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안녕하십니까...
쥐뿔도 모르면서 맨날 이곳 저곳을 뒤집고 돌아 다니는 명노창입니다.
오늘은 손톱의 모양에 대해서 한말 할까 합니다.
기타에 있어 음색이란 굉장히 중요합니다.
고가의 악기를 가지고도 싸구려기타의 소리를 내는가 하면
반데인 경우도 있지요....
그건 바로 손톱의 모양과 탄현의 위치를 적절히 조절하는 분의 몫입니다.

저의 소견으로는여....
일단 손톱의 모양은(위에서 보았을때)되독록 둥근원의 형태이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달처럼 둥글게가 아니고 약간의 타원형이 이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쉽게 말하면 줄이 닿는 면적이 넓고 길어야 한다는 것이 제 생각입니다.
그래야 또렷하고 아름답고 큰 음량을 얻어 낼 수 있더군요..
어쩔때는 거의 일직선의 손톱모양이 아주 아름답고 큰음량을 내주기도 하더군요..
여러분들의 의견은 어떻습니까?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257 촉촉한 소리는... sophia 2000.10.22 3829
256 마음, 자기만의 음색, 표정...... . 고은별 2000.11.03 3674
255 촉촉한 소리는... 2000.10.21 4119
254 웅...며칠이 지나두 암두 대답을 안해서리.. 형서기 2000.10.20 3787
253 음색에 관하여.. 정관엽 2000.09.25 4224
252 압탄은 잘 모르겠고여.. 변소반장 2000.10.28 3825
251 ☞ 압탄이라 함은.... 지우압바 2000.10.26 4059
250 압탄이라 함은.... 형서기 2000.10.26 3907
249 저도 잘 모르지만... 화음 2000.10.25 4171
248 ☞ 호흡법 이재화 2000.10.24 4157
247 ☞ 너무 쉬운 답변..죄송합니다.... 명노창 2000.10.29 4035
246 광범님 답지않은 질문같긴 한데... 지우압바 2000.10.24 4137
245 어떤 음색.... 지우압바 2000.10.16 4063
244 밑에거 다읽느라 밤 새버렸네-질문있슴다 광범 2000.10.24 4131
243 어떤곡 듣고 싶으세요? 주희 2000.11.07 3884
242 ☞ 주희누님 만세~ 광범 2000.11.06 4278
» 탄현시 줄은 손톱의 둥근면을 넓게 타고 돌아야 한다(?). 명노창 2000.11.03 4753
240 ☞ 날잡죠? 광범 2000.11.07 4005
239 윽...주희누님 가슴이 아파..(찔려서...) 형서기 2000.11.07 3864
238 ☞ 정말 옳으신 말씀.... 명노창 2000.11.06 3409
237 트릴(음의 출렁임)이 안된다고 하니까.... 주희 2000.11.05 3554
236 소리로 생각해본 연주자의 기량. 주희 2000.11.05 3525
235 오모씨께서 글을 자세히써서...... 주희 2000.11.09 3519
234 ☞ ☞ 파티, 술은!!!! -- 형서기님만 보셔요 광범 2000.11.10 3632
233 러쎌의 음색까지 연구하시다니.... 초보 2000.11.08 3397
232 ☞ 파티, 술은!!!! 형서기 2000.11.10 3759
231 ☞ ☞ 네 손톱모양하고 똑같구만.... 명노창 2000.11.15 4182
230 ☞ .......파티?....술은 뭘로 하죠?? 광범 2000.11.09 3498
229 ☞ 데이빗 럿셀의 음색과 터치(손톱 모양 올림) 9 오모씨 2000.11.08 5980
228 my tone 짱은 범님. 2000.11.06 3759
227 ☞파티, 술은!!!! -- 광범님만 보셔요^^ 형서기 2000.11.10 3534
226 손톱에 광을 내면? doghair 2000.11.10 3773
225 ☞ 입술감각이 최고지요. 고정석 2000.11.10 3740
224 광보다 더 중요한거? 2000.11.09 3624
223 그리고.. 화음 2000.11.09 3611
222 ☞ 손톱???-으~ 광범 2000.11.09 3643
221 답변드립니다. 일랴나 2000.11.09 4041
220 광범님 짱 취임기념파티.......[러쎌] 2000.11.07 3623
219 ☞ 한가지 더 있습니다. 고정석 2000.11.10 3784
218 방법들이 정말 많군요.... 2000.11.09 3642
217 안되면 되게하라~ 형서기 2000.11.09 3552
216 고민중이시군요... 미니압바 2000.11.09 3774
215 보석에 광내는거랑 같지 않나요? 2000.11.10 4045
214 ☞ 정말 고민중이시군요... 고정석 2000.11.09 3765
213 나의 왼손 화음 2000.11.09 3791
212 왼손의 확장 지우압바 2000.11.09 3838
211 다섯가지 방법중 하나...1 2000.11.09 3554
210 네일버퍼에 관해 여쭙니다. 간절한 2000.11.08 4135
209 ☞ 왼손의 확장 눈물반짝 2000.11.10 3700
208 ☞ 손톱의 줄 닿는 부위와 음색의 관계는? 광범 2000.11.10 3749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7 Next ›
/ 7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