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2002.02.11 20:53
[re] 업그레이드된 클래식기타의 전기전자적 증폭(퍼온글)
(*.62.26.106) 조회 수 6021 댓글 0
선생님께서 일렉기타 경력도 있으심을 알고 있습니다.
제가 위의 글을 돌 맞을 각오하고 올린 이유에 프로페셔널 연주자로서
정말 적절한 글을 올려 주셨더군요.
-농담처럼 말씀드렸지만, 증폭하는 게 무슨 클래식 악기냐고 하는 사람들이 제가 만난 클래식 음악 애호가들 사이에는 상당히 많은 비중을 차지하고 있더라구요-
과연 위와 같은 생각을 하고 있는 애호가들이 옳바른 생각을 하고 있는걸까요?
기타의 내츄럴사운드는 정말 훌륭하지만 잘 된 셋팅의 전자적음향도 대단히
훌륭합니다.
Pat Metheny의 나일론기타 소리가 정통 클래식기타 소리와는 확연하게 다른
소리지만 분명 좋은 소리임에는 틀림이 없는 것 아니겠습니까.
마린계열의 기타소리를 좋아 해서 베르나베 계열의 기타소리를 싫어 하는 것
은 청중의 자유이므로 안들으면 그만입니다. 그렇다고 베르나베 계열의 기타
를 사용하는 연주자를 욕한다는 것은 참으로 우매한 짓이 아닐까요?
기타에 전자장치를 했던 안했던간에 소리만 좋으면 상관 없다고 생각합니다.
폭 넓게 음악을 좋아 하는 분들은 Pat Metheny의 Synthetic Guitar 소리도 좋
아하고 세고비아의 Mono녹음의 기타소리도 좋아하지요.
농담 섞인 말씀으로 조금 두렵다고 하셨는데 절대 그러지 마셔요.
적어도 우리 기타매니아 칭구들중엔 그런 편견 가지신 분 안계셔요.
선생님 홈의 좋은 글들과 정보에 평소 감사드리고 있었습니다.
히히히...연구 많이 하시어서 픽업 붙힌 기타로도 영혼을 울리는 그런 소리
내보셔요. 일렉기타 경험까지 가지고 계신 선생님이라면 충분히 가능하지
않을까요???
클기타로 잉베이맘스틴의 빠 비용드 썬 솔로로 편곡해서 엄청 큰 소리로
연주해 주셔요.
PS: 제가 말씀 드렸던 픽업은 마이크에 가까운 특성을 가지고 있는 제품
입니다. 제 미천한 귀로 판단했을때 기존의 마그네틱,피에조,콘택트
픽업등의 한계를 어느 정도 뛰어 넘는 성능이라고 생각 됩니다.
관심이 있으시면 아래의 링크를 참조하셔요.
http://ns.akg-korea.co.kr/press/20011016/SCHERTLERMIC.htm
http://ns.akg-korea.co.kr/press/20011016/SCHERTLERguitar.htm
http://ns.akg-korea.co.kr/press/20011016/SCHERTLERDYN.htm
http://ns.akg-korea.co.kr/press/20011016/SCHERTLER.htm
http://www.schertler.com
http://daiyoung.co.kr/
E-mail : kyooja@hanmail.net
Registration Date : 2002-02-08 20:28:58
IP Address : 218.51.24.231
지얼 [02-08 20:57] 옳소!!! 소리만 좋으면 되죠...
셰인 [02-08 22:26] 스피커를 무대위에 마주놓는 존윌리엄즈 시스템은 왜곡없이 소리큰 기타를 듣는듯하게 많은 연구를 한 것이랍니다. 그는 진정 "순수"한 관객은 그것을 받아들이는게 맞다고 합니다.
셰인 [02-08 22:31] 덕분에 그의 대형홀 연주회에서 맨 뒷자리에 앉아서도 자연스런 음을 충분히 들을 수 있었지요.
별빛나래 [02-08 22:47] 정말 좋은 정보였습니다. 저희 동아리에서도 음량 증폭때문에 많은 고민을했었는데..
서정실 [02-08 23:37] 대영교역 홈페쥐 둘러봤습니다. 파울로 벨리나티의 endorsement까지! 낙원 한번 가야겠네... 어디서 써 보셨나요?
서정실 [02-08 23:38] 근데... 클기타로 파 비욘더 선... 진짜로 듣고프세요? 전 오리지날 버젼이 훨 좋아서... ^^;;
지얼 [02-09 00:25] 요즘엔 잉베이가 오케스트라랑 파비욘드더선 협연하던데...
간절한 [02-09 00:37] 데모용으로 들어왔던 것 우연찮게 만져봤었습니다. 언제 시간 나시면 02-2106-2833으로 연략해 보시죠. 담당자 연락처라고 하더군요,
간절한 [02-09 00:38] 저도 형편 나아지면 한번 구매해 볼까합니다. 히히...그때쯤이면 더 좋은 것이 나오겠지요.
서정실 [02-09 09:06] 담당자한테 이멜 했습니다... 답이 오겠죠. 정보 감사드립니다.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219 | 힘을 빼야하는이유....과객님의 글을 퍼왔습니다. | 수 | 2002.03.23 | 6801 |
218 | 힘을 빼면 연주가 좋아지는 이유 30 | 청중1 | 2013.02.13 | 18338 |
217 | 힘빼기- 강충모의 Q&A를 읽고 (2)..... 2 | 채소 | 2002.05.31 | 9707 |
216 | 훌륭하지 않은 연주자는.... | 채소 | 2002.07.21 | 6524 |
215 | 화음의 논리 11 | 지나가다 | 2011.03.24 | 17943 |
214 | 해외기타음반전문사이트 1 | illiana | 2000.08.30 | 11181 |
213 | 한번 그음! | 고충진 | 2002.09.19 | 5851 |
212 | 학습과 수련. 3 | 과객 | 2002.04.05 | 8372 |
211 | 하지정맥류와 기타 4 | 권진수 | 2007.07.04 | 11967 |
210 | 하모닉스 음 1 | 비록인 | 2012.03.17 | 19557 |
209 | 프레이징과 아티큘레이션..... 10 | BACH2138 | 2009.10.23 | 14507 |
208 | 프레이징 Phrasing 11 | gmland | 2009.10.22 | 26592 |
207 | 페르난데스의 마스터클라스 5 | 채소 | 2003.08.12 | 7424 |
206 | 페르난데스의 기타레슨.......차차를 위하여.... | 채소 | 2002.08.17 | 7247 |
205 | 트레몰로 주법입니다. 오디오 파일(ra)도 있구요. 비록 영문이긴 하지만 참고하세요 | meeyoung | 2002.03.28 | 7394 |
204 | 트레몰로 연습전에 선행되어야 할 연습... 15 | 객 | 2004.02.21 | 17333 |
203 | 템포 루바토 11 | 훈 | 2008.10.26 | 32143 |
202 | 탄현의 속도 - 강충모의 Q&A를 읽고(1) ..... 1 | 채소 | 2002.05.30 | 7642 |
201 | 탄현법 18 | 쏠레아 | 2010.01.09 | 13878 |
200 | 탄현과 음색에대한 데이빗럿셀의 그림강의!!!! 9 | 차차 | 2003.04.01 | 12807 |
199 | 탄현과 음색에대한 데이빗럿셀의 그림강의 (4) 3 | 차차 | 2003.04.01 | 9491 |
198 | 탄현과 음색에대한 데이빗럿셀의 그림강의 (3) 1 | 차차 | 2003.04.01 | 10281 |
197 | 탄현과 음색에관한 데이빗럿셀의 그림강의 (5) 5 | 차차 | 2003.04.01 | 10144 |
196 | 탄현과 음색에관한 데이빗러셀의 그림강의 (2) 1 | 차차 | 2003.04.01 | 13112 |
195 | 탄현공부 | 수 | 2024.04.14 | 215 |
194 | 타레가의 오른손 자세와 음색의 특질[김남중님 논문중에서] 1 | 고정석 | 2001.10.05 | 7638 |
193 | 클래식기타의 전기전자적 증폭(퍼온글) 1 | 서정실 | 2002.02.11 | 6036 |
192 | 클래식 음악용어 안내. 4 | 괭퇘 | 2005.06.08 | 13782 |
191 | 클래식 음악/연주에 관한 TED 강연 한편 5 | TERIAPARK | 2012.01.09 | 20529 |
190 | 클래식 순혈주의? 꿈 깨라. 109 | 지나가다 | 2011.03.16 | 24292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