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90.2.163) 조회 수 9058 댓글 0

저도 암보가 잘 안되서 고민이 많아요...

쉽게, 빨리, 확실하게 외우는 방법이 없나 이것저것 많이 시도를

해보았는데요...

가장 확실한 방법은 "외워질때까지 외운다" 인것 같아요...

외워질때까지 계속 쳐보기도 하고... 머리속으로 악보를 그려보기도 하고..

일단 외우는게 중요한 것 같아요..


그리고 외운것을 또 계속 외우고 있는것도 중요해요..

제 사부는 그래서 항상 10곡정도는 외우고 있어야 한다라고 합니다.

매일 조금씩 반복을 해서 언제든지 연주할 수 있어야 한다고 합니다.

그리고 외우고 싶은 곡이 생기면 기존에 10곡중 한곡을 버리고

새로운 1곡을 포함해서 10곡을 또 외우고...

으... 언제 10곡외우나...


별다른 비법을 몰라 좋은 답변을 못드려 죄송합니다.


채소..



> 여러분들은
> 악보가 잘 안 외워지면 어떻게 하시나요?
>
> 저는 기타라는 악기는 반드시 암보가 필요하다고 생각하는데요...
>
> 때때로 운지가 쉽게 찾아지는 곡들은
> 악보가 안 외워지는 경우가 많거든요.
>
>
> 내가 머리가 나빠서 그런가?^^;
>
>
> 안 외워져도
> 그냥 냅다 계속 치면 외워지나요?^^;
>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833 류트조곡 1번 듣고싶어요! 7 김종표 2001.07.09 8518
832 첼로와 기타 3 셰인 2001.07.12 8787
831 요즘은 코윤바바와 이파네마에 폭 빠져 있답니다.. *^^* 3 아따보이 2001.07.16 9290
830 어느 사형수의 아침...을 듣고. 4 지얼 2001.07.17 8792
829 소르의 환상곡 있자나여..그게 fantasie hongrois 인가여? 6 아따보이 2001.07.19 7952
828 요즘.... 10 file 피망수프 2001.07.23 9940
827 ☞ 푸가의 기법... 1 채소 2001.08.05 10381
826 내가 산 음반 몇장 소개 및 간단한 감상문.. 4 file 으랏차차 2001.07.25 10637
825 푸가의 기법을 기타콰르텟이? 7 으랏차차 2001.07.28 10687
824 ☞기타연주 2 file 민성 2001.08.10 8684
823 zzang!!!!^^[PAT METHENY] 10 피망수프 2001.07.29 8922
822 팽만식님이 쓰는기타..^^! 14 file 민성 2001.08.04 10730
821 쟈클린을 아세요? 9 채소 2001.08.10 8734
820 메트로놈보다는.... 3 untouchable 2001.08.15 9355
819 ☞ 제 생각에는... 3 木香 2001.08.13 9894
818 ☞ 박자기... 써야되나요? 말아야되나요? 문병준 2001.08.12 9079
817 악기의 왕이 있다면? 1 채소 2001.08.11 11062
816 이해되지 않는국수? 5 2001.08.16 8417
815 ☞ 박자기... 써야되나요? 말아야되나요? 지얼 2001.08.22 8184
814 ☞ 가장 연주하기 어려운곡은? 지얼 2001.08.16 8527
813 박자기... 써야되나요? 말아야되나요? 6 채소 2001.08.12 10523
812 제 생각은... 3 행인 2001.08.20 12238
811 ☞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1 서정실 2001.08.17 9786
810 ☞ 곡 난이도의 몇가지 평가기준.. 으랏차차 2001.08.17 11661
809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1 채소 2001.08.17 9071
808 ☞ 기타 연주에 있어서 초견능력.. 6 서정실 2001.08.17 13655
807 ☞ 기타 연주에 있어서 초견능력.. 채소 2001.08.17 10551
806 가장 연주하기 어려운곡은? 1 채소 2001.08.16 10679
805 기타 연주에 있어서 초견능력.. 1 으랏차차 2001.08.17 9414
804 숲 속의 꿈 말이죠 7 인성교육 2001.08.21 9248
803 좀 늦었지만.... 기타랑 2001.09.07 10934
802 ☞ 연주가 불가능하다고 생각되어지는 곡들.... 5 서정실 2001.08.22 9421
801 [질문]부에노스 아이레스조곡에 관하여 알고 싶습니다. 장재민 2001.08.22 9874
800 ☞ 음악?? 7 채소 2001.08.23 8597
799 ☞ 연주가 불가능하다고 생각되어지는 곡들.... 2 셰인 2001.08.22 9317
798 [re] 연주가 불가능하다고 생각되어지는 곡들.... 1 willie 2001.09.18 8728
797 연주가 불가능하다고 생각되어지는 곡들.... 1 지얼 2001.08.22 8585
796 음악?? 5 강민 2001.08.22 8528
795 영화속 기타이야기 2 지얼 2001.08.26 11111
794 [re] 음악듣기.... 반성... 1 지얼 2001.09.22 9106
793 음악듣기.... 반성... 3 채소 2001.08.26 9129
792 콩쿨에 도전하시려는분만 보셔요... 22 2001.08.31 9385
791 존윌리암스의 진짜 음색은? 7 지얼 2001.09.06 8468
790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13 지얼 2001.09.08 16207
789 지휘자 이야기... 5 채소 2001.10.03 9836
788 노래부르기... 1 채소 2001.10.05 8876
787 바비맥플린 이야기. 2 지얼 2001.10.05 8732
786 바하... 플루우트 소나타여~~~(겁나게 긴글...한번 생각하구 보셔여 ^^;) 5 신동훈 2001.10.17 9495
785 헨델...하프시코드 조곡임당!!!(요건 쬐금 짧아여 ^^) 신동훈 2001.10.17 10960
784 동훈님 질문있슴다. 1 illiana 2001.10.16 10199
783 늦었지만.... 녹음 기재 질문에 대하여 1 셰인 2001.10.18 9112
782 영화 여인의 향기 중에서... 5 木香 2001.10.23 8466
781 궁금한게 있습니다. 양파 2001.10.25 9430
780 독일 바이얼린이스트 ........짐머만(짐메르만?) 1 2001.10.29 8617
779 동훈님이 고민하는 것 같아서 도움을 드리고자.. 1 일랴나 2001.10.31 9112
778 우선 연주자와 음반부터... 3 신동훈 2001.10.31 9618
777 동훈님 바흐 작품중 원전연주로 된 음반 추천바랍니다 1 일랴나 2001.10.31 9801
776 원전연주 이야기(1)원전연주란... 5 신동훈 2001.11.01 9072
775 원전연주 이야기(2)요즘에 있어 원전연주가 필요항가... 13 신동훈 2001.11.01 8558
774 원전연주 이야기(3)바하음악에 있어서 원전연주의 의미... 3 신동훈 2001.11.01 9471
773 원전연주 이야기(4)원전연주에 쓰이는 악기는...하나! 3 신동훈 2001.11.02 9305
772 원전연주 이야기(5)원전연주에 쓰이는 악기는...둘!! 2 신동훈 2001.11.02 10123
771 원전연주 이야기(6)원전연주에 쓰이는 악기는...서이!!! 10 신동훈 2001.11.02 9970
770 기타악보로편곡할때 도움이 돼는 좋은책이 있으면좀 알려주세요. 7 렐리우스 2001.11.03 10086
769 기타녹음시 테크닉에 대하여... 2 햇새벽 2001.11.04 9108
» [re] 악보가 안 외워질때... 채소 2001.11.13 9058
767 외우는 법. 석재 2001.11.14 8835
766 악보가 안 외워질때... 2 기타초보 2001.11.12 11543
765 원전연주 이야기(7)원전연주 단체-아르농쿠르와 콘첸투스 무지쿠스 빈...원 신동훈 2001.11.15 9557
764 원전연주 이야기(8)원전연주 단체-아르농쿠르와 콘첸투스 무지쿠스 빈...투 신동훈 2001.11.15 9338
763 1/f ???? ! 2 채소 2001.11.15 12028
762 바흐의 샤콘느를 듣고.. 1 채소 2001.11.24 8476
761 바흐 샤콘의 비밀 6 채소 2001.11.19 10031
760 케키가 가장 졸껄여... ^^ 6 신동훈 2001.11.23 9343
759 작곡할때 쓰기 좋은 소프트웨어좀 알려주세요. 2 렐리우스 2001.11.23 9071
758 고음악에 대한 좋은 싸이트를 소개합니다. 신정하 2001.11.29 9794
757 저..바흐의 류트곡에 대해서여.. 히로 2001.11.29 8370
756 원전연주 이야기(9)원전연주 단체-피노크와 잉글리쉬 콘써트...일 신동훈 2001.12.03 8547
755 원전연주 이야기(10)원전연주 단체-피노크와 잉글리쉬 콘써트...이 신동훈 2001.12.03 9432
754 원전연주 이야기(11)원전연주 단체-쉬뢰더와 카펠라 사바리아...Uno 신동훈 2001.12.04 9739
753 원전연주 이야기(12)원전연주 단체-쉬뢰더와 카펠라 사바리아...Dos 신동훈 2001.12.04 10603
752 원전연주 이야기(13)원전연주 단체-사발과 에스페리옹20...一 신동훈 2001.12.06 8345
751 원전연주 이야기(14)원전연주 단체-사발과 에스페리옹20...二 신동훈 2001.12.06 9471
750 미니말리즘 좋아 하세요? 15 채소 2001.12.11 9212
749 플라멩꼬 : 피맺힌 한의 노래, 눈물의 기타 1 고정석 2001.12.17 10519
748 자유로운 영혼: 집시 8 고정석 2001.12.17 9972
747 암기의 이해와 암보력 향상을 위한 제안 1 고정석 2001.12.17 12825
746 아이렌다이즈에 대해서... 3 으랏차차 2001.12.28 9166
745 사라장과 환상적인 카르멘조곡연주 ....플라치도 도밍고 지휘. 2002.01.06 10235
744 차차님~~~ 한번 심호흡하시구... 7 신동훈 2002.01.08 9323
743 바흐의 영국조곡... 3 으랏차차 2002.01.07 9353
742 글렌굴드에디션의 바흐 골드베르그 바리에이션. 5 기타랑 2002.01.12 8971
741 결혼식같은 곳에서 축가로 연주해줄수 있는 곡 어떤게 있을까요? 11 화음 2002.01.13 8875
740 음악사에 있어서 마지막 화가는 바흐다... 4 채소 2002.01.17 9885
739 바하의 건반악기를 연주함에 있어... 2 신동훈 2002.01.17 10072
738 바흐 평균율 곡집과 연주에 대하여... 1 채소 2002.01.17 16600
737 동훈님, 바흐 1027,28,29 설명 좀 5 일랴나 2002.01.22 8476
736 원전연주의 의미 17 으랏차차 2002.01.23 8565
735 [re] 클래식기타는 왜 일렉만 못할까? 이레네오 2002.02.13 10072
734 클래식기타는 왜 일렉만 못할까?(퍼온글) 7 2002.01.23 11441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Next ›
/ 1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