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2001.10.05 11:49

노래부르기...

(*.90.2.163) 조회 수 8886 댓글 1

사실 전 음치라서 클래식 기타를 배우게 되었습니다. 노래를 잘 불렀더라면 포크기타 정도 배우고 말았을 건데요..

그런데 기타를 열심히 치다보니 노래를 잘 불러야 기타도 잘 치겠구나 하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시창이라는게 있지 않습니까? 음악대학에 필수과목으로 되어 있던데... 그리고 옛날 사부께 배웠을 때 제가 연습한 곡을 연주하면 항상 옆에서 콧노래를 불러 주셨습니다...  물론 제가 치는 것보다 훨씬 감미롭게 부르셨죠.. 지금 사부도 음악적 표현을 위해서 노래부르기가 중요하다고 누누이 말씀하십니다.

그래서 부르기로 했습니다...

곡목은 바하 류트 조곡 1번...

CD로 많이 듣던 곡이라 어느 정도 흥얼거리기는 하지만...
악보만 놓고 정확하게 음정을 잡아 부르는게 참 어렵군요....
계명으로 부르다가... 랄라랄라라... 하고 흥얼거려보기도 하고..
감정이 잘 살아나지 않습니다...
더 큰소리로 부르다가... 고함도 치고..

마루에 있던 안쥔이 방문을 열고 들어 왔습니다.

.... 드디어 갔군... 쯧쯧....

음정을 잡을 수 없어, 할 수 없이 기타로 음을 튕겨 가며 다시 불렀습니다...
마치 굴드가 흥얼거렸던 것처럼...

음치는 기타 치는 것도 어렵군요...

아름답게 부르지 못하면 아름다운 연주도 어렵다...

더 열심히 불러야겠습니다...


채소...
Comment '1'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 노래부르기... 1 채소 2001.10.05 8886
645 지휘자 이야기... 5 채소 2001.10.03 9842
644 알함브라 궁전의 추억.... 13 지얼 2001.09.08 16212
643 존윌리암스의 진짜 음색은? 7 지얼 2001.09.06 8476
642 콩쿨에 도전하시려는분만 보셔요... 22 2001.08.31 9393
641 음악듣기.... 반성... 3 채소 2001.08.26 9136
640 [re] 음악듣기.... 반성... 1 지얼 2001.09.22 9115
639 영화속 기타이야기 2 지얼 2001.08.26 11121
638 음악?? 5 강민 2001.08.22 8551
637 연주가 불가능하다고 생각되어지는 곡들.... 1 지얼 2001.08.22 8589
636 [re] 연주가 불가능하다고 생각되어지는 곡들.... 1 willie 2001.09.18 8735
635 ☞ 연주가 불가능하다고 생각되어지는 곡들.... 2 셰인 2001.08.22 9325
634 ☞ 음악?? 7 채소 2001.08.23 8605
633 [질문]부에노스 아이레스조곡에 관하여 알고 싶습니다. 장재민 2001.08.22 9881
632 ☞ 연주가 불가능하다고 생각되어지는 곡들.... 5 서정실 2001.08.22 9431
631 좀 늦었지만.... 기타랑 2001.09.07 10946
630 숲 속의 꿈 말이죠 7 인성교육 2001.08.21 9257
629 기타 연주에 있어서 초견능력.. 1 으랏차차 2001.08.17 9424
628 가장 연주하기 어려운곡은? 1 채소 2001.08.16 10683
627 ☞ 기타 연주에 있어서 초견능력.. 채소 2001.08.17 10565
626 ☞ 기타 연주에 있어서 초견능력.. 6 서정실 2001.08.17 13665
625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1 채소 2001.08.17 9094
624 ☞ 곡 난이도의 몇가지 평가기준.. 으랏차차 2001.08.17 11678
623 ☞ 좋은 방법이 없을까요? 1 서정실 2001.08.17 9792
622 제 생각은... 3 행인 2001.08.20 12243
621 박자기... 써야되나요? 말아야되나요? 6 채소 2001.08.12 10528
620 ☞ 가장 연주하기 어려운곡은? 지얼 2001.08.16 8535
619 ☞ 박자기... 써야되나요? 말아야되나요? 지얼 2001.08.22 8190
618 이해되지 않는국수? 5 2001.08.16 8426
617 악기의 왕이 있다면? 1 채소 2001.08.11 11069
616 ☞ 박자기... 써야되나요? 말아야되나요? 문병준 2001.08.12 9088
615 ☞ 제 생각에는... 3 木香 2001.08.13 9911
614 메트로놈보다는.... 3 untouchable 2001.08.15 9359
613 쟈클린을 아세요? 9 채소 2001.08.10 8739
612 팽만식님이 쓰는기타..^^! 14 file 민성 2001.08.04 10737
611 zzang!!!!^^[PAT METHENY] 10 피망수프 2001.07.29 8932
610 ☞기타연주 2 file 민성 2001.08.10 8691
609 푸가의 기법을 기타콰르텟이? 7 으랏차차 2001.07.28 10699
608 내가 산 음반 몇장 소개 및 간단한 감상문.. 4 file 으랏차차 2001.07.25 10646
607 ☞ 푸가의 기법... 1 채소 2001.08.05 10389
606 요즘.... 10 file 피망수프 2001.07.23 9954
605 소르의 환상곡 있자나여..그게 fantasie hongrois 인가여? 6 아따보이 2001.07.19 7960
604 어느 사형수의 아침...을 듣고. 4 지얼 2001.07.17 8800
603 요즘은 코윤바바와 이파네마에 폭 빠져 있답니다.. *^^* 3 아따보이 2001.07.16 9295
602 첼로와 기타 3 셰인 2001.07.12 8789
601 류트조곡 1번 듣고싶어요! 7 김종표 2001.07.09 8531
600 라고스니히의 음반은... 행인10 2001.07.12 10192
599 누군가 고수분께서 편곡연주해주시면 좋을 곡. 2 최성우 2001.07.08 8792
598 이창학님께 감사드립니다.[핑크 플로이드 찬가] 8 최성우 2001.07.07 8276
597 채소님께 답장아닌 답장을.. 최성우 2001.07.04 10276
596 좋은 기타 음색이란...? 지얼 2001.07.04 9188
595 ☞ 감사합니다.... 1 채소 2001.07.04 7870
594 ☞ 좋은 기타 음색이란...? 1 2001.07.04 10007
593 최성우님.... 바르톡 곡좀 추천해주세요... 1 채소 2001.07.03 9180
592 BWV997 듣고싶어요~ 혹시 있으신분 올려주시면 안될까요~(냉무) 2 이승한 2001.07.02 12175
591 빌라로보스의 다섯개의 전주곡 신청합니다. 1 김종표 2001.07.02 8178
590 처음 맛의 고정관념... 5 지얼 2001.06.29 9643
589 음악과 색채.... 7 채소 2001.06.27 10018
588 ☞ 처음 맛의 고정관념... 9 행인7 2001.06.29 8695
587 아마추어와 프로의 차이.... 그리고 넋두리.... 8 채소 2001.06.27 8762
586 좋은 학생이 되려면..... 채소 2001.06.20 8304
585 좋은 선생이 되려면.... (10가지 조건) 2 채소 2001.06.19 8466
584 바하의 첼로 조곡이 6곡으로 이루어진 이유.... 12 채소 2001.06.13 9056
583 곡 외우기... 5 채소 2001.06.10 8994
582 ☞ 바하의 알파벳을 더하면요.. 7 채소 2001.06.14 9516
581 저도 패러디 글 하나 올립니다..^^;; 3 최성우 2001.06.08 9405
580 [추천도서] 기타奇打와 나눈 이야기.. 4 전병철 2001.06.08 8846
579 틸만 홉스탁연주 듣고...그리고 카를로스 몬토야.... 7 최성우 2001.06.06 13586
578 답변 정말 감사.. 1 으랏차차 2001.06.02 7884
577 아래 순정율과 평균율에 대한 짧은 이야기 16 최영규 2001.06.02 14272
576 몇가지 음악용어들에 대한 질문.. 29 으랏차차 2001.05.31 8380
575 '알함브라의 회상과 트레몰로 주법의 비밀(단행본)' 출간 소식.. 눈물반짝 2001.05.30 12378
574 ☞ 클라비어(Clavier)란... 5 신동훈 2001.06.01 12717
573 ☞ 순정률, 평균율, 글구 류트... 1 신동훈 2001.06.01 9416
572 ☞ 소나타와 파르티타라... 악장두... 신동훈 2001.06.01 10083
571 ☞ 알레망드? 사라방드? 코우란테? 프렐류드? 신동훈 2001.06.01 14067
570 ☞ 푸가여??? 푸가를 말쌈하십니까??? 신동훈 2001.06.01 8150
569 ☞ 마지막임당!!! 춤곡, 페달, 글구 카프리스 4 신동훈 2001.06.01 8698
568 위의 책이 집에 도착해서.. 3 눈물반짝 2001.06.01 15092
567 Nikolayeva 그리고 Bach 일랴나 2001.05.29 9797
566 ☞ 니콜라에바, 튜렉, 길버트 10 셰인 2001.05.30 8216
565 '마지막 트레몰로' 를 듣고 싶은데... 3 2001.05.28 10648
564 니콜라예바할머니 젤 조아여.... 4 2001.05.30 7763
563 무대에 올라가면 너무 떨려요... 16 채소 2001.05.26 9888
562 존 윌리암스의 뮤직비디오를 보다.. 4 지얼 2001.05.26 9814
561 ☞ 무대에 올라가면 너무 떨려요... 1 지얼 2001.05.26 8346
560 ☞ 고마워요... 이렇게 해보면 되겠네요... 1 채소 2001.05.30 8385
559 [강추도서] 자기발견을 향한 피아노 연습(With Your Own Two Hands) 9 전병철 2001.05.26 26497
558 샤콘느 7 싸곤누 2001.05.25 9250
557 새벽에 듣고 싶은 음악.... 1 지얼 2001.05.25 9284
556 고선배님 홈페이지에 무라지가오리 연주실황이 있네요^^ 2 illiana 2001.05.25 10726
555 아이렌다이즈.. 3 으랏차차 2001.05.24 8236
554 사무라이정신..........일본음악칭구들. 5 2001.05.24 9089
553 ☞ 아이렌다이즈.. 1 서정실 2001.05.25 9444
552 카라얀후배님과의 만남..........그추억을 잊지 않으려고 2001.05.24 8282
551 궁금한게 있는데... 5 지얼 2001.05.24 9148
550 나만의 생각.. 5 지얼 2001.05.24 8326
549 마뉴엘 바루에코.... 5 예진아빠 2001.05.23 8068
548 음악가를 까대지 말고..... 3 가난한 유학생 2001.05.23 9453
547 음... 그냥... 무제입니다... 6 캬슬 2001.05.23 7882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Next ›
/ 15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