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GuitarMania

(*.55.91.229) 조회 수 7919 댓글 1


기타의 음색과손톱의 관계


기타의 음색과 음량에 따라 손톱의 변화는 필연적이다.
세다[스기]악기는 손톱이 좁은 또는 얇은 사람이유리 하고 스플르스악기는 손톱이 넓고 두꺼운 사람에게 유리하다
그러나 명기는 이러한 장단점에 상관 없이 누구에게나 잘맞을 수 있다.
문제는 현재 가지고 있는 악기에 보충할 수 있는 줄에 선택이 가장 중요하다.

울림이 약한 악기는 알리앙스나 다다리오가 적합하고울림이 많은 악기는 하나바나 어거스틴계열의 줄이 적합하다.
적당한 현의 선택은 여러 종류의 현을 갈아 보고 선택 해야 한다.
이러한 조건이 다맞는 상황에선 온도와 습도에 의해 연주자에게 만족 할수있는 음을얻을 수 있다 습도가 높다면 상당히 텁텁한 음이나고 반대로 낮으면 선명하고 너무낮으면 딱딱해 지고 만다 [습도 50~60% 적당]
손톱은 이러한 조건에 따라 미묘한 변화가 요구 된다.

기타는 아름다운음을 지닌 악기이지만 아름다운 음을 내기에는 많은 노력이필요하다.

노력중에는 악기의 선택과 그리고 기타하현주[브릿지]의 교체와 수리등이 있다 악기를 자주바꾸기엔 경제적 부담이 크고 하현주의 업그레이드가 신기하게도 많은 효가가 있다.
주의할점은 음에대한 욕심은 끝이 없어서 어느정도에서 만족하고 연습에 의해 음이 완성되어야한다.

하현주의 촛점은 손끝에 힘이 들지않으면서도 어느정도 음량이 지닌 톤으로 발현되게 하여야 한다. 참 어려운 설명이고 현실적으로 어렵다.

그리하여 연주자는 많은비용을 들여 고가의 악기를 구입한다. 수천이상의 악기를 잠깐이나마 연주하는것도 기타를 사랑하는 사람에게는 큰 행운인 것이다.이러한악기는 연주자의 손톱상태를 쉽게 가르쳐 주고 최상의 아름다운 음을 낼수 있도록 안내해 준다.

나는 연주해 보지못한 명기를 연주할때는 터치의고정관념을 깨주어 아~ 하면서 새로운 영감을 얻고는 한다 그리고 그기쁨은 이루 말로는 표현 할 수 없었다
훌륭한 연주가가 되기 위해선 명기와 본인의 음악에 대한 쉼없는 열정이 가득차야 한다...

Comment '1'
  • 이태석 2003.04.02 17:31 (*.42.85.34)
    명기라... ^^ 저도 한번 만져보고 싶네요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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