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신현수님 번역의 아벨깔레바로 기타연주법에 보면...
'기타를 잡는 자세에서 기타가 몸통의 왼쪽보다는 오른쪽에 닿도록한다'
라는 설명이 있던데요, 그렇게 하면 오른쪽 어깬 앞으로 안 나오지만 왼쪽 어깨가 앞으로 나오는 경향이 있더군요.
여기에 대한 여러 분들의 해설 부탁드립니다~
ps 친구분 모두 어린이날 즐겁게 보내셨는지요? ^^
'기타를 잡는 자세에서 기타가 몸통의 왼쪽보다는 오른쪽에 닿도록한다'
라는 설명이 있던데요, 그렇게 하면 오른쪽 어깬 앞으로 안 나오지만 왼쪽 어깨가 앞으로 나오는 경향이 있더군요.
여기에 대한 여러 분들의 해설 부탁드립니다~
ps 친구분 모두 어린이날 즐겁게 보내셨는지요? ^^
Comment '6'
-
(머..조언이나 할만할 능력도 안되지만..) 왼손 손목과 팔꿈치가 너무 앞으로 가 있는게 아닌가 합니다.
-
연습하실때 왼쪽 어깨부터 손가락 끝까지의 무게를 어깨로 들지마시고 몸통과 기타 지판사이에 빨랫줄 널듯이 걸어서 지지하는 기분으로 놓으시면 왼쪽 어깨도 앞으로 나가지 않고
-
왼손 운지시 필요 이상의 힘이 들어가는 것도 방지된다고....
-
감사합니다~ 빨랫줄 널듯이 해볼께요!!!
-
그게 뭐가 중요할까요...저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되도록이면 기타가 몸에 닿는 부분이 적으면 적을 수록 좋은것 같던데......
-
(아는체...넘 구박 마시구요) 기타의 뒷판이 왼쪽보다 오른쪽에 닿도록 한다는 것은 기타의 울림 보다는 연주를 위한 신체의 균형과 자세때문입니다.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307 | 손톱안좋은 사람이 소리안좋다는말 안 믿어요. | 말괄량이 | 2000.05.24 | 2908 |
306 | 굳은손 푸는데는...... | 말괄량이 | 2000.05.25 | 3770 |
305 | 신현수선생님 홈에 가시면 자료가 있읍니다. | 말괄량이 | 2000.05.25 | 3497 |
304 | 아포얀도같은 알아이레. | 말괄량이 | 2000.05.27 | 3754 |
303 | 으....오른손 손톱... | 고형석 | 2000.05.30 | 3514 |
302 | ☞:으....오른손 손톱... | brawman | 2000.05.30 | 3709 |
301 | 손톱 닿는면적이 넓으면 소리가 | brawman | 2000.05.30 | 3594 |
300 | 대가들의 연주를 보면서 느끼는 오른손 주법 | 명노창 | 2000.06.04 | 3886 |
299 | 러셀의 터치때문에... | 말괄량이 | 2000.06.04 | 3778 |
298 | 손톱의 영향력? | brawman | 2000.06.05 | 3482 |
297 | 오른쪽 네번째손가락(a)를 수술하고 싶다. | 명노창 | 2000.06.07 | 3992 |
296 | 손톱 맘대로 가꿀수없나요? | 말괄량이 | 2000.06.07 | 3609 |
295 | 사람손톱에 가장 가까운 성질의 물건..... | 노창이 | 2000.06.08 | 3608 |
294 | ☞:사람손톱에 가장 가까운 성질의 물건..... | 말괄량이 | 2000.06.08 | 3560 |
293 | ☞:조심! 조심! 으악! 이런일이---? 1 | 泳瑞父 | 2000.06.10 | 3468 |
292 | ☞: 가짜 손톱에 대한 단상...윽.. | 지우압바 | 2000.06.19 | 3909 |
291 | nail kit | brawman | 2000.06.20 | 3554 |
290 | 손톱에 관한 정보가 있는곳. | 말괄량이 | 2000.07.07 | 3898 |
289 | 우리몸에 있는 또다른 손톱.... | 명노창 | 2000.07.09 | 3279 |
288 | ☞:우리몸에 있는 또다른 손톱.... | 화음 | 2000.07.09 | 3468 |
287 | ☞:기타를 발로치냐? 이카면... | 현규 | 2000.07.09 | 3448 |
286 | 손톱의 각도와 탄현의 위치에 따라 음은 천차만별.. | 명노창 | 2000.07.12 | 3775 |
285 | ☞:그렇다면 결국은 우리와 반데로..... | 명노창 | 2000.07.13 | 3473 |
284 | ☞:그렇다면 결국은 우리와 반데로..... | 명노창 | 2000.07.13 | 3303 |
283 | 맞습니다... | 형서기 | 2000.07.13 | 3296 |
282 | 좌타 와 우타 | 지우압바 | 2000.07.13 | 4165 |
281 | 결국에는..... | 명노창 | 2000.07.14 | 3299 |
280 | 똑같다니깐요... | 형서기 | 2000.07.14 | 3291 |
279 | 오른손 자세의 구분 | 지우압바 | 2000.07.14 | 3561 |
278 | 수평진동 | 지우압바 | 2000.07.14 | 3605 |
277 | 무대뒤까지 들리려면 어떡게? | 진규 | 2000.07.26 | 3210 |
276 | 조율이 우선 | 길손 | 2000.07.26 | 3579 |
275 | 진동과 힘의 전달... | 지우압바 | 2000.07.27 | 3898 |
274 | 아무래도 광주엘 함 가야겠어여... | 형서기 | 2000.07.27 | 3302 |
273 | 전 넓은 면적으로 오래 현을 잡고있는데... | 주희 | 2000.07.27 | 4013 |
272 | 전 넓은 면적으로 오래 현을 잡고있는데... | 지우압바 | 2000.07.27 | 3783 |
271 | 당첨 ...쓰신분 | 짱구 | 2000.07.28 | 3343 |
270 | 그 맘은 알겠는데여.... | 형서기 | 2000.07.29 | 3177 |
269 | 정점을 강화시켜주는건... | 주희 | 2000.07.29 | 3741 |
268 | 진짜루 소리가 커요! 커! | 泳瑞父 | 2000.07.29 | 3898 |
267 | 당첨 ...쓰신분 | 지우압바 | 2000.07.31 | 3682 |
266 | 연주가마다 절정을 다 다르게 표현하는군요. | 나그네 | 2000.08.01 | 3619 |
265 | 짱구님 ..키키 | 수 | 2000.08.01 | 3446 |
264 | 낚시하기와 기타치기.... | 명노창 | 2000.08.04 | 3468 |
263 | 저 말입니까 ? | 재미니 | 2000.08.11 | 3640 |
262 | 손톱을 못 길러서 괴로와.... | 화음 | 2000.08.16 | 3579 |
261 | 음색 장기자랑대회. | 수 | 2000.08.27 | 3468 |
260 | 음색에 관하여.. | 정관엽 | 2000.09.25 | 3037 |
259 | 다양한 자세...다양한 음색. | 줄리엣 | 2000.09.29 | 3360 |
258 | 다양한 자세...다양한 음색. | 정관엽 | 2000.10.02 | 3621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