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빠른 스케일...
i와 m을 현에 동시에 가지런히 얹어 보세요.
m이 i 보다 길이가 기니까 당근 m은 둘째 관절이 불쑥 밖으로 나온상태가 되고
i는 상대적으로 관절이 펴진 상태가 되지요.
따라서 i와 m은 운동궤적이 다르게 되어야 합니다.
터치를 할때 손가락의 모양이 다르게 시작하니까요.
m은 2번 관절이 많이 사용되고,
i는 1번관절이 많이 사용된니다.
m은 탄현하고 난뒤 follow through할때 또 그이후 다시 이완되어
현에 다가 갈때 1번 관절이 당연히 움직임이 있지요.
하지만 탄현의 모멘텀은 m은 어디까지나 2번 관절이 제공합니다.
i만을 천천히 연속 탄현해 봅니다.(알아이레).
탄현하고 힘을 빼고(원래 위치로 복귀), 또 탄현하고 힘을 빼고
를 반복..
이번에는 m만을 천천히 위와 같이 해 봅니다.
이때 i와 m의 운동궤적이 다름을 아실 것입니다.
이완된 상태에서는 i와 m의 손톱 끝이 현을 따라 가지런히 위치 해야 합니다.
그래야 교호때 절둑거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한 손가락을 탄현할때의 반사작용의 힘으로 다른 손가락이 바깥으로
나가 면서 준비되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하면 속도가 나지 않는다고
선생님께서 말씀 하십니다.)
한 손가락이 탄현이 완료함과 동시에 손가락의 힘이 풀리면서
원래위치로 복귀하려는 운동이 되어야 합니다.
저는 스케일이 빠르냐구요?
크크.... 느립니다.
요즘은 힘이 들어간 빠른 스케일은 아예 연습을 하지 않습니다.
대신 천천히 연습하지요. 손가락의 운동궤적과 이완을 나름대로 연습해보고
있습니다만... 이론은 그러한데 실제로는 열심히 연습하고 연구하는 것이
중요한거 같습니다. 훌륭한 선생님의 조언도 중요하구요.
i와 m을 현에 동시에 가지런히 얹어 보세요.
m이 i 보다 길이가 기니까 당근 m은 둘째 관절이 불쑥 밖으로 나온상태가 되고
i는 상대적으로 관절이 펴진 상태가 되지요.
따라서 i와 m은 운동궤적이 다르게 되어야 합니다.
터치를 할때 손가락의 모양이 다르게 시작하니까요.
m은 2번 관절이 많이 사용되고,
i는 1번관절이 많이 사용된니다.
m은 탄현하고 난뒤 follow through할때 또 그이후 다시 이완되어
현에 다가 갈때 1번 관절이 당연히 움직임이 있지요.
하지만 탄현의 모멘텀은 m은 어디까지나 2번 관절이 제공합니다.
i만을 천천히 연속 탄현해 봅니다.(알아이레).
탄현하고 힘을 빼고(원래 위치로 복귀), 또 탄현하고 힘을 빼고
를 반복..
이번에는 m만을 천천히 위와 같이 해 봅니다.
이때 i와 m의 운동궤적이 다름을 아실 것입니다.
이완된 상태에서는 i와 m의 손톱 끝이 현을 따라 가지런히 위치 해야 합니다.
그래야 교호때 절둑거리지 않을 수 있습니다.
한 손가락을 탄현할때의 반사작용의 힘으로 다른 손가락이 바깥으로
나가 면서 준비되는 것이 아니라, (이렇게 하면 속도가 나지 않는다고
선생님께서 말씀 하십니다.)
한 손가락이 탄현이 완료함과 동시에 손가락의 힘이 풀리면서
원래위치로 복귀하려는 운동이 되어야 합니다.
저는 스케일이 빠르냐구요?
크크.... 느립니다.
요즘은 힘이 들어간 빠른 스케일은 아예 연습을 하지 않습니다.
대신 천천히 연습하지요. 손가락의 운동궤적과 이완을 나름대로 연습해보고
있습니다만... 이론은 그러한데 실제로는 열심히 연습하고 연구하는 것이
중요한거 같습니다. 훌륭한 선생님의 조언도 중요하구요.
Comment '1'
-
역시 빠르게 하실려면 천천히 아주 천천히연습을 전확히 퉁기세요.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307 | 손톱안좋은 사람이 소리안좋다는말 안 믿어요. | 말괄량이 | 2000.05.24 | 2857 |
306 | 굳은손 푸는데는...... | 말괄량이 | 2000.05.25 | 3653 |
305 | 신현수선생님 홈에 가시면 자료가 있읍니다. | 말괄량이 | 2000.05.25 | 3428 |
304 | 아포얀도같은 알아이레. | 말괄량이 | 2000.05.27 | 3635 |
303 | 으....오른손 손톱... | 고형석 | 2000.05.30 | 3404 |
302 | ☞:으....오른손 손톱... | brawman | 2000.05.30 | 3646 |
301 | 손톱 닿는면적이 넓으면 소리가 | brawman | 2000.05.30 | 3534 |
300 | 대가들의 연주를 보면서 느끼는 오른손 주법 | 명노창 | 2000.06.04 | 3808 |
299 | 러셀의 터치때문에... | 말괄량이 | 2000.06.04 | 3705 |
298 | 손톱의 영향력? | brawman | 2000.06.05 | 3384 |
297 | 오른쪽 네번째손가락(a)를 수술하고 싶다. | 명노창 | 2000.06.07 | 3923 |
296 | 손톱 맘대로 가꿀수없나요? | 말괄량이 | 2000.06.07 | 3532 |
295 | 사람손톱에 가장 가까운 성질의 물건..... | 노창이 | 2000.06.08 | 3541 |
294 | ☞:사람손톱에 가장 가까운 성질의 물건..... | 말괄량이 | 2000.06.08 | 3442 |
293 | ☞:조심! 조심! 으악! 이런일이---? 1 | 泳瑞父 | 2000.06.10 | 3402 |
292 | ☞: 가짜 손톱에 대한 단상...윽.. | 지우압바 | 2000.06.19 | 3812 |
291 | nail kit | brawman | 2000.06.20 | 3493 |
290 | 손톱에 관한 정보가 있는곳. | 말괄량이 | 2000.07.07 | 3804 |
289 | 우리몸에 있는 또다른 손톱.... | 명노창 | 2000.07.09 | 3185 |
288 | ☞:우리몸에 있는 또다른 손톱.... | 화음 | 2000.07.09 | 3362 |
287 | ☞:기타를 발로치냐? 이카면... | 현규 | 2000.07.09 | 3355 |
286 | 손톱의 각도와 탄현의 위치에 따라 음은 천차만별.. | 명노창 | 2000.07.12 | 3714 |
285 | ☞:그렇다면 결국은 우리와 반데로..... | 명노창 | 2000.07.13 | 3367 |
284 | ☞:그렇다면 결국은 우리와 반데로..... | 명노창 | 2000.07.13 | 3219 |
283 | 맞습니다... | 형서기 | 2000.07.13 | 3172 |
282 | 좌타 와 우타 | 지우압바 | 2000.07.13 | 4057 |
281 | 결국에는..... | 명노창 | 2000.07.14 | 3174 |
280 | 똑같다니깐요... | 형서기 | 2000.07.14 | 3223 |
279 | 오른손 자세의 구분 | 지우압바 | 2000.07.14 | 3469 |
278 | 수평진동 | 지우압바 | 2000.07.14 | 3530 |
277 | 무대뒤까지 들리려면 어떡게? | 진규 | 2000.07.26 | 3137 |
276 | 조율이 우선 | 길손 | 2000.07.26 | 3488 |
275 | 진동과 힘의 전달... | 지우압바 | 2000.07.27 | 3810 |
274 | 아무래도 광주엘 함 가야겠어여... | 형서기 | 2000.07.27 | 3219 |
273 | 전 넓은 면적으로 오래 현을 잡고있는데... | 주희 | 2000.07.27 | 3829 |
272 | 전 넓은 면적으로 오래 현을 잡고있는데... | 지우압바 | 2000.07.27 | 3723 |
271 | 당첨 ...쓰신분 | 짱구 | 2000.07.28 | 3262 |
270 | 그 맘은 알겠는데여.... | 형서기 | 2000.07.29 | 3073 |
269 | 정점을 강화시켜주는건... | 주희 | 2000.07.29 | 3645 |
268 | 진짜루 소리가 커요! 커! | 泳瑞父 | 2000.07.29 | 3826 |
267 | 당첨 ...쓰신분 | 지우압바 | 2000.07.31 | 3612 |
266 | 연주가마다 절정을 다 다르게 표현하는군요. | 나그네 | 2000.08.01 | 3558 |
265 | 짱구님 ..키키 | 수 | 2000.08.01 | 3371 |
264 | 낚시하기와 기타치기.... | 명노창 | 2000.08.04 | 3389 |
263 | 저 말입니까 ? | 재미니 | 2000.08.11 | 3536 |
262 | 손톱을 못 길러서 괴로와.... | 화음 | 2000.08.16 | 3495 |
261 | 음색 장기자랑대회. | 수 | 2000.08.27 | 3396 |
260 | 음색에 관하여.. | 정관엽 | 2000.09.25 | 2961 |
259 | 다양한 자세...다양한 음색. | 줄리엣 | 2000.09.29 | 3297 |
258 | 다양한 자세...다양한 음색. | 정관엽 | 2000.10.02 | 3531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