먼저 일렉기타...
말그데로 전자적인 에너지를 이용해서 음을 만들어 내는 겁니다.
그다음 어쿠스틱
이것은 전자적인 음이 아닌 자연적인 음을 만들어 내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니까 포크기타,클래식기타,통기타가 모두 여기에 속합니다.
그다음은 클래식기타.
말그데로 고전기타입니다.현재 기타의 전신인격이죠.처음의 기타는 거트줄이라는 양의 속내장을 길게 잡아당긴후 말려서 사용했다고 하는군요.
결국 작은 음량때문에 현재의 쇠줄기타와 전자기타가 나오게 된겁니다.
그다음은 포크기타.
이것은 미국의 선각자들의 음악을 표현하기위해 만들어진 현재의 쇠줄기타입니다.클래식기타로 연주하기에 너무적은 음량을 개선하여 통을 약간 크게하고 손의 무리를 줄이기위하여 넥을 좁게 만들었습니다.현재 통기타라고 하는 악기의 다른 이름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통기타..
이것은 우리나라에서 만들어진 말도 않되는 표현으로서 70년대 포크송이 유행하던 우리의 암울한 시대에 젊음이들 사이에서 사회의 어떤 반발심에서 만들어진 과격적 용어입니다.
통기타라는 말은 결국 기타라는 말앞에 젊음이들의 시대상황적 반발심을 표현하고 있는것입니다.
만일 그때 당시 바이올린이 유명해 졌다면 아마도 통바이올린이라고 했겠죠...
결국 어쿠스틱,포트기타,통기타,쇠줄기타는 같은 의미의 기타를 말합니다.
이 어쿠스틱기타와 일렉기타의 중간경인 레조네이터 기타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은 통안에 전작적인 회로를 넣고 앞판에 큰 스프커를 달아 놓은 기타를 말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웅수님께서 쓰신 내용]
>
>
>
>일렉은 전자기타라고 무대에서 전기로
>음량니나 음색조절가능한 기타입니다.
>팝송은 대개 전자기타사운드죠.
>
>어쿠스틱은 전자적이긴한데 음향적으루다도
>소리를 좋게 하려고 기타통이 울림통역할을하는
>그러니까 비어있는 공간을 가지고있는
>음향적으로 신경쓴 기타죠.
>
>
>클래식은 오랜전통을 갖고있는 악기로
>바이올린의 역할처럼 클래식용도로 많이
>이용합니다. 나일론현으로도 특별하고요.
>
>통기타는 포크기타랑 같은말인데
>노래반주로 주로 이용됩니다.
>쇠줄현에 통이커서 음량도 큽니다.
>
>제가 아는정도는 이정도 입니다. 안녕~
>>
>
>
>
>
>
>[승은님께서 쓰신 내용]
>
>>
>
>
>
>일렉,어쿠스틱,클래식,포크,통기타...
>>
>>이 것이 모두 무슨 뜻이죠??
>>
>>아 궁금하다~~ ^^
>
말그데로 전자적인 에너지를 이용해서 음을 만들어 내는 겁니다.
그다음 어쿠스틱
이것은 전자적인 음이 아닌 자연적인 음을 만들어 내는 것을 말합니다.
그러니까 포크기타,클래식기타,통기타가 모두 여기에 속합니다.
그다음은 클래식기타.
말그데로 고전기타입니다.현재 기타의 전신인격이죠.처음의 기타는 거트줄이라는 양의 속내장을 길게 잡아당긴후 말려서 사용했다고 하는군요.
결국 작은 음량때문에 현재의 쇠줄기타와 전자기타가 나오게 된겁니다.
그다음은 포크기타.
이것은 미국의 선각자들의 음악을 표현하기위해 만들어진 현재의 쇠줄기타입니다.클래식기타로 연주하기에 너무적은 음량을 개선하여 통을 약간 크게하고 손의 무리를 줄이기위하여 넥을 좁게 만들었습니다.현재 통기타라고 하는 악기의 다른 이름입니다.
그리고 마지막 통기타..
이것은 우리나라에서 만들어진 말도 않되는 표현으로서 70년대 포크송이 유행하던 우리의 암울한 시대에 젊음이들 사이에서 사회의 어떤 반발심에서 만들어진 과격적 용어입니다.
통기타라는 말은 결국 기타라는 말앞에 젊음이들의 시대상황적 반발심을 표현하고 있는것입니다.
만일 그때 당시 바이올린이 유명해 졌다면 아마도 통바이올린이라고 했겠죠...
결국 어쿠스틱,포트기타,통기타,쇠줄기타는 같은 의미의 기타를 말합니다.
이 어쿠스틱기타와 일렉기타의 중간경인 레조네이터 기타라는 것이 있는데 이것은 통안에 전작적인 회로를 넣고 앞판에 큰 스프커를 달아 놓은 기타를 말합니다.
도움이 되셨기를...
>[웅수님께서 쓰신 내용]
>
>
>
>일렉은 전자기타라고 무대에서 전기로
>음량니나 음색조절가능한 기타입니다.
>팝송은 대개 전자기타사운드죠.
>
>어쿠스틱은 전자적이긴한데 음향적으루다도
>소리를 좋게 하려고 기타통이 울림통역할을하는
>그러니까 비어있는 공간을 가지고있는
>음향적으로 신경쓴 기타죠.
>
>
>클래식은 오랜전통을 갖고있는 악기로
>바이올린의 역할처럼 클래식용도로 많이
>이용합니다. 나일론현으로도 특별하고요.
>
>통기타는 포크기타랑 같은말인데
>노래반주로 주로 이용됩니다.
>쇠줄현에 통이커서 음량도 큽니다.
>
>제가 아는정도는 이정도 입니다. 안녕~
>>
>
>
>
>
>
>[승은님께서 쓰신 내용]
>
>>
>
>
>
>일렉,어쿠스틱,클래식,포크,통기타...
>>
>>이 것이 모두 무슨 뜻이죠??
>>
>>아 궁금하다~~ ^^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1734 | 8-stringed guitar.....brahms guitar. | 수 | 2000.08.28 | 41723 |
1733 |
명기에의 길라잡이
312 ![]() |
최동수 | 2008.08.09 | 29818 |
1732 | 메이플로즈 기타 만들기-1 165 | 최동수 | 2010.12.02 | 25229 |
1731 |
그것을알고싶다! 하카란다(최종판)
22 ![]() |
조국건 | 2011.05.23 | 23387 |
1730 | Professional guitarists: their guitars - 1 | 리브라 | 2011.10.25 | 23314 |
1729 | Thurman Guitar | 고정석 | 2001.03.09 | 21945 |
1728 |
간단한 댐핏 만들기
13 ![]() |
리브라 | 2012.01.04 | 21130 |
1727 | 라미레즈 기타에 대하여 22 | 최동수 | 2013.09.13 | 20867 |
1726 |
황칠나무
17 ![]() |
고정석 | 2009.06.26 | 20506 |
1725 | 사운드홀의 비밀 15 | 돌바퀴 | 2012.06.14 | 20244 |
1724 | 현고에 대하여 38 | 최동수 | 2008.09.04 | 19811 |
1723 | 스프러스 기타와 시더 기타 17 | 금모래 | 2009.09.17 | 19775 |
1722 | 기타의 크기 ( 현장, 넥두께, 상현주현폭 ) 4 | 콩쥐 | 2007.12.01 | 19741 |
1721 |
하현주(saddle) 미세조정
6 ![]() |
쏠레아 | 2010.03.15 | 19635 |
1720 | 왜 4번줄만 끊어지는가? 8 | 돌빈대 | 2012.06.15 | 19305 |
1719 |
하현주 각도에 대한 생각
20 ![]() |
쏠레아 | 2008.08.28 | 19250 |
1718 | 가격과 소리 69 | 100호유저 | 2010.01.03 | 18717 |
1717 |
특이한 디자인 기타 (최동수선생님 봐주세요 ㅎ)
7 ![]() |
프렛 | 2013.08.25 | 18706 |
1716 |
로마닐로스가 올해(2008년) 의 제작자로 선정한 David Merrin Guitar
2 ![]() |
고정석 | 2008.10.19 | 18616 |
1715 |
Jose Ramirez 1 Guitar 1909
3 ![]() |
고정석 | 2008.10.18 | 18612 |
1714 | 탄소 섬유로 만든 기타 3 | cf | 2011.12.02 | 18418 |
1713 |
헬름홀츠의 공기공명
1 ![]() |
최동수 | 2012.06.08 | 18305 |
1712 | 스페인 제작자 2 | 수 | 2012.10.01 | 18140 |
1711 | 드디어 기타를 바꾸었읍니다 (베르나베 기타...) 9 | 김브림 | 2011.10.31 | 17925 |
1710 |
자연스런 습도유지.
6 ![]() |
수 | 2012.01.21 | 17406 |
1709 |
스몰맨기타 모델
![]() |
스몰 | 2010.12.14 | 17330 |
1708 |
특별한 기타.....음향반사판기타
39 ![]() |
콩쥐 | 2012.06.02 | 17329 |
1707 | 시거 박스 기타(Cigar Box Guitars) 7 | 고정석 | 2011.07.13 | 17227 |
1706 |
하카란다 꽃
6 ![]() |
조국건 | 2011.05.15 | 17144 |
1705 | 목공기계(테이블 쏘우, 기계톱)의 위험성. 11 | 콩쥐 | 2010.03.28 | 16862 |
1704 | 장력(Tension)과 액션(Action) 44 | 쏠레아 | 2008.08.18 | 16849 |
1703 |
기타제작가 콩쥐님 보세요.
52 ![]() |
쏠레아 | 2010.02.25 | 16830 |
1702 | 현장이 짧은 기타에 대하여-1 7 | 최동수 | 2012.06.10 | 16722 |
1701 |
최동수 선생님이 새로 만드신 총 기타...
18 ![]() |
대건안드레아 | 2012.06.30 | 16629 |
1700 |
이병우씨 듀얼기타!!ㅋㅋ
2 ![]() |
은찬아빠 | 2012.02.07 | 16591 |
1699 | 존길버트와 알마기타 11 | 재미난기타 | 2010.03.01 | 16483 |
1698 | 명기파는곳 1 | 쥐며느리 | 2010.12.14 | 16449 |
1697 |
슈퍼칩(string tie)
7 ![]() |
gitarre | 2012.11.29 | 16179 |
1696 | Professional guitarists: their guitars - 2 6 | 리브라 | 2011.10.25 | 16175 |
1695 | 오아시스 가습기와 개구리알~ 12 | JS | 2008.07.06 | 16103 |
1694 |
최동수님 2013년 9월에 완성될기타 훔쳐보기....
21 ![]() |
기타바이러스 | 2013.08.24 | 16043 |
1693 |
최동수 선생님이 만드신 지팽이 기타.....
9 ![]() |
대건안드레아 | 2012.07.01 | 16037 |
1692 | 높은 프렛(지판에 박힌 쇠)을 구할 수 있나요? 14 | highdama | 2010.09.22 | 16010 |
1691 |
Fan Frets Guitar
8 ![]() |
고정석 | 2011.02.17 | 16008 |
1690 |
바리오스 망고레의 기타
7 ![]() |
훈 | 2011.10.24 | 15874 |
1689 |
발 받침대 한컷
4 ![]() |
대건안드레아 | 2012.05.12 | 15854 |
1688 | 일본에 유명한 명기 클래식 기타 악기샾좀 알려주세요 7 | 궁금이 | 2010.08.02 | 15758 |
1687 | GFA 2011 Luthier's Showcase 2 | jfs | 2011.07.17 | 15701 |
1686 | 황칠 도료 제품 등장 2 | 보리 | 2011.04.03 | 15697 |
1685 | 기타 제작용 목재와 대체목에 대해 잘 설명해 놓은 글이 있어서 링크해봅니다. 1 | hesed | 2011.01.31 | 15621 |
1684 | 국내외 기타 레이블 모음 5 | 오덕구 | 2010.09.29 | 15521 |
1683 | 기타 제작.. 3 | 가람 | 2011.10.24 | 15485 |
1682 | 하이텐션 줄/로우텐션 줄 9 | 쏠레아 | 2010.02.20 | 15427 |
1681 | 오일바니쉬... 4 | 다울랜드.. | 2012.04.25 | 15358 |
1680 |
헐거워진 프렛
14 ![]() |
리브라 | 2011.06.18 | 15355 |
1679 |
Tap Tone과 Tone wood – 나무의 특성과 악기의 음향 (A. 재료와 음질)
6 ![]() |
bluejay | 2008.08.22 | 15263 |
1678 | 기타의 장력이 센 이유는? 87 | 궁금 | 2008.08.09 | 15260 |
1677 |
클래식기타 컬렉션 2008
1 ![]() |
리브라 | 2012.06.12 | 15124 |
1676 |
재미있는 기타 입니다....
3 ![]() |
대건안드레아 | 2012.09.16 | 14860 |
1675 | 책 안내 - "기타 명기와 명장" | 비우자 | 2012.02.14 | 14669 |
1674 |
고수님들....새들 가공에 대해서 질문요...
14 ![]() |
몰디브 | 2010.05.17 | 14638 |
1673 |
브릿지개조 기타
12 ![]() |
훈 | 2008.09.04 | 14612 |
1672 | 황칠 2 | 수 | 2012.07.05 | 14553 |
1671 |
Tap Tone과 Tone wood – 나무의 구조와 특성 (A. 재료와 음질)
5 ![]() |
bluejay | 2008.08.12 | 14533 |
1670 |
최동수선생님 악기 탐방!
5 ![]() |
이호성 | 2012.12.11 | 14525 |
1669 |
2홀 슈퍼칩
3 ![]() |
리브라 | 2011.05.12 | 14509 |
1668 | 기타 목재 문의...? 3 | 왔다구나 | 2010.03.25 | 14466 |
1667 |
태평양 건너온 귀한물건 입니다.
3 ![]() |
프리덤 | 2013.01.09 | 14462 |
1666 |
[re] 현장 조정가능한 기타를 만들수 없나요
37 ![]() |
쏠레아 | 2010.03.24 | 14407 |
1665 | 내 "세고비아 기타"의 황당한 비밀~ 10 | JS | 2008.01.02 | 14387 |
1664 | 클래식기타 에 사용할 온습도계 추천좀 부탁드립니다~ 4 | 케이스삽니다 | 2011.05.19 | 14365 |
1663 | Anders Miolin이 연주하는 The 13-string Chiavi-Miolin Guitar 5 | 고정석 | 2011.02.18 | 14236 |
1662 | Andres Marin 모델 기타 26 | 최동수 | 2011.11.13 | 14149 |
1661 | 공명은 음을 확대하는가? 7 | EchoOff | 2012.06.04 | 14072 |
1660 | 도미니크 필드 인터뷰 7 | idf | 2011.02.06 | 14027 |
1659 |
기타에 부착시키는 암레스트의 사진입니다.
3 ![]() |
데스데 리 | 2004.10.14 | 14026 |
1658 | 실험정신(공명) 7 | 제갈공명 | 2012.06.04 | 14006 |
1657 | 흑단(에보니).....최동수 3 | 콩쥐 | 2009.12.08 | 13995 |
1656 | 기타의 음량 6 | 쏠레아 | 2010.02.28 | 13906 |
1655 |
울프톤 이해를 돕기 위한 그림입니다 ^^
64 ![]() |
EchoOff | 2009.05.12 | 13898 |
1654 | 기내에 기타반입. 18 | kissber | 2007.12.31 | 13863 |
1653 | 넥, 지판가공.. 제작자님들 조언 구합니다... 7 | 김성일 | 2011.11.04 | 13794 |
1652 | Agustin Barrios' original guitar (1914) 7 | 고정석 | 2011.10.25 | 13739 |
1651 |
기타 모델링
2 ![]() |
이동혁 | 2012.04.10 | 13646 |
1650 | 12홀 브릿지는 장력이 센가요? 17 | 브릿지 | 2010.05.18 | 13642 |
1649 |
명기의 비교 감상 - 라그리마
14 ![]() |
파크닝팬 | 2009.12.06 | 13611 |
1648 | Scott Tennant가 연주하는 Daniel Friederich 기타 | scdj | 2011.12.06 | 13603 |
1647 |
기타를 만드는 남자
70 ![]() |
최동수 | 2009.05.28 | 13572 |
1646 |
브라만(Anselmo) 암레스트
13 ![]() |
혁 | 2004.10.12 | 13541 |
1645 | Arm rest 구입처 문의 또는 대용품 문의 17 | Realforce | 2010.04.06 | 13411 |
1644 | 기타의 수명에 관한 토론글입니다.(알마기타 펌) 2 | 무저갱 | 2007.05.16 | 13368 |
1643 |
기타리스트들이 애용한 기타들
12 ![]() |
고정석 | 2010.02.02 | 13208 |
1642 | 스몰맨과 죤 윌리엄스~ 25 | JS | 2009.11.28 | 13205 |
1641 |
[re] Arm rest 구입처 문의 또는 대용품 문의
2 ![]() |
Realforce | 2010.04.23 | 13160 |
1640 |
목공기계를 쓸때는 항상 안전하게...(퍼온글)
10 ![]() |
콩쥐 | 2009.11.28 | 13137 |
1639 |
기타 구조해석 - 유한요소 모델
6 ![]() |
EchoOff | 2009.06.11 | 13087 |
1638 |
왜?
49 ![]() |
쏠레아 | 2010.03.07 | 13074 |
1637 | 현장이 짧은 기타에 대하여-2 5 | 최동수 | 2012.06.11 | 13036 |
1636 |
슈퍼칩
1 ![]() |
콩쥐 | 2008.07.24 | 13001 |
1635 |
[re] 하카란다 꽃의 근접사진 디테일
5 ![]() |
조국건 | 2011.05.18 | 12805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