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141.37.82) 조회 수 4075 댓글 0

줄에 손톱이 걸리지 않아서 계속 엄지손톱을 길러오다가...
어제는 큰 맘을 먹고 손톱 반대쪽을 갈아내 버렸습니다.
즉....기타줄 닿는 부위(손톱 좌측)를 약간 뾰쪽하게 만들어 버렸죠.
예측대로....p 소리가 손톱 모양처럼 날카로워 지네요.
그래도 손톱과 살 사이에 줄이 끼이지만 않으면 괜찮을 듯 합니다.
뭐 맘에 드는 소리는 아니지만...살로 밀어내는 소리나
손톱에 쓰~윽 스치는 소리보다는 훨씬 낫다고 생각되네요.
이왕 정상적인 손톱 모양을 포기한 김에....몽땅 해보자...하는 생각으로
그 전부터 불만이던...a 손톱도 우측을 몽창 갈아내었습니다.
좌측은 항상 갈려있었으니깐....결과적으로 a도 뾰쪽해보이는 손톱이
되어 버렸습니다. 역시 뾰쪽한 소리가 나오구요.
당분간은 이 소리를 계속 시험해 보려고 합니다.
뭉툭한 둔기 소리를 선호(?)하는 저로서는 무척 낯설게 들리는 소리인데...
뭐라고 설명드리긴 힘드네요. 잘하면...앞으로는 도끼질 소리아닌
식칼 휘두르는 소리를 듣게 될지도....
뾰쪽한 p와 a에 대한 광범형의 의견은?
(손톱 가는데 1시간, 악보찾느라 20분, 연습 10분....언제 연습하누...)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207 기타와 손의 크기에 대해 여쭙니다.... 간절한 2000.11.09 3706
206 손톱의 줄 닿는 부위와 음색의 관계는? 김민주 2000.11.10 3712
205 ☞ 민주님 ...무슨 말씀을 하실려고 하는지 알것 같습니다. 명노창 2000.11.11 3762
204 범이형 주석부탁해요.... 범이형 동생 2000.11.20 3418
203 ☞ 넘 많은걸 원하시네요... 광범 2000.11.23 3545
202 제안 한가지..... 명노창 2000.11.21 4168
201 ☞ 공구 어때요? 김현영 2000.11.25 3708
200 ☞ 제안 한가지..... 광범 2000.11.23 3753
199 ☞ 어렵군........ 광범 2000.11.23 3744
198 올바른 P 연주법을 찾습니다. 지우압바 2000.11.22 3690
197 손톱보강에 관한 질문 드립니다. 간절한 2000.11.24 3757
196 택두 없는 소릴.... 형서기 2000.11.28 3960
195 형서기형... 그건요.. 지우압바 2000.11.28 4371
194 자기들끼리만? 형서기 2000.11.28 3946
193 ☞ 손톱보강에 관한 질문 드립니다. 광범 2000.11.24 3740
192 ☞ 고맙심다~~반장님 천안사는넘 2000.11.27 4000
191 ☞ 아우님께.... 광범 2000.11.28 3489
190 광범형...~~ 변소반장 2000.11.27 3667
189 아냐...난 푹신~한 갤로퍼가 조아.. 형서기 2000.12.06 3629
188 ☞ 광주에서 살아돌아오쇼.....형석님.... 광범 2000.12.05 3690
187 걱정 마십쇼. 지우압바 2000.12.05 4038
186 여보쇼...애기아빠... 형서기 2000.12.05 3752
185 손톱이 빨리 자라는 이유 지우압바 2000.12.05 6453
184 문제 해결... 형서기 2000.12.05 3721
183 바루에코 비됴여 곰팽이 2000.11.28 3782
182 ☞ 문제가 뭘까요.. 광범 2000.12.05 3661
181 삐에리의 연주를 보고...(광범형께...) 지우압바 2000.11.27 3640
180 ☞ 체코제라.....일욜날...나줄꺼져?........(내용무) 광범 2000.12.06 3741
179 노땅들 집합소군요 곰팡 2000.12.06 3603
178 출장중 피시방에서..... 지우압바 2000.12.06 4293
177 바빠서 지우압바 2000.12.06 3765
176 ☞ 반칙인가?...몰랐지!!!... 광범 2000.12.05 3754
175 걱정입니다요! 쩌~업쩝! 泳瑞父 2000.12.05 3650
174 그냥......... 지우압바 2000.12.05 3584
173 마자마자!! 형서기 2000.12.05 3740
172 ☞ 전화해... 광범 2000.12.05 3739
171 방음이 된 연습실에서의 소리는... 형서기 2000.12.03 3862
170 이거봐..젊은이.. 형서기 2000.12.07 4196
169 ☞ 센드 페이퍼 아주 가는거 구할수 없나요? 고정석 2000.12.06 4739
» P의 모양을 바꿨습니다.(광범형...) 지우압바 2000.12.04 4075
167 보내드리께요....2000방종이사포 2000.12.07 3788
166 ☞ 오호...엄지통제라... 지우압바 2000.12.13 3762
165 오호...엄지통제라... 형서기 2000.12.13 3660
164 ☞ 악기는 손가락으로 연주하는 것이 아니랍니다. 명노창 2000.12.21 3794
163 형씨???? 형서기 2000.12.18 4452
162 쥐~ 당신 누구요? 주희 2000.12.17 4055
161 ☞ ☞ 이름이 (인천)..(일산)...이라구라?..... 광범 2000.12.18 3863
160 ☞ 멜로디를 잘 부각시키려면은..당근.. 인천제자 2000.12.18 3770
159 알아이레 소리 업그레이드 시키기?.... 광범 2000.12.17 3852
158 ☞ ☞ 옳으신 말씀... 예진아빠 2000.12.21 3830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7 Next ›
/ 7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