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2003.11.10 07:35

트레몰로~

j.w
(*.174.1.183) 조회 수 11130 댓글 5
역시 트레몰로는 기타치는 사람들에게 큰 관심거리인가 봅니다. 계속해서 글이 올라오니깐요...  문득 옛날 새내기방이나 친구음악듣기에 올라온 트레몰로 곡들을 들어보고 근래 올라온 곡들을 들어보니 예전보다 더 좋은 트레몰로를 연주하는게 느껴집니다. 그리고 트레몰로에 관해서는 사람마다 주관적인 부분이 많은 것 같습니다. 제 개인적으로 훌륭하다고 생각되는 트레몰로가 다른 사람들에게는 아닐 수도 있고. 그 반대일 수도 있다는 거죠.
잠깐 생각해보았습니다. 트레몰로는 왜 세손가락으로 할까? 그 근본적인 이유가 무엇인가?
Comment '5'
  • 워메~ 2003.11.12 00:15 (*.87.128.57)
    네 손가락이지 왠 세손가락? 엄지는 손가락도 아니가ㅡ.ㅡ; 글구 한 음을 네개로 나눴다는디 뭐가 불만인거여~
  • J.W. 2003.11.12 23:51 (*.174.4.50)
    무슨 의도로 쓴지는 모르겠지만 무시하는게...
  • 지나가다 2003.11.14 20:43 (*.222.187.126)
    새끼손가락이 약지만큼만 길었어도 다섯손가락 다 사용했을텐네...ㅠㅠ
  • 무조건... 2003.11.15 08:07 (*.153.170.36)
    3개로 할 필요도 없습니다. 2개로 해도 되죠.. 다만 잘될 때 얘기구요. 음의 연속을 편하게 하려면 3개로 하는게 제일 편하기까 3개로 하는거겠죠
  • W.A.Mozart 2003.11.16 12:50 (*.153.170.36)
    두 손가락으로 트레몰로 하는 것도 있습니다. 알베니즈의 전설에서 중간에 두손가락으로 하는 트레몰로가 나오죠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933 비욘디와 에우로파 갈란테의 레코딩 모습... 비발디..."con molti strumenti" 8 eveNam 2003.11.11 10832
932 데이비드 러셀의 옛 내한공연에 대한 질문입니다.. 18 으니 2003.11.10 9309
» 트레몰로~ 5 j.w 2003.11.10 11130
930 트레몰로의 교과서연주. 20 2003.11.09 13008
929 트레몰로에 대한 변증법적(?)인 고찰..........(지얼님글 퍼온글) 3 2003.11.09 11625
928 트레몰로에 대한 투정. 2 2003.11.09 12918
927 클래식 기타의 "꽃" 트레몰로... 11 2003.11.05 15432
926 트레몰로 주법의 처리 7 gmland 2003.11.05 12559
925 [re] 악기별 트레몰로 주법 gmland 2003.11.16 17614
924 밥할때 불의세기. 2 2003.11.16 12010
923 유명연주자의 트레몰로감상후기(러쎌, 바루에코,윌리암스) 64 2003.11.18 15730
922 적어도 이 두곡 만큼은여... 2003.11.18 9209
921 완벽한 트레몰로란? J.W. 2003.11.04 11731
920 트레몰로에 관하여 18 트레몰로미친 삐꾸 2003.11.04 10935
919 파크닝의 알함브라... 2 pepe 2003.11.01 11545
918 Gila's lullaby 1 ansang 2003.10.31 14146
917 La Guitarra California 2003 (후기) 7 bluejay 2003.10.28 15031
916 bluejay님 미국사라여? 3 2003.10.28 11751
915 Lecture of Jordi Savall... Early Music Today... 9 eveNam 2003.10.11 11687
914 연주에 대해서...("존 윌리암스 스펙트럼"관련)(어쩌면여^^) 1 2003.10.12 10677
913 sadbird 라는 곡.. 1 아따보이 2003.10.12 9499
912 "콤파냐 보칼레" 연주회 후기... 10 file eveNam 2003.10.02 11674
911 나의 연탄 이중주에 대한 거짓말 으니 2003.10.03 8556
910 망고레에 대하여~ 23 file 2003.09.20 12404
909 공개질문입니다요~ 52 기타사랑 2003.09.19 13028
908 파가니니의 기타와 바이올린을 위한 대소나타[바이올린이 반주해주는] 좀 올려주세요. 1 메르츠 2003.09.07 13563
907 로드리고의 곡들좀 감상실에 올려주십시오... 2 손님 2003.09.06 8564
906 Cuban Landscape with Rain verve 2003.09.04 10569
905 ★★★ 화음의 진행 27 file bluejay 2003.09.03 13704
904 J. S. BACH CHACONNE FROM PARTITA II, BWV 1004 - 제5부(참고문헌) 9 쩜쩜쩜 2003.09.02 11980
903 J. S. BACH CHACONNE FROM PARTITA II, BWV 1004 - 제4부 쩜쩜쩜 2003.09.02 11715
902 J. S. BACH CHACONNE FROM PARTITA II, BWV 1004 - 제3부 쩜쩜쩜 2003.09.02 54639
901 J. S. BACH CHACONNE FROM PARTITA II, BWV 1004 - 제2부 쩜쩜쩜 2003.09.02 12929
900 J. S. BACH CHACONNE FROM PARTITA II, BWV 1004 - 제1부 쩜쩜쩜 2003.09.02 15053
899 [re] 나누어서 번역할 자원봉사 찾습니다. 7 gmland 2003.09.04 9102
898 무뇌중 어록중에서. 44 B612 2003.09.01 13544
897 [re] 무뇌중 어록중에서. 4 천지대야망 2003.09.01 10848
896 [re] 클래식은 리듬이 약하다는 논리에는 이견이 있습니다. 12 gmland 2003.09.01 10188
895 전체적으로는 공감합니다만 약간... 오로라 2003.09.02 8944
894 바하와 헨델, 바로크 7 천지대야망 2003.08.31 10518
893 [re] 바하와 헨델, 바로크 - 약간의 딴지... ^^; 2 신동훈=eveNam 2003.09.01 10160
892 총평(디게 잼있어요) 3 B612 2003.08.31 9600
891 지극히 개인적인. 9 B612 2003.08.31 11262
890 음악의 호불호에도 객관적 보편타당성이 존재하는가? 1 gmland 2003.08.29 9238
889 한국적인 것. 30 B612 2003.08.29 12479
888 [re] 조선의 힘 15 2003.08.29 11685
887 음악에서의 호불호 6 2003.08.29 12246
886 . 37 . 2003.08.27 10512
885 무척 혼란스럽습니다. 자중들 하십시오 !!! 1 gmland 2003.08.31 9984
884 [re] 음악이 살아야 민족이 산다.(펌) 6 아롱이 2003.08.29 9481
883 . 13 . 2003.08.28 11809
882 [re] 음악이 살아야 민족이 산다.(펌) 28 B612 2003.08.29 9293
881 [re] 음악이 살아야 민족이 산다.(펌) 13 B612 2003.08.28 10253
880 [re] 음악이 살아야 민족이 산다.(펌) 10 B612 2003.08.28 13015
879 Agustín Barrios Mangore:The Folkloric, Imitative, and the Religious Influence Behind His Compositions by Johnna Jeong 2 고정석 2003.08.14 15066
878 [re] ★★★ 조국을 사랑한 바리오스 망고레 ( 글 & 번역 gmland ) 완결판 ★★★ 2 고정석 2003.08.29 14165
877 [re] ★★★ 조국을 사랑한 바리오스 망고레 ( 글 & 번역 gmland ) 완결판 ★★★ 2 2003.09.16 9829
876 기타-화성학이란 무엇인가? - 예제를 통한 코드의 이해 (2) 8 file gmland 2003.07.27 15266
875 [re] 코드진행님 질문과 답변 2 gmland 2003.07.29 9574
874 [re] 피날리 가진 분을 위한 피날리 악보 - 별첨 file gmland 2003.07.27 9010
873 이곡 제목 뭔지 아시는분? 7 차차 2003.07.24 9467
872 Naxos 기타 컬렉션 中 명반은??? 11 세곱이야 2003.07.24 12770
871 기타-화성학이란 무엇인가? - 예제를 통한 코드의 이해 (1) file gmland 2003.07.24 20558
870 또 질문 있습니다...^0^ 33 file 아랑 2003.07.20 11043
869 페르시안마켓에 대해서.. 2 케텔비 2003.07.19 14824
868 루이스 밀란의 파반느요.. 3 루이스 2003.07.19 9324
867 [re] 루이스 밀란의 파반느요.. 4 루이스 2003.07.19 8948
866 Guitar의 정의 - The Guitar 5 일랴나 2003.07.18 11494
865 [re] Guitar의 정의 - 번역 19 gmland 2003.07.18 9243
864 [펌] 피아졸라에 관한 글 3 삐아솔라 2003.07.16 11069
863 멋있게 해석좀 해주세요.. 94 아랑 2003.07.15 12757
862 [re] 2001년 9월 1일자 외국어대 영자신문중에.... 5 seneka 2003.07.18 10013
861 [re] 채소님, 음악에 대한 인용구 번역입니다. 2 gmland 2003.07.16 11643
860 Music Quotes.. 채소 2003.07.15 21807
859 퐁세의 발레토 5 iBach 2003.07.01 10257
858 바루에꼬 마스터클래스 실황녹음(BWV996) 4 iBach 2003.06.29 11109
857 장화음과 단화음의 비밀 28 file Bluejay 2003.06.29 19482
856 [re] 7화음의 이름 2 file gmland 2003.06.29 11368
855 기타와 가장 잘 어울리는 악기는? 12 천지대야망 2003.06.27 12743
854 기타 하모닉스에 관한 물리학적 접근 2 익제 2003.06.23 9469
853 트레몰로. 2 2003.06.23 9827
852 [re] 트레몰로. 5 기타 이상자 2003.07.16 10219
851 바루에꼬 마스터클래스 실황녹음(아랑훼즈협주곡) 5 iBach 2003.06.21 9726
850 바루에꼬 마스터클래스 참관기 13 iBach 2003.06.21 9906
849 야마시타 11 천지대야망 2003.06.20 11703
848 현대음악이란 이런걸 말하는게 아닐까요? 14 2003.06.19 10847
847 음악도 분명히 현재의 모습을 반영하는 곡들이 지금가득합니다. 9 cool 2003.06.23 8147
846 칼카시 토론을 하면서....... 14 gmland 2003.06.18 8842
845 정규 소품은 연습곡이 되지 말아야 할 이유가 있을까요? 7 gmland 2003.06.17 9017
844 토론실에 있는, 저작권에 대한 글들에 관하여 10 gmland 2003.06.14 10134
843 음악의 예술성과 과학성, 음악과 음학 10 gmland 2003.06.11 12354
842 코드... 2 얼떨결에지나가는넘 2003.06.10 12629
841 마누엘 바루에꼬 마스터클래스(前記) 8 iBach 2003.06.10 9966
840 ★ Krystian Zimerman 마스터 클래스 후기 ★ 28 으니 2003.06.09 12179
839 카르카시 교본에 대하여....제 생각에는...^^;; 6 망고레 2003.06.07 11240
838 제가 야마시타를 좋아하는 이유는,,,, 5 seneka 2003.06.06 9632
837 카르카시교본비판에 관하여3 4 기타방랑자 2003.06.04 8910
836 카르카시교본비판에 관하여2 6 기타방랑자 2003.06.04 9299
835 제가 생각하는 카르카시. 12 file 아랑 2003.06.04 10158
834 [re] '뺑뺑이' 얘기 나온 김에..... 18 file 아랑 2003.06.04 9769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Next ›
/ 1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