답장주셔서 고맙습니다.
우선 저는 기타매니아가 아니고 기타소리매니아입니다.
기타에 워낙 자신없어서.
물론 기타가 소리만 아름답고 음악이 없으면
아무것도 아니라는건 알지만요.
기타소리란 것도 음반을 통해서 많이 듣게 되는데
녹음기술에 따라서 음이 변질되기 때문에
음반도 믿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조그만 방에서, 바로 앞에서 연주하는 기타소리가
가장 정확한것이 아닐까요?
Lew님은 기타도 잘 연주하실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는 여지까지 기타줄을 섞어서 써 본적이 없습니다.
123과 456도 혼합해서 써 본적이 없거든요.
능력이 없어서요.
1, 23, 456을 혼합해서 사용하시는거 보니까
정말 저보다 더 음매니아인듯... ^^; (농담)
언제 한번 Lew님 연주 녹음해서 올려 주시면 안될까요?
잘 못 치신다고요?
누구나 다 그러더군요.
'나 기타 잘쳐'라고 하는 사람 한명도 못 봤습니다.
저도 열심히 연습해서 카룰리 연습곡 쉬운걸로 한번 올릴께요.
물론 망신당하겠지만...
안녕히 계시고요.
답 글 보고 정말 반가웠습니다.
김진성.
ː[Lew님께서 남긴 내용]
ː처음 글을 올리네요...
ː
ː프렛팅이 안나고... 소리가 안정적이고...
ː포지션 이동시 소리가 안나는 좋은 줄이라고 해서...
ː저도 구입해서 사용해 보았는데...
ː진성님과 동일한 경험을 했습니다...
ː
ː소리가 안정적이고... 프렛팅은 안나는데...
ː음량이 작고... 줄 표면도 거칠어서... 연주하기는 불편하더군요...
ː저도 몇일 사용해보고 바로 다른 줄로 교체했습니다...
ː
ː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는 경우 저의 개인적인 줄 선택 방법은...
ː1번 다다리오 벌크.. 2,3번 사바레즈 하이테션 벌크...
ː4,5,6번 한나바크 하이 또는 미디엄 하이 입니다...
ː저렴하게 구입해도 줄값만 3만원이상 드는군요...
우선 저는 기타매니아가 아니고 기타소리매니아입니다.
기타에 워낙 자신없어서.
물론 기타가 소리만 아름답고 음악이 없으면
아무것도 아니라는건 알지만요.
기타소리란 것도 음반을 통해서 많이 듣게 되는데
녹음기술에 따라서 음이 변질되기 때문에
음반도 믿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조그만 방에서, 바로 앞에서 연주하는 기타소리가
가장 정확한것이 아닐까요?
Lew님은 기타도 잘 연주하실 것 같습니다.
그리고 저는 여지까지 기타줄을 섞어서 써 본적이 없습니다.
123과 456도 혼합해서 써 본적이 없거든요.
능력이 없어서요.
1, 23, 456을 혼합해서 사용하시는거 보니까
정말 저보다 더 음매니아인듯... ^^; (농담)
언제 한번 Lew님 연주 녹음해서 올려 주시면 안될까요?
잘 못 치신다고요?
누구나 다 그러더군요.
'나 기타 잘쳐'라고 하는 사람 한명도 못 봤습니다.
저도 열심히 연습해서 카룰리 연습곡 쉬운걸로 한번 올릴께요.
물론 망신당하겠지만...
안녕히 계시고요.
답 글 보고 정말 반가웠습니다.
김진성.
ː[Lew님께서 남긴 내용]
ː처음 글을 올리네요...
ː
ː프렛팅이 안나고... 소리가 안정적이고...
ː포지션 이동시 소리가 안나는 좋은 줄이라고 해서...
ː저도 구입해서 사용해 보았는데...
ː진성님과 동일한 경험을 했습니다...
ː
ː소리가 안정적이고... 프렛팅은 안나는데...
ː음량이 작고... 줄 표면도 거칠어서... 연주하기는 불편하더군요...
ː저도 몇일 사용해보고 바로 다른 줄로 교체했습니다...
ː
ː경제적으로 여유가 있는 경우 저의 개인적인 줄 선택 방법은...
ː1번 다다리오 벌크.. 2,3번 사바레즈 하이테션 벌크...
ː4,5,6번 한나바크 하이 또는 미디엄 하이 입니다...
ː저렴하게 구입해도 줄값만 3만원이상 드는군요...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1742 | 8-stringed guitar.....brahms guitar. | 수 | 2000.08.28 | 52424 |
1741 | 명기에의 길라잡이 312 | 최동수 | 2008.08.09 | 43145 |
1740 | 메이플로즈 기타 만들기-1 165 | 최동수 | 2010.12.02 | 42994 |
1739 | 가격과 소리 69 | 100호유저 | 2010.01.03 | 32224 |
1738 | 기타제작가 콩쥐님 보세요. 52 | 쏠레아 | 2010.02.25 | 31786 |
1737 | 하현주(saddle) 미세조정 6 | 쏠레아 | 2010.03.15 | 31458 |
1736 | 기타의 장력이 센 이유는? 87 | 궁금 | 2008.08.09 | 30951 |
1735 | Thurman Guitar | 고정석 | 2001.03.09 | 30707 |
1734 | 그것을알고싶다! 하카란다(최종판) 22 | 조국건 | 2011.05.23 | 30684 |
1733 | 장력(Tension)과 액션(Action) 44 | 쏠레아 | 2008.08.18 | 30548 |
1732 | Professional guitarists: their guitars - 1 | 리브라 | 2011.10.25 | 29816 |
1731 | 라미레즈 기타에 대하여 22 | 최동수 | 2013.09.13 | 29601 |
1730 | 스프러스 기타와 시더 기타 17 | 금모래 | 2009.09.17 | 29062 |
1729 | 하현주 각도에 대한 생각 20 | 쏠레아 | 2008.08.28 | 29016 |
1728 | 목공기계(테이블 쏘우, 기계톱)의 위험성. 11 | 콩쥐 | 2010.03.28 | 29003 |
1727 | 왜? 49 | 쏠레아 | 2010.03.07 | 28406 |
1726 | 황칠나무 17 | 고정석 | 2009.06.26 | 28088 |
1725 | Resonances.......fritz mueller 1 | 콩쥐 | 2013.07.31 | 27950 |
1724 | 기타의 크기 ( 현장, 넥두께, 상현주현폭 ) 4 | 콩쥐 | 2007.12.01 | 27547 |
1723 | 오일바니쉬... 4 | 다울랜드.. | 2012.04.25 | 27493 |
1722 | 간단한 댐핏 만들기 13 | 리브라 | 2012.01.04 | 27455 |
1721 | Tap Tone과 Tone wood – 나무의 특성과 악기의 음향 (A. 재료와 음질) 6 | bluejay | 2008.08.22 | 27366 |
1720 | 기타의 음량 6 | 쏠레아 | 2010.02.28 | 27283 |
1719 | 하이텐션 줄/로우텐션 줄 9 | 쏠레아 | 2010.02.20 | 27259 |
1718 | 현고에 대하여 38 | 최동수 | 2008.09.04 | 27122 |
1717 | 왜 4번줄만 끊어지는가? 8 | 돌빈대 | 2012.06.15 | 27106 |
1716 | 사운드홀의 비밀 15 | 돌바퀴 | 2012.06.14 | 26498 |
1715 | 울프톤 이해를 돕기 위한 그림입니다 ^^ 64 | EchoOff | 2009.05.12 | 26460 |
1714 | Anders Miolin이 연주하는 The 13-string Chiavi-Miolin Guitar 5 | 고정석 | 2011.02.18 | 26250 |
1713 | Tap Tone과 Tone wood – 나무의 구조와 특성 (A. 재료와 음질) 5 | bluejay | 2008.08.12 | 26183 |
1712 | 존길버트와 알마기타 11 | 재미난기타 | 2010.03.01 | 25622 |
1711 | 특별한 기타.....음향반사판기타 39 | 콩쥐 | 2012.06.02 | 25613 |
1710 | 로마닐로스가 올해(2008년) 의 제작자로 선정한 David Merrin Guitar 2 | 고정석 | 2008.10.19 | 25515 |
1709 | 탄소 섬유로 만든 기타 3 | cf | 2011.12.02 | 25491 |
1708 | 하카란다 꽃 6 | 조국건 | 2011.05.15 | 25359 |
1707 | 높은 프렛(지판에 박힌 쇠)을 구할 수 있나요? 14 | highdama | 2010.09.22 | 25276 |
1706 | 오아시스 가습기와 개구리알~ 12 | JS | 2008.07.06 | 24900 |
1705 | 시거 박스 기타(Cigar Box Guitars) 7 | 고정석 | 2011.07.13 | 24883 |
1704 | Jose Ramirez 1 Guitar 1909 3 | 고정석 | 2008.10.18 | 24810 |
1703 | 드디어 기타를 바꾸었읍니다 (베르나베 기타...) 9 | 김브림 | 2011.10.31 | 24726 |
1702 | [re] 헤드각과 현의 장력...실험 10 | 쏠레아 | 2010.02.22 | 24584 |
1701 | 이병우씨 듀얼기타!!ㅋㅋ 2 | 은찬아빠 | 2012.02.07 | 24532 |
1700 | 나일론현/스틸현 12 | 쏠레아 | 2010.02.22 | 24484 |
1699 | 자연스런 습도유지. 6 | 수 | 2012.01.21 | 24309 |
1698 | 고수님들....새들 가공에 대해서 질문요... 14 | 몰디브 | 2010.05.17 | 24211 |
1697 | 현장이 짧은 기타에 대하여-1 7 | 최동수 | 2012.06.10 | 24178 |
1696 | 공명은 음을 확대하는가? 7 | EchoOff | 2012.06.04 | 24145 |
1695 | 특이한 디자인 기타 (최동수선생님 봐주세요 ㅎ) 7 | 프렛 | 2013.08.25 | 23955 |
1694 | 기타 구조해석 - 유한요소 모델 6 | EchoOff | 2009.06.11 | 23761 |
1693 | 국내외 기타 레이블 모음 5 | 오덕구 | 2010.09.29 | 23722 |
1692 | 헬름홀츠의 공기공명 1 | 최동수 | 2012.06.08 | 23558 |
1691 | 기타 제작용 목재와 대체목에 대해 잘 설명해 놓은 글이 있어서 링크해봅니다. 1 | hesed | 2011.01.31 | 23512 |
1690 | [re] 기타의 장력이 센 이유는? 18 | 하진 | 2008.08.22 | 23503 |
1689 | 현장이 짧은 기타에 대하여-2 5 | 최동수 | 2012.06.11 | 23459 |
1688 | 기타 음향판의 설계에 대하여 4 | 최동수 | 2008.05.29 | 23414 |
1687 | Professional guitarists: their guitars - 2 6 | 리브라 | 2011.10.25 | 23403 |
1686 | 도미니크 필드 인터뷰 7 | idf | 2011.02.06 | 23361 |
1685 | [re] 장력(Tension)과 액션(Action) 12 | 그레이칙 | 2008.08.19 | 23294 |
1684 | 경험으로 깨달은 장력의세기 26 | 블루고추 | 2010.02.19 | 23249 |
1683 | 스몰맨기타 모델 1 | 스몰 | 2010.12.14 | 23196 |
1682 | 12홀 브릿지는 장력이 센가요? 17 | 브릿지 | 2010.05.18 | 23146 |
1681 | 댓글 퍼왔어요 2 | 언니 | 2011.09.18 | 23136 |
1680 | 내 "세고비아 기타"의 황당한 비밀~ 10 | JS | 2008.01.02 | 23015 |
1679 | 명기파는곳 1 | 쥐며느리 | 2010.12.14 | 22986 |
1678 | 헤드각과 현의 장력...실험 18 | 삭제... | 2010.02.20 | 22925 |
1677 | 최동수 선생님이 만드신 지팽이 기타..... 9 | 대건안드레아 | 2012.07.01 | 22837 |
1676 | Fan Frets Guitar 8 | 고정석 | 2011.02.17 | 22724 |
1675 | 최동수님 2013년 9월에 완성될기타 훔쳐보기.... 21 | 기타바이러스 | 2013.08.24 | 22716 |
1674 | 발 받침대 한컷 4 | 대건안드레아 | 2012.05.12 | 22694 |
1673 | 최동수 선생님이 새로 만드신 총 기타... 19 | 대건안드레아 | 2012.06.30 | 22691 |
1672 | 스페인 제작자 2 | 수 | 2012.10.01 | 22637 |
1671 | 바리오스 망고레의 기타 7 | 훈 | 2011.10.24 | 22637 |
1670 | 기타에서의 공명현상 7 | 쏠레아 | 2008.09.18 | 22586 |
1669 | 기타 음향판의 구조적 검토 | 최동수 | 2008.05.29 | 22521 |
1668 | 전통 천연도료 황칠의 특성과 이용 (퍼옴) 1 | 고정석 | 2009.06.27 | 22512 |
1667 | 기타를 만드는 남자 70 | 최동수 | 2009.05.28 | 22493 |
1666 | 기타의 과학 30 | 쏠레아 | 2008.08.11 | 22442 |
1665 | 황칠 도료 제품 등장 2 | 보리 | 2011.04.03 | 22371 |
1664 | 0프렛에 대해... 제로프렛??? 28 | 쏠레아 | 2008.09.12 | 22196 |
1663 | 황칠 2 | 수 | 2012.07.05 | 22170 |
1662 | 기타줄 비교 4 | 최창호 | 2004.06.02 | 22153 |
1661 | 재미있는 기타 입니다.... 3 | 대건안드레아 | 2012.09.16 | 22130 |
1660 | 야마하 Grand Concert 41 모델 아시는 분 계세요? 5 | ㅁㅁ | 2010.02.25 | 22101 |
1659 | 기타 제작.. 3 | 가람 | 2011.10.24 | 22030 |
1658 | 헤드머쉰 이야기 + 외국사이트 소개 3 | anom | 2008.01.19 | 22030 |
1657 | [re] 현장 조정가능한 기타를 만들수 없나요 37 | 쏠레아 | 2010.03.24 | 21811 |
1656 | FTA와 guitar 4 | == | 2011.11.29 | 21743 |
1655 | 기타의 음향판에 관하여 | 최동수 | 2008.05.29 | 21736 |
1654 | 클래식기타 에 사용할 온습도계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4 | 케이스삽니다 | 2011.05.19 | 21734 |
1653 | [re] 기타제작가 콩쥐님 보세요. 2 | 저기 | 2010.02.28 | 21680 |
1652 | 고려악기에서 만든 기타라는데.. 2 | Think | 2009.10.12 | 21674 |
1651 | 기타의 액션 3 | 쏠레아 | 2010.03.08 | 21656 |
1650 | 기타의 공명은 제갈공명인가? 5 | 돌모기 | 2012.06.14 | 21619 |
1649 | 기내에 기타반입. 18 | kissber | 2007.12.31 | 21594 |
1648 | 슈퍼칩(string tie) 7 | gitarre | 2012.11.29 | 21581 |
1647 | The Guitar and its Woods 2 | 고정석 | 2008.05.29 | 21526 |
1646 | 630mm 기타에 관한 이야기(번역) 5 | gaspar | 2004.01.09 | 21515 |
1645 | 기타 전판의 재질에 관한 질문. 17 | 쏠레아 | 2008.10.06 | 21471 |
1644 | GFA 2011 Luthier's Showcase 2 | jfs | 2011.07.17 | 21398 |
1643 | 흑단(에보니).....최동수 3 | 콩쥐 | 2009.12.08 | 21385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