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2009.05.27 10:51

여담

(*.255.17.118) 조회 수 5058 댓글 3
우리 전통예절에는 어른들의 이름을 함부로 부르지 못하게 했지요.
심지어 아들이나 조카라 하더라도 결혼을 하면 함부로 이름을 부르지 않았습니다.
그래서 양반들은 대부분 호를 가졌고, 서민들도 택호를 지어 불렀습니다.

그래서 고 노무현대통령도 호가 있었으면 하는 생각입니다. (혹시 있나요? 전두환은 있던데...)
옛날엔 죽은 사람을 위해 나랏님이 시호를 내리기도 했다는데,
지금은 국민주권의 민주주의니까 국민들이 시호를 만들어 올릴 수도 있을까요?

이명박대통령은 '2mb'라는 현대적이고도 어린쥐스러운 호를 가지고 있어서 참 좋습니다.
Comment '3'
  • 뽀로꾸기타 2009.05.27 10:59 (*.232.128.186)
    현재까진 '바보'가 대세인 듯 하네요..

    어찌보면 좀..거시기 하기도 하지만..

    달리 보면..가장 잘 어울리는 것 같다는...




    돌아가시고 며칠이 지나니..조금 마음에 여유가 드네요..
    그 전엔 누구 한마디만 걸리면 치받을것 같더니...
    정치인중에 유일하게 좋아하는 사람이어서 그랬나 봅니다..^^
    그런 정치인이 많이 나와야 할 텐데...
  • 쏠레아 2009.05.27 12:06 (*.255.17.118)
    노공이산... 원래는 우공이산이지요?
    그럼 원래대로 '愚公'은 어떤가요?
    '愚'자에 "바보스러운 우직함' 이란 의미가 내포되어 있으니까요.
    '公'자가 대통령에게는 어울리지 않는 듯하지만,
    대통령은 제왕이 아니라 국민에게 봉사하는 관직의 의미로서 보면 괜찮네요.
  • 쏠레아 2009.05.27 12:16 (*.255.17.118)
    사실 고 노무현대통령이 하신 일이 바로 우공이산 그 자체였습니다.
    참된 민주주의를 위해 바보 소리를 들어가면서도, 수많은 방해를 받으면서도,
    그저 한 가지의 목적을 위해 뚜벅뚜벅...
    이제 산을 마저 옮기는 일은 우리 국민들의 몫이 되었지요.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3855 작곡과 음악이론 8 gmland 2009.05.21 6282
3854 소녀시대 태연과 눈마주치기.( 버티기힘듬 ) 13 sunday 2009.05.22 6388
3853 대세는 스포츠? 5 쏠레아 2009.05.22 5156
3852 작곡과 편곡, 그리고 연주 21 gmland 2009.05.22 7485
3851 ▶근조◀ 뉴스속보 45 file 섬소년 2009.05.23 6810
3850 노무현 vs 이명박 4 쥐과식물 2009.05.23 7298
3849 노무현 대통령 영상.. 2 짜파게티 2009.05.23 5139
3848 이게 바로... 38 쏠레아 2009.05.23 6049
3847 노사모회원님들 노무현 대통령 찬양은 그만했으면. 45 11 2009.05.24 6427
3846 내가 설계한 사저가 아방궁이라니…(옮김) 9 gmland 2009.05.26 5023
3845 생각해봅니다. 5 에구에구 2009.05.26 4407
3844 바흐 칸타타: 아 덧없도다, 아 헛되도다 1 기타손 2009.05.26 6457
3843 대통령 서거의 의미를 새기면서 1 gmland 2009.05.26 5059
3842 ▶◀노무현대통령 서거 음모론? (이런주장도 있습니다. 한번 읽어보세요.) 4 하울 2009.05.26 6234
3841 정치보복이 아니지요. 5 쏠레아 2009.05.26 5389
3840 노무현의 죽음도 한나라당을 이길 수 없다. 69 꽁생원 2009.05.26 7854
3839 음모론이 뜨네요. 쏠레아 2009.05.27 4945
3838 좀이상합니다.(꼭 봐주세요 컴잘아시는분) 5 펌맨 2009.05.27 4448
3837 라디오 시사프로 진행자 ‘목숨 걸고’ MB 비판 3 file 꽁생원 2009.05.27 6444
3836 서거 전부터 檢 내부서도 “수사 이상하다” gmland 2009.05.27 4860
3835 <오마이뉴스-인물연구 노무현> 나를 사랑한다. 그래서 세상에 분노한다. 1 file 하울 2009.05.27 5743
3834 정곡을 찔르는 김전일의 분석 *** 2009.05.27 3954
3833 ㅎㅎㅎ 아래 홈페이지 삭제 됐네요. 7 *** 2009.05.27 4619
3832 음모론은 언론이 만든다.... 1 뽀로꾸기타 2009.05.27 5670
3831 "담배 있나? " 거짓말.. 2009.05.27 5040
» 여담 3 쏠레아 2009.05.27 5058
3829 전작권 환수 재검토? 펌맨 2009.05.27 5161
3828 시청 앞 광장 개방 7 쏠레아 2009.05.27 5351
3827 오늘 인터넷에서 [노무현 대통령서거 32가지 미스테리]를 보았습니다 4 11 2009.05.27 6130
3826 앞뒤가 안맞는 기사들.. 3 뽀로꾸기타 2009.05.27 5609
3825 다잉메세지 1 북북이 2009.05.27 5846
3824 한나라당의 저주? 6 꽁생원 2009.05.28 5921
3823 고 케네디 대통령의 연설. 4 file 최동수 2009.05.27 5318
3822 [re] 현직응급실의사의 견해 file 하울 2009.05.28 4860
3821 노대통령 의문사?에 관한 다음글에 대해 여러분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의문사 2009.05.28 5398
3820 노무현 대통령의 편지 <펌> 편지 2009.05.28 4523
3819 이건 저장해야... 4 2009.05.28 4810
3818 [고백] 나는 한나라당 부대변인이었다 1 꽁생원 2009.05.28 6459
3817 밭 한 뙤기 6 조아 2009.05.29 5795
3816 <아고라펌> 대한문앞 분향소 강제철거중이랍니다... file 하울 2009.05.29 5077
3815 엘로우데이 6 초심 2009.05.29 5958
3814 우린 핀란드나 노르웨이가 될수 없는가? 3 펌맨 2009.05.29 5057
3813 눈물이 났습니다. 마냥 울었습니다. 2 무동자 2009.05.29 4696
3812 정말 궁금해서 질문합니다. 11 궁금이 2009.05.29 6052
3811 눈물이 멈추질 않아요. 10 file 처음느낌그대로 2009.05.30 4639
3810 <펌> 역사상 가장 민주적인 대통령 6 file 하울 2009.05.30 5541
3809 아이고... 27 딴나라 2009.05.30 6027
3808 <펌> 비겁한 노무현.... 11 딴나라 2009.05.30 6058
3807 절대자의 메시지??? 8 에스떼반 2009.05.31 5080
3806 노대통령서거관련 프랑스언론 3 file 하울 2009.05.31 5774
Board Pagination ‹ Prev 1 ...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 152 Next ›
/ 152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