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81.37.155) 조회 수 7219 댓글 1

방학이 되어서 기타 연습을 많이 합니다..

  근데 요즘 검지를 가만히 놔두면 계속 떨려요..

그리고 검지 손에 힘도 잘 안들어가요..

클래식 기타 치는 사람만이 걸리는 손가락 병이 있다고 하던데..

혹시 저도 그럴 가능성이 있는건가요?--;;;
Comment '1'
  • Big4Lee 2006.12.21 19:41 (*.108.105.179)
    전에 TV 인터뷰에서 "이정선기타교실"로 유명한 이정선 선생님이 기타치면 손이 저리다는 답변을 한적이 있는데요. 일종의 직업병이라고 했습니다. 그런데 그건 기타를 아주 오래친 사람한테 나오는것으로 알고있는데... 설마요.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2423 막상 다시 시작할려니 힘드네요.. 1 사막늑대 2007.03.07 6107
2422 줄맞출때요 5 안냐세요 2007.03.07 5644
2421 G7코드 잡는것좀 도와주세요 4 지미헨드릭스 2007.02.20 8147
2420 하모닉스(아르모니쿠스) 3,4플랫의 정확한 위치를 알고 싶습니다. 1 코르도바 2007.02.02 8581
2419 클래식기타 cd 파는곳?? 1 이이이 2007.02.01 7847
2418 [동영상]클래식기타에 관한 Shin-Ichi Fukuda의 이야기 4 견이 2007.01.26 5815
2417 [re] [동영상]클래식기타에 관한 Shin-Ichi Fukuda의 이야기2 1 견이 2007.01.26 6412
2416 레리코렐 야마시타 1 크리스 2007.01.21 5600
2415 클래식 기타 완전 초보 3 비공개 2007.01.28 7464
2414 D코드 잡을때.. 5 장동원 2007.01.27 6108
2413 시크릿 가든 칠때요.... 1 leaderth 2007.01.21 6727
2412 lake louise(2중주) 악보쫌 구해주시면 안돼요?? ㅠ 김범식 2007.01.15 5406
2411 mp3로 녹음할때 3 가을남자 2007.01.09 5814
2410 schotish chro 운지.. 7 file uudd 2007.01.07 6939
2409 군인의 기타연습 1 기타치자 2006.12.27 6446
2408 기타 배우고 싶어요~ 2 supersta1 2006.12.27 5895
» 고수님들... 요즘 손이 막 떨리는데..ㅡ.ㅜ 1 궁금. 2006.12.21 7219
2406 기타를 사려고 하는데요...... 3 정말초보 2006.12.18 5780
2405 고수님들.. 악보 보는 법 질문이예요..ㅡ.ㅜ 2 기타쟁이 2006.12.16 6203
2404 구미클래식기타 발전을위하여 1 hyoju 2006.11.21 5529
2403 비발디 사계 앨범 (클래식기타) 3 비발디짱 2006.11.23 6218
2402 야마시타가 친 i will 악보를 구할수 있을까요??? 횟감 2006.11.19 5508
2401 저기요칸나요코의felt tip pen좀.. 정성국 2006.11.09 6194
2400 기타 고수님들.. 트레몰로 연습에 관해 질문있습니다. 14 라됴헤드 2006.11.25 6005
2399 님들.. 처음 시작하셨을때요~.... 2 푸른 곰팅이 2006.11.17 5553
2398 최성수 "티브이를 보면서" 기타 악보 좀 부탁 합니다. 희NOAEE樂 2006.11.05 7135
2397 depapepe-風見鷄(풍향계가) 악보 구해염 >_< 1 BigWing 2006.11.04 8733
2396 우리들의 겨울... 양진석 2006.11.03 6298
2395 cavatina 듀엣 악보 구합니다. ttl2ms 2006.11.01 6505
2394 보고싶다 타브악보좀 올려주세여 제발 1 한영수 2006.10.27 6478
2393 gp3파일 카르카시 연습곡 1 laoz 2006.11.03 6091
2392 녹음 성능이 젤 좋은 mp3 추천 바랍니다~ 9 초보 2006.10.29 6515
2391 탄현할때 궁금한게 있는데요 5 사막해골 2006.10.28 5868
2390 Two guitars Traditional russian song 듣고싶습니다 박재혁 2006.10.21 6344
2389 기타매니아 음악파일듣기 1 OTL;; 2006.09.17 5974
2388 저기 기타매니아 RSS안되나요??? 2 귀두컷.. 2006.08.09 5797
2387 md 녹음 관련 질문... 1 2006.07.28 5710
2386 기타매냐에다가 사진어캐올리져?;; 1 뻘쭘매냐;; 2006.07.11 5892
2385 녹음 관련 질문요. 소르 2006.05.26 5656
2384 함수문제...-_-;;;;; S라인 2006.04.12 6140
2383 운지가 바뀔때 엄지는 안냐세요 2006.10.13 6065
2382 저기 듀엣 곡 추천 좀 해주세요^^ 14 정진석 2006.10.11 5866
2381 이곡이 무슨뜻인지.. 1 korman 2006.09.27 7317
2380 초보의 운지법 질문! 2 왕초보!!!! 2006.10.09 7178
2379 저.. 곡 추천좀 해주세요;;; 3 또임 2006.10.08 6674
2378 이부분 제대로 안잡히는데요. 난감함. 3 file 기타접은매냐;; 2006.10.06 9721
2377 [re] 이부분 제대로 안잡히는데요. 난감함. file 밀롱가. 2006.10.09 7008
2376 독주곡 추천요~ 4 ㅁㅎㅁㅎ 2006.10.06 6723
2375 기타 줄 불량??에 대해 질문드립니다. 4 기타만 좋네 2006.10.04 6640
2374 신나는 삼바풍의 기타곡악보요청드려요! 김경민 2006.09.24 7353
Board Pagination ‹ Prev 1 ...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 61 Next ›
/ 61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