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114.18.89) 조회 수 6086 댓글 0
안녕하세요. 저번에 질문을 드렸었는네....아직 레슨을 못받아서요.
그래서 나름대로 오른손을 한번 바꿔 봤는데요, 저는 어떤 연유에서인지는(선천적?아님 사고때문 일지도 모르죠)몰라도 엄지의 1관절-손톱에서 가까운 관절이요-이 꺽여있는 상태가 편합니다. 근 1년간 엄지을 펴서 억지로 힘을 줘서 연습을 했는데 한번 바꿔보자는 생각에 엄지에 힘을 뺐더니 자연스레 꺽이더군요. 예전에는 살만 닿았는데 이제는 손톱도 닿고 연주하기도 예전보다 안정적이거든요. 물론 관절은 안장관절을 써서 동선을 그리려고 하지만 1관절을 쓸때도 있어요. 신경을 쓰지 않고 연주를 하면 이렇게 되더라구요.
그래서 여쭤보고 싶습니다. 엄지의 1관절이 엄지손가락에 대해서 30도 정도 꺽여있는 상태에서 안장관절을 이용한 탄현이 별 무리가 없을까요?
그리고 저는 오른손이 a쪽으로 좀 누웠습니다. 보통의 경우는 약간 경사를 갖더라도 안쪽으로 기우는 경향이 있는데 저는 a의 터치 궤적이 im보다 멀어서 a손가락이 줄에 더 가까운 상태가 되도록 손목의 경사를 바깥으로 좀 줬답니다. 그리고 교본에서 본 기억은 없지만 ima의 2관절을 되도록 많이 쓰려고 하고 있거든요. 제 주위에는 저와 비슷한 경우의 사람이 없어서 좀 불안하답니다.

* 쎄쎄님에 의해서 게시물 이동되었습니다 (2002-08-08 15:27)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2223 ☞ 손톱! 걱정 마세요.....! 이재화 2000.10.31 3507
2222 손톱! 걱정 마세요.....! 음반짱 2000.10.30 4590
2221 ☞ 제가 요..... 고은별 2000.10.25 3633
2220 주나선생님의 연주듣고 싶어요~ 2000.10.25 3449
2219 ☞ 손톱! 걱정 마세요.....! 이재화 2000.10.31 6616
2218 제가 요..... 이재화 2000.10.25 6391
2217 ☞ (질문)악보가 잘 안외워져요. 백주나 2000.11.10 6466
2216 (질문)악보가 잘 안외워져요. 안보면 2000.10.28 6135
2215 ☞ 압탄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백주나 2000.11.10 5519
2214 압탄에 대해 알고 싶습니다 대학생 2000.11.03 5029
2213 주나 성생님 곧 오신다 랬어요... 2000.11.10 5298
2212 [엄지탄현]에 대한 문제입니다... 엄지바보 2000.11.23 4856
2211 [왼손]의 문제!! 망상 2000.12.01 5294
2210 지우아빠입니다. 지우압바 2000.12.06 5044
2209 ☞ [관절]알아이레와 오른손 관절 쓰임새 백주나 2000.12.04 6452
2208 우와...어렵네요. 지우압바 2000.12.05 5386
2207 [관절]알아이레와 오른손 관절 쓰임새 메르치 2000.12.02 4761
2206 [기본기]에 관하여... 스뭇살의 종현이 2000.12.05 4922
2205 ☞ ☞ [p의 관절]이 꺾여있는 상태에서 연주를..... 기타맨 2000.12.20 4957
2204 ☞ 터치 연습 방법에관해 질문 백주나 2000.12.09 5240
2203 ☞ [p의 관절]이 꺾여있는 상태에서 연주를..... 백주나 2000.12.19 5888
2202 [터치] 연습 방법에관해 질문 최영석 2000.12.09 5253
» [p의 관절]이 꺾여있는 상태에서 연주를..... 기타맨 2000.12.19 6086
2200 ☞ ☞ 기타를 배우고 싶은데... SPRING 2000.12.30 5684
2199 ☞ 기타를 배우고 싶은데... 백주나 2000.12.30 4563
2198 [연말연휴]에도 레슨하나요? 배짱이 2000.12.28 5273
2197 ☞ ☞ ☞ 기타를 배우고 싶은데... 백주나 2001.01.01 3834
2196 ☞ ☞ 감사합니다 오빠 2001.01.03 5497
2195 ☞ 아르페지오의 교대동작은??? 백주나 2000.12.30 4518
2194 기타를 배우고 싶은데... SPRING 2000.12.28 4845
2193 [아르페지오]의 교대동작은??? 오빠 2000.12.28 4521
2192 ☞ [분산화음에서의 a손가락] 백주나 2001.01.16 5076
2191 [손톱 ]다듬는 방법에 대해.. 최영석 2001.01.03 5822
2190 [분산화음에서의 a손가락] 멋쟁이 2001.01.11 5460
2189 [질문]강북구쪽에 기타학원조은데 알면좀..... 성수(워터보이) 2001.01.15 5312
2188 기타 배우고 싶어여~ 차경섭 2001.01.17 5015
2187 기타연습을 위해 이학진 2001.01.18 5043
2186 ☞ [손톱] 잘치는 형한테 배운 손톱기르기 기타살앙 2001.04.05 5498
2185 ☞ [손톱] 손톱은? 아라 2001.02.24 4651
2184 ☞ [손톱] 손톱은? 아라 2001.02.23 5121
2183 기타를 독학 하려면...? 으랏차차 2001.01.30 5505
2182 주나 선생님~ 말괄량이 2000.07.06 5192
2181 아래글에 대한 개인적인 느낌.......절대 답변은 아닙니다. 웅수 2000.08.19 5538
2180 릴렉스가 안되는것 같아요. 백주나 2000.09.04 4517
2179 ☞:[질문]샤콘느가 춤곡이라는데... 백주나 2000.09.04 6073
2178 [질문]야마시따처럼 빠른 스케일 하려면.... 초보 2000.08.25 5591
2177 ☞:아마츄어 애호가입니다. 백주나 2000.09.04 4634
2176 [질문]샤콘느가 춤곡이라는데... 경진 2000.09.03 4172
2175 ☞:추석이 다가오네요...성생님 송편드셔요. 백주나 2000.09.09 4082
2174 추석이 다가오네요...성생님 송편드셔요. chobodaepy 2000.09.09 4712
Board Pagination ‹ Prev 1 ...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 61 Next ›
/ 61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