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77.56.124) 조회 수 4434 댓글 7
으랏차차에요..^^

톤짱님이 카바티나에 있어선 국내 일인자라구 칭찬 마니 하시더라구요..
일xx 님.. 또 S 님..

워낙 기본기가 안되있는몸이고..
나쁜습관에 길들여져 있어서 하루아침에 고치기 힘든거 저두 알구요..
또 노력하구 있구요..

요샌 학원도 다니는데.. 나간지 일주일바께 안됐지만..
카바티나를 과제곡으로 배우는데..
선생님께선 멜로디와 반주부분을 아포얀도와 알아이레로 뚜렷하게
구분해서 치라고 하시던데..
오늘 일리아나님 앞에서 그렇게 쳤다가 무지 혼났어요..ㅠ.ㅠ
밸런스가 많이 안맞는다고..

아포얀도는 가끔가다 포인트 줄때 쓰고..
알아이레를 좀더 정교하게 가다듬어서.. 알아이레로 아포얀도 소리를
내라고 하시더라구요... 또 몇몇 대가들 이름도 대 주셨는데...
그게 보통사람 손가락으로 가능 한가요? -.-;
가능 하다면 아포얀도 주법이란거 자체의 의미가 없어지는게 아닌지?
또 알아이레로 아포얀도 소리가 나려면 어떻게 해야되는지..?
또랑또랑하고 둥근 소리 말이에요..

기타학원 가서 선생님한테도 물어볼 것이지만...
선생님이 하신말이랑 일랴냐님한테 들은말이랑 너무 상반된 견해라..
좀 혼란스럽네요..
카바티나 멜로디와 반주 모두 알아이레로 쳐버려도..
사실 멜로디는 다 들리거든요.. 귀에 익은곡이고 하니까..

그런데 다른 곡들도 멜로디와 반주 부분의 음색이 같다고 하면..
뭔지모르게 밋밋한 연주가 될거 같거든요..
두서 없이 썼는데..
아포얀도의 활용..에대한 질문이라고 요약할수 있겟네요..

톤짱님 및 기타 고수님들 생각은 어떠신지?


ː[은정님께서 남긴 내용]
ː주말에 짐싸가지고 쳐들어간다네여.
ː
ː오늘 일랴나님이랑 으라차차님 막 뭐라했거든요.
ː오른손이 너무 꺽였다.
ː알아이레와 아포얀도 구분이 너무 심하다.
ː오른손에 힘이 너무 많이 들어갔다.
ː오른손이 편한소리를 내기에 좀 어색하다.
ː음들의 평준화(균질성)가 자리잡히지 않았다..등등...
ː
ː이 모든것은 톤짱이 해결해 줄수있다고 여럿이서 막 그랬더니
ː짜장면 대접하면 충분하냐고 묻길래, 충분할거라고 했는데....
ː학상이니 잘해주시겠죠?
ː
ː근데 그 모든것은 한순간에 다 해결돼겠죠?
ː


Comment '7'
  • # 1970.01.01 09:00 (*.198.127.58 )
    알아이레를 아포얀도처럼...줄을 치지 말고 뜯어라..
  • # 1970.01.01 09:00 (*.198.127.58 )
    아포얀도는 인접현의 의도하지 않는 아파가도를 가져와여..
  • # 1970.01.01 09:00 (*.198.127.58 )
    일랴냐님 말씀이 좋을듯...아포얀도는 음색의 변화를 위해 필요하지요..
  • # 1970.01.01 09:00 (*.188.199.13 )
    존 윌리암스 비됴 좀 보지... 거기 나왔있는데..##
  • # 1970.01.01 09:00 (*.188.7.55 )
    마자..선생님 말씀이 최고야...뽀짱..
  • # 1970.01.01 09:00 (*.196.149.102)
    선생님 말씀대로 연습하세요...톤짱..의심하지말고
  • 아픈그대 2001.11.29 18:35 (*.37.74.33)
    저같은 경우에도 아포얀도로 연주를 하는데요......알아이래는 왠만한 사람은 기타의 도움없이 힘들 듯......그리고 대가들 대부분이 아포얀도를 주 멜로디로 연주합니다.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107 사실은 저도 그게 뭔 말인지 몰라여ㅠ_ㅠ 오로라공주 2001.02.24 4100
106 ☞ 공주님...!? 별나라 손오공 2001.02.24 4077
105 . 2001.02.22 4449
104 소리를 두텁게 내라고 야단맞았는데 ㅜ.ㅜ 오로라공주 2001.02.23 4316
103 ☞ 보면 후회함........ 예진아빠 2001.03.04 4122
102 . 2001.03.02 4574
101 비오는 날 소리가 둥글고 아름다운 이유... 명노창 2001.03.05 4660
100 ☞ 짧은 손톱으로 기타 치기... 지우압바 2001.03.05 5429
99 비오는날은 기타 울림이 좋아요. 왜지요? 9 고정석 2001.03.03 6577
98 ☞ ☞ 개인적인 저의 의견? 명노창 2001.03.06 4503
97 짧은 손톱으로 기타 치기... 2001.03.04 5878
96 이쁜 음색과 속도와는 반비례? 파뿌리 2001.03.05 4833
95 쉬스 가신(*)은 언제오시려나.... 예진아빠 2001.03.06 3820
94 수웨사의 음색은 형서기님께서 ... 마~당발 2001.03.07 4008
93 그 음색...정말 맘에 들어... 형서기 2001.03.12 3779
92 그럼 그렇게 하여라... 이승기 2001.03.22 4402
91 방법이 없네... 이승기 2001.03.24 3839
90 손톱이 말야... 형서기 2001.03.29 3880
89 비극적인 표현도 2 비가. 2001.04.18 4519
88 ☞ 어디다 연락해야 하나요...연락처좀,,,(내용무) 1 기타연주가 2001.04.15 3795
87 ☞ 전 이런 소리를 갖기 원하는데... 셰인 2001.04.17 4071
86 앗...글이 날라갔네? 2 2001.04.10 4156
85 깨끗하고 이쁜소리가...싫다. 16 지우압바 2001.04.14 4769
84 이빨이 없으면 9 마~당발 2001.04.15 5898
83 그럼 그거부터 재와. 이승기 2001.04.19 4195
82 밑으로 넓혀봐.... 2 이승기 2001.04.19 4093
81 중국 전통비파의 손톱보강재. 으라차차 2001.04.19 5402
80 러쎌의 손...사진 9 2001.05.01 5899
79 ☞ ☞ ☞ 바하 편곡은.... 가난한유학생 2001.05.10 4038
78 ☞ ☞ 바하 편곡은.... 10 채소 2001.05.10 4402
77 ☞ 어제 무쟈게 싸웠당...바루에코때문에... 5 가난한유학생 2001.05.09 4760
76 슈미트의 손 7 2001.05.01 5278
75 그건 네 생각이지... 6 이승기 2001.05.15 4172
74 ☞ 돌...갑니다.. 9 2001.05.18 3925
73 ☞ 중역이 없이 고역과 저역만의 매치는 좀 어색하지 않나요? 1 셰인 2001.05.19 3923
72 바루에꼬와 갈브레이수..의 차이는?? 1 2001.05.17 4258
71 ☞ 찍찍찍.........이런건... 지얼 2001.06.28 4251
70 그 간단 의견은 제가 남긴거였는데, 1 눈물반짝 2001.05.20 5558
69 찍찍찍.........이런건... 3 희쥐 2001.05.22 4327
» ☞ 카바티나에서의 아포얀도와 알아이레... 7 으랏차차 2001.05.21 4434
67 ☞ [질문?] 기타줄 찍찍 끄는소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여? 예진아빠 2001.05.21 4877
66 톤짱님께 으라차차님이 쳐들어간답니다. 은정 2001.05.20 4306
65 [질문?] 기타줄 찍찍 끄는소리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세여? 15 캬슬 2001.05.21 6251
64 [질문???] 비스무레한거 하나더... 2 캬슬 2001.05.24 4432
63 ☞ 헬쑤와 팥빙수... 2 쩡오 2001.06.08 3740
62 손톱과 줄이 만나는 각도...에 대한 질문.. 8 으랏차차 2001.05.24 4944
61 헬쑤와 팥빙수... 4 형서기 2001.06.04 4613
60 바세린 과 기타 8 듀몽 2001.07.05 5077
59 ☞ ☞ 약간의 덧붙이기 2 셰인 2001.07.28 3986
58 ☞ 나의 탄현방법 물으시길래... 채소 2001.07.28 4358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7 Next ›
/ 7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