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말리아서 피랍 북한배 풀려나"<케냐 관계자>(종합)

by 오모씨 posted Oct 31, 200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소말리아서 피랍 북한배 풀려나"<케냐 관계자>(종합)

(요하네스버그=연합뉴스) 김민철 특파원 = 소말리아 수도 모가디슈 연안에서 해적들에 의해 납치된 북한 선박이 30일 해적들을 제압하고 다시 모가디슈항으로 복귀하고 있다고 케냐의 해상 관계자가 전했다.

케냐 몸바사에 소재한 선원 지원 비정부단체인 '항해자지원프로그램'의 앤드루 므완구라는 이날 오후 2시(한국시각 오후 9시)께 연합뉴스와 전화통화에서 "22명의 선원들이 8명의 해적들을 제압하는데 성공해 모가디슈로 이동 중이라는 소식을 들었다"고 말했다.

므완구라는 앞서 문제의 선박이 한국 선적인지를 둘러싼 혼선에 대해 "북한선박"이라고 정정한 뒤 "북한 선박이 모가디슈 항구로 복귀하고 있으나 다만 어떤 일도 발생할 수 있는 만큼 상황을 장담할 순 없다"고 덧붙였다.

앞서 그는 이날 오전 연합뉴스와 통화에서 29일 밤 또는 이날 오전 해적들에 의해 납치된 선박이 한국배라고 밝힌 바 있다.

이와 관련, AFP 통신은 국제해사국(IMB)의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에 소재한 해적정보센터 관계자를 인용해 납치된 배가 한국이 아닌 북한 선박이라고 보도했다.

이 통신은 또 모가디슈에서 지난 20일께 화물을 하역한 이 배가 항구에서 상당히 떨어진 수역에 정박해 있던 중 해적들에 의해 납치됐다고 현지 경비를 맡고 있는 아프리카연합(AU) 평화유지군 관계자를 인용해 전했다.

minchol@yna.co.kr

http://blog.yonhapnews.co.kr/minchol11181

(끝)

<오픈ⓘ와 함께하는 모바일 연합뉴스 7070>

<저작권자(c)연합뉴스. 무단전재-재배포금지.>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