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243.135.89) 조회 수 13336 댓글 7
피아졸라의 작품 중 널리 알려진 Oblivion(망각)이란 곡입니다.
앞서 소개드렸던 Gidon Kremer의 연주입니다.
Kremer는 라틴음악과는 거리가 먼 라트비아공화국 출신인데 탱고가 가진 서정을 유감없이 발휘하고 있다는 사실에 존경의 마음까지 갖게 되더군요.
이 곡은 '엔리꼬4세'라는 영화에 나왔다는 곡인데 esteban님이 소개한 Ave Maria도 이 영화에 나왔던 곡이라는군요.
우리나라에 이 영화가 소개되었다면 꼭 보고 싶습니다.
영화에 대해 잘 아시는 분이 계시면 소개를 부탁드립니다.
gmland님이 주문하신 탱고음악에 대한 칼럼은 저를 너무 과대평가하신 것으로 보입니다.
피아졸라의 음악에 대해 알게된 것이 20년이 더 지났고 음반도 수십 장을 소장하고 있지만, 지금 스페인음악에 대한 글을 연재 중에 있고 연재가 끝나려면 앞으로 2년 정도는 더 지나야 하므로 보다 충실한 준비를 위해서 미루어두고 싶습니다.
제가 더 공부해야 할 부분이 많은 것도 사실이고요.  
Comment '7'
  • 2003.11.29 07:15 (*.80.24.41)
    이렇게 연주하는 피아니스트는 첨이네여...나른하게 심금을 울리는 연주...
  • 2003.11.29 07:16 (*.80.24.41)
    바이얼니이스트크레머 소개하신건데.......전 피아노연주만 눈앞에....ㅎㅎ
  • 정천식 2003.11.29 13:11 (*.243.135.89)
    Gidon Kremer의 바이얼린, Vadam Sakharov의 피아노, Alois Posch의 베이스, Per Arne Glorvigen의 반도네온 연주입니다.
  • seneka 2003.11.29 18:01 (*.126.99.187)
    제가 무척 좋아하는 곡인데 곡명과 곡이 너무 잘 어울리는 곡이라고 생각합니다...곡을 듣다보면 정신이 몽롱해 지기도 합니다..
  • 2005.02.11 23:31 (*.105.227.232)
    해피투게더 영화 보고 머리에 콱 박힌 음악이네요,, ㅎㅎ 매혹적이고 슬픕니다
  • 오모씨 2005.02.12 12:40 (*.183.243.94)
    아 너무 좋다...ㅠ.ㅠ
  • 영이 2005.02.12 17:01 (*.141.177.237)
    우왕... 최고네요...ㅜ_ㅜ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 피아졸라의 Oblivion(망각) 7 정천식 2003.11.29 13336
946 피아졸라의 밀롱가 3 정천식 2003.11.28 15190
945 피아졸라의 대표곡은? 5 정천식 2003.11.27 13554
944 [re] 피아졸라의 음악은 과연 탱고인가 ? 51 gmland 2003.11.28 11697
943 혹시 Leonardo Balada의 Apuntes for Four Guitars 들어볼수 있을까요? 옥용수 2003.11.26 17199
942 도깨비불의 노래 4 정천식 2003.11.20 9955
941 음악과 수학(1) - 음악의 엔트로피 33 file bluejay 2003.11.20 13927
940 John Dowland의 "What if I never speed"의 악보 1 file 정천식 2003.11.19 16659
939 [re] 당시엔 이런게 유행이었나봐요... ^^ 3 file eveNam 2003.11.19 8947
938 Bach의 푸가의 기법 12번에 대하여 7 file 정천식 2003.11.19 15220
937 바흐의 역행 카논 1 file 정천식 2003.11.19 14307
936 한국 전통음악 좋은곡으로 추천해 주셔여~~^^ 19 2003.11.17 14964
935 황병기 가야금 작품집을 추천합니다. 6 고정석 2003.11.17 17650
934 류트조곡 연주자소개.(사랑방님의 글) 2003.11.17 11661
933 비욘디와 에우로파 갈란테의 레코딩 모습... 비발디..."con molti strumenti" 8 eveNam 2003.11.11 10844
932 데이비드 러셀의 옛 내한공연에 대한 질문입니다.. 18 으니 2003.11.10 9316
931 트레몰로~ 5 j.w 2003.11.10 11137
930 트레몰로의 교과서연주. 20 2003.11.09 13015
929 트레몰로에 대한 변증법적(?)인 고찰..........(지얼님글 퍼온글) 3 2003.11.09 11647
928 트레몰로에 대한 투정. 2 2003.11.09 12923
927 클래식 기타의 "꽃" 트레몰로... 11 2003.11.05 15442
926 트레몰로 주법의 처리 7 gmland 2003.11.05 12568
925 [re] 악기별 트레몰로 주법 gmland 2003.11.16 17622
924 밥할때 불의세기. 2 2003.11.16 12017
923 유명연주자의 트레몰로감상후기(러쎌, 바루에코,윌리암스) 64 2003.11.18 15740
922 적어도 이 두곡 만큼은여... 2003.11.18 9221
921 완벽한 트레몰로란? J.W. 2003.11.04 11741
920 트레몰로에 관하여 18 트레몰로미친 삐꾸 2003.11.04 10944
919 파크닝의 알함브라... 2 pepe 2003.11.01 11560
918 Gila's lullaby 1 ansang 2003.10.31 14157
917 La Guitarra California 2003 (후기) 7 bluejay 2003.10.28 15033
916 bluejay님 미국사라여? 3 2003.10.28 11763
915 Lecture of Jordi Savall... Early Music Today... 9 eveNam 2003.10.11 11697
914 연주에 대해서...("존 윌리암스 스펙트럼"관련)(어쩌면여^^) 1 2003.10.12 10689
913 sadbird 라는 곡.. 1 아따보이 2003.10.12 9508
912 "콤파냐 보칼레" 연주회 후기... 10 file eveNam 2003.10.02 11679
911 나의 연탄 이중주에 대한 거짓말 으니 2003.10.03 8562
910 망고레에 대하여~ 23 file 2003.09.20 12413
909 공개질문입니다요~ 52 기타사랑 2003.09.19 13033
908 파가니니의 기타와 바이올린을 위한 대소나타[바이올린이 반주해주는] 좀 올려주세요. 1 메르츠 2003.09.07 13591
907 로드리고의 곡들좀 감상실에 올려주십시오... 2 손님 2003.09.06 8574
906 Cuban Landscape with Rain verve 2003.09.04 10580
905 ★★★ 화음의 진행 27 file bluejay 2003.09.03 13710
904 J. S. BACH CHACONNE FROM PARTITA II, BWV 1004 - 제5부(참고문헌) 9 쩜쩜쩜 2003.09.02 11982
903 J. S. BACH CHACONNE FROM PARTITA II, BWV 1004 - 제4부 쩜쩜쩜 2003.09.02 11724
902 J. S. BACH CHACONNE FROM PARTITA II, BWV 1004 - 제3부 쩜쩜쩜 2003.09.02 54655
901 J. S. BACH CHACONNE FROM PARTITA II, BWV 1004 - 제2부 쩜쩜쩜 2003.09.02 12949
900 J. S. BACH CHACONNE FROM PARTITA II, BWV 1004 - 제1부 쩜쩜쩜 2003.09.02 15068
899 [re] 나누어서 번역할 자원봉사 찾습니다. 7 gmland 2003.09.04 9112
898 무뇌중 어록중에서. 44 B612 2003.09.01 13553
897 [re] 무뇌중 어록중에서. 4 천지대야망 2003.09.01 10852
896 [re] 클래식은 리듬이 약하다는 논리에는 이견이 있습니다. 12 gmland 2003.09.01 10195
895 전체적으로는 공감합니다만 약간... 오로라 2003.09.02 8964
894 바하와 헨델, 바로크 7 천지대야망 2003.08.31 10531
893 [re] 바하와 헨델, 바로크 - 약간의 딴지... ^^; 2 신동훈=eveNam 2003.09.01 10170
892 총평(디게 잼있어요) 3 B612 2003.08.31 9607
891 지극히 개인적인. 9 B612 2003.08.31 11275
890 음악의 호불호에도 객관적 보편타당성이 존재하는가? 1 gmland 2003.08.29 9241
889 한국적인 것. 30 B612 2003.08.29 12491
888 [re] 조선의 힘 15 2003.08.29 11698
887 음악에서의 호불호 6 2003.08.29 12252
886 . 37 . 2003.08.27 10520
885 무척 혼란스럽습니다. 자중들 하십시오 !!! 1 gmland 2003.08.31 9987
884 [re] 음악이 살아야 민족이 산다.(펌) 6 아롱이 2003.08.29 9494
883 . 13 . 2003.08.28 11821
882 [re] 음악이 살아야 민족이 산다.(펌) 28 B612 2003.08.29 9304
881 [re] 음악이 살아야 민족이 산다.(펌) 13 B612 2003.08.28 10264
880 [re] 음악이 살아야 민족이 산다.(펌) 10 B612 2003.08.28 13021
879 Agustín Barrios Mangore:The Folkloric, Imitative, and the Religious Influence Behind His Compositions by Johnna Jeong 2 고정석 2003.08.14 15089
878 [re] ★★★ 조국을 사랑한 바리오스 망고레 ( 글 & 번역 gmland ) 완결판 ★★★ 2 고정석 2003.08.29 14183
877 [re] ★★★ 조국을 사랑한 바리오스 망고레 ( 글 & 번역 gmland ) 완결판 ★★★ 2 2003.09.16 9847
876 기타-화성학이란 무엇인가? - 예제를 통한 코드의 이해 (2) 8 file gmland 2003.07.27 15270
875 [re] 코드진행님 질문과 답변 2 gmland 2003.07.29 9581
874 [re] 피날리 가진 분을 위한 피날리 악보 - 별첨 file gmland 2003.07.27 9015
873 이곡 제목 뭔지 아시는분? 7 차차 2003.07.24 9477
872 Naxos 기타 컬렉션 中 명반은??? 11 세곱이야 2003.07.24 12786
871 기타-화성학이란 무엇인가? - 예제를 통한 코드의 이해 (1) file gmland 2003.07.24 20562
870 또 질문 있습니다...^0^ 33 file 아랑 2003.07.20 11056
869 페르시안마켓에 대해서.. 2 케텔비 2003.07.19 14839
868 루이스 밀란의 파반느요.. 3 루이스 2003.07.19 9331
867 [re] 루이스 밀란의 파반느요.. 4 루이스 2003.07.19 8957
866 Guitar의 정의 - The Guitar 5 일랴나 2003.07.18 11505
865 [re] Guitar의 정의 - 번역 19 gmland 2003.07.18 9253
864 [펌] 피아졸라에 관한 글 3 삐아솔라 2003.07.16 11074
863 멋있게 해석좀 해주세요.. 94 아랑 2003.07.15 12772
862 [re] 2001년 9월 1일자 외국어대 영자신문중에.... 5 seneka 2003.07.18 10026
861 [re] 채소님, 음악에 대한 인용구 번역입니다. 2 gmland 2003.07.16 11644
860 Music Quotes.. 채소 2003.07.15 21814
859 퐁세의 발레토 5 iBach 2003.07.01 10270
858 바루에꼬 마스터클래스 실황녹음(BWV996) 4 iBach 2003.06.29 11118
857 장화음과 단화음의 비밀 28 file Bluejay 2003.06.29 19499
856 [re] 7화음의 이름 2 file gmland 2003.06.29 11381
855 기타와 가장 잘 어울리는 악기는? 12 천지대야망 2003.06.27 12751
854 기타 하모닉스에 관한 물리학적 접근 2 익제 2003.06.23 9473
853 트레몰로. 2 2003.06.23 9833
852 [re] 트레몰로. 5 기타 이상자 2003.07.16 10240
851 바루에꼬 마스터클래스 실황녹음(아랑훼즈협주곡) 5 iBach 2003.06.21 9735
850 바루에꼬 마스터클래스 참관기 13 iBach 2003.06.21 9914
849 야마시타 11 천지대야망 2003.06.20 11719
848 현대음악이란 이런걸 말하는게 아닐까요? 14 2003.06.19 10862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Next ›
/ 1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