chiavi-Miolin Guitar 5 | 고정석 | 2011.02.18 | 14290 |
1662 | Andres Marin 모델 기타 26 | 최동수 | 2011.11.13 | 14219 |
1661 | 공명은 음을 확대하는가? 7 | EchoOff | 2012.06.04 | 14112 |
1660 | 도미니크 필드 인터뷰 7 | idf | 2011.02.06 | 14089 |
1659 | 실험정신(공명) 7 | 제갈공명 | 2012.06.04 | 14070 |
1658 | 기타에 부착시키는 암레스트의 사진입니다. 3 | 데스데 리 | 2004.10.14 | 14067 |
1657 | 흑단(에보니).....최동수 3 | 콩쥐 | 2009.12.08 | 14052 |
1656 | 울프톤 이해를 돕기 위한 그림입니다 ^^ 64 | EchoOff | 2009.05.12 | 13984 |
1655 | 기타의 음량 6 | 쏠레아 | 2010.02.28 | 13974 |
1654 | 기내에 기타반입. 18 | kissber | 2007.12.31 | 13915 |
1653 | 넥, 지판가공.. 제작자님들 조언 구합니다... 7 | 김성일 | 2011.11.04 | 13875 |
1652 | Agustin Barrios' original guitar (1914) 7 | 고정석 | 2011.10.25 | 13829 |
1651 | 기타 모델링 2 | 이동혁 | 2012.04.10 | 13742 |
1650 | 12홀 브릿지는 장력이 센가요? 17 | 브릿지 | 2010.05.18 | 13736 |
1649 | Scott Tennant가 연주하는 Daniel Friederich 기타 | scdj | 2011.12.06 | 13687 |
1648 | 명기의 비교 감상 - 라그리마 14 | 파크닝팬 | 2009.12.06 | 13658 |
1647 | 기타를 만드는 남자 70 | 최동수 | 2009.05.28 | 13646 |
1646 | 브라만(Anselmo) 암레스트 13 | 혁 | 2004.10.12 | 13571 |
1645 | Arm rest 구입처 문의 또는 대용품 문의 17 | Realforce | 2010.04.06 | 13462 |
1644 | 기타의 수명에 관한 토론글입니다.(알마기타 펌) 2 | 무저갱 | 2007.05.16 | 13423 |
1643 | 기타리스트들이 애용한 기타들 12 | 고정석 | 2010.02.02 | 13284 |
1642 | 스몰맨과 죤 윌리엄스~ 25 | JS | 2009.11.28 | 13250 |
1641 | 목공기계를 쓸때는 항상 안전하게...(퍼온글) 10 | 콩쥐 | 2009.11.28 | 13208 |
1640 | [re] Arm rest 구입처 문의 또는 대용품 문의 2 | Realforce | 2010.04.23 | 13196 |
1639 | 기타 구조해석 - 유한요소 모델 6 | EchoOff | 2009.06.11 | 13171 |
1638 | 왜? 49 | 쏠레아 | 2010.03.07 | 13122 |
1637 | 현장이 짧은 기타에 대하여-2 5 | 최동수 | 2012.06.11 | 13103 |
1636 | 슈퍼칩 1 | 콩쥐 | 2008.07.24 | 13055 |
1635 | [re] 하카란다 꽃의 근접사진 디테일 5 | 조국건 | 2011.05.18 | 12852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