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2006.07.20 22:36

깨달음

np
(*.202.81.195) 조회 수 4981 댓글 6
방금 평소에 소리가 넘 날카롭게 느껴져서 조금 미워하던 기타로 연주를 하다가

문득 깨달음을 얻었다.

그것은 그 기타의 날카로운 소리가 칠때문이라 생각하고

언젠가 벗겨내고 쉘락을 칠하리라 맘먹은 것이 어리석은 것이라는 것...

그것은 한가인을 성형수술 시켜서 전지현을 만들려고 하는 것과 같은 것이었다는 것을...

글고 .... 떠오르는 사자성어 .... 다다익선 .... ㅋ

Comment '6'
  • 뽀로꾸 2006.07.20 23:27 (*.187.239.62)
    지름신의 강령...이신가요?? ^^;;
  • 당배 2006.07.20 23:41 (*.129.163.55)
    크크...재밋네요.
    그런데....왜 저는 ....떠오르는 사자성어....과유불급....ㅋ
  • np 2006.07.20 23:41 (*.202.81.195)
    아... 지름신이 강림한 것은 아니고요 ... 이 기타도 차갑지만 나름대로 예쁜 소리를

    낼려고 애쓰고 있는데 걍 인정해 주어야 한다는 .... 뭐 그런거져.

    사실 개성도 중요한 것 아닙니까?



  • 뽀로꾸 2006.07.21 08:36 (*.222.247.146)
    ㅋㅋㅋ...어제 리플달고서 좀있다 자려고 누웠는데...
    '에고!! 단어를 잘못썼다'
    스스로 쪽팔림에 도로 일어나서 수정을 할 까 하다가....귀차니즘의 압박으로...^^;;

    전 제 기타 마감이 쉘락인지도 몇년간 모르고 있었어요...
    뭐..막귀의 장점?이자 단점이죠...
    아주 좋은 기타가 아니고서야 마감칠이 음색에 큰 영향을 줄거란 생각은 별로 안드네요..
    걍 쉘락에 대한 선입견이 아닐까 하는 생각이 새록새록.....^^
  • np 2006.07.21 09:26 (*.202.81.195)
    저는 음색에 가장 큰 영향을 주는 것은 칠이라고 생각합니다.

    우레탄- 락카- 쉘락순으로 단단하고 소리 또한 강한 음색이 난다고 생각해요.

    그런데 음색은 그야말로 소리의 색깔이니깐 기타의 성능과는 별개의 문제고요.
  • 재질허니 2006.07.21 11:40 (*.221.15.147)
    악기의 성능(?)은 재질이 약70%를 차지한다고 들었습니다.
    나머지는 설계와 접착기술, 칠 이겠죠.
    여기서 "칠"(도료)은 스트라디바리우스의 아무도 흉내 내지못하는 신비한 음색을 여러 과학자들이 연구하면서 악기의 "칠"에대한 노하우가 전세셰적으로 관심거리가 된거같습니다.
    그러나 칠은 원래 나무의 수명을 연장하고 미관을 수려하게함이 주목적이란건 모두가 아실거구, 기왕이면 소리에 좋은영향을 주는 도료를 사용할려구 하는건 악기 제작가들의 몫이죠.
    "칠"이 악기에 영향을 주는건 분명합니다.
    그러나 저도 np 님의 깨달음에 전적으로 공감합니다.
    미각이 사람마다 다 틀리듯이 청각도 그럴것이고.

    오래전 중국의 모 제작가가 세계바이올린 콘테스트에서 1등을 했는데, 그런 악기를 1년에 7대 밖에 제작할수 없다더군요.
    이유인즉 재료를 1년에 7대분밖에 구할 수 없기때문이라나요.
    스트라디바리우스의 "칠" 은 아마티의 "화산재"와 "호박"(넝굴에달린 호박말고)까지 등장하더군요.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5505 오랜만에 츄리닝 만화 1 차차 2006.07.07 7209
5504 불타는 삐에리 4 file 희주 2006.07.10 5372
5503 초창기 LAGQ 8 file 희주 2006.07.10 5703
5502 [re] 꽃미남 야마시타 2 2 file 희주 2006.07.10 4625
5501 꽃미남 야마시타 1 file 희주 2006.07.10 5591
5500 아부 1 file np 2006.07.11 8855
5499 바루에코와 그의 칭구들 기타갖고 노는 비디오 9 누룽지 2006.07.11 7627
5498 [자삭예정]무라지... 동영상. 9 -_-; 2006.07.13 7542
5497 “이성에게 작업걸기 10가지 멘트 써봐요” 5 오모씨 2006.07.13 10163
5496 아이모레스님이 일요일 작업하십니다.(오상훈, np) 19 콩쥐 2006.07.14 5858
5495 저 내일 떠납니다^^V 15 nenne 2006.07.17 5479
5494 쑤니님 일본다녀오실때 병아리 데리고 오세요. 6 file 콩쥐 2006.07.19 5809
5493 대단한 영어공식(펌) 3 기타마니아 2006.07.19 4754
5492 방금 본 나리꽃 5 file np 2006.07.19 6001
» 깨달음 6 np 2006.07.20 4981
5490 이제는 다시 쌍파울로... 5 file 아이모레스 2006.07.21 5551
5489 [re] '쑥대머리'도 이곳에서~ 2 막바로 2006.07.22 8663
5488 [re] 간만에 '시나위춤'을 감상했더니~^^;; 막바로 2006.07.22 9960
5487 '한류미학'에 관심 두고 계신 詩人 김지하님의 말씀 중에.. file 막바로 2006.07.21 9229
5486 음악감상실 -글쎄요.. 될까안될까될까여?^^ 8 막바로 2006.07.25 14571
5485 설문조사 - 아나운서는 비키니 입으면 안될까요? 8 file np 2006.07.26 9896
5484 공유웹하드 추천 ㅇㅇ 2006.07.28 9351
5483 대학생이상 쓸만한 전자사전 추천해 주세요.. 4 꿈틀 2006.07.30 6687
5482 립싱크 예술... 1 토토 2006.07.31 5871
5481 괴물 보고 왔어요. 2 오모씨 2006.08.01 5276
5480 아이고.. 더버라... 4 file bradpitt 2006.08.05 5181
5479 욱겨요 3 xtreme 2006.08.06 5070
5478 안티 아저씨 정서 ... 9 np 2006.08.07 5804
5477 예술인가 외설인가? 12 file np 2006.08.08 6625
5476 항해사님 장닭이 바위에 드간다 좀.... 2 콩쥐 2006.08.09 5662
5475 새털구름 4 file 소품사랑 2006.08.10 4748
5474 합천 38도…올해 최고 더위 오모씨 2006.08.10 4049
5473 전기압력밥솥 샀어요. 쿠쿠 >.< 14 오모씨 2006.08.10 6075
5472 게임이에요 2 초보 2006.08.11 4219
5471 공원에서 기타칠 때는 벌을 조심하세요. 4 np 2006.08.12 5513
5470 에덴동산 (아담과 하와) 21 np 2006.08.12 9468
5469 럴수 럴수 이럴수가~ 니슈가 2006.08.15 8880
5468 copyleft 그리고 하카란다 8 np 2006.08.15 10418
5467 잡초 1 망나니 2006.08.16 5827
5466 간섭 1 np 2006.08.16 4286
5465 fluid님 ~ 콩순이언니 댁으로 안내해도 될까요? 4 file 콩쥐 2006.08.18 6227
5464 항해사님 글들이 없어요. 3 니슈가 2006.08.18 5790
5463 [re] [게임] 꿩사냥.. 3 file 2006.08.19 6046
5462 꿩사냥 re file 꿩사냥지존2 2006.08.19 5298
5461 감동적인 단편 영화 한편!! 3 초보매니아 2006.08.21 6134
5460 스위스의 굴욕 ㅋㅋ 11 file nenne 2006.08.23 4836
5459 @ 곤사모 공지 @ 오모씨 보세요~~ 11 정재용 2006.08.24 6805
5458 여동생씨리즈1탄 file 낙서 2006.08.24 5886
5457 2탄 file 낙서 2006.08.24 3977
5456 최종회 1 file 낙서 2006.08.24 4425
Board Pagination ‹ Prev 1 ...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 152 Next ›
/ 152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