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2000.10.25 20:01

저도 잘 모르지만...

(*.179.224.133) 조회 수 4170 댓글 0
..감히 글을 올려요...^^(넘 머라하시진마세요...)

알아이레와 아포얀도를 구별해 쓰는 것을
꺼리는 경향이 있다기보다는
알아이레로 아포얀도와 같은 소리를 내려하는 걸로 알고 있습니다...

옛날(?)에 명노창님께서 남기신글(어디에 있는지는 모르겠네요..)에도
주로 아포얀도로 연주했다는 야기가 있는데,
이는 아포얀도가 알아이레보다는
크고 명료한 소리를 내기 때문이라 생각합니다.
그러나 아포얀도만으로는 모든곡을 연주할수 없기때문에
알아이레를 사용하는데,,,,
따라서 알아이레로 아포얀도같은 소리를 낼수 있으면 제일 좋겠죠.
이런 방법이 압탄으로 알고있는데....
(제 사부님께선 늘 명료한 소리를 강조하셨죠..
그렇게 하기 위해 압탄을 했답니다...)

,,,, 아포얀도든, 알아이레든 ...
좋은 음색과 명료한 소리를 내는것이 중요하겠죠.
거기에 필요에 따라 원하는 음색을 낼수 있으면 금상첨화!!!


..질문과 상관없는 글이 되버렸네요....--;;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257 촉촉한 소리는... sophia 2000.10.22 3828
256 마음, 자기만의 음색, 표정...... . 고은별 2000.11.03 3673
255 촉촉한 소리는... 2000.10.21 4118
254 웅...며칠이 지나두 암두 대답을 안해서리.. 형서기 2000.10.20 3786
253 음색에 관하여.. 정관엽 2000.09.25 4224
252 압탄은 잘 모르겠고여.. 변소반장 2000.10.28 3825
251 ☞ 압탄이라 함은.... 지우압바 2000.10.26 4058
250 압탄이라 함은.... 형서기 2000.10.26 3907
» 저도 잘 모르지만... 화음 2000.10.25 4170
248 ☞ 호흡법 이재화 2000.10.24 4155
247 ☞ 너무 쉬운 답변..죄송합니다.... 명노창 2000.10.29 4034
246 광범님 답지않은 질문같긴 한데... 지우압바 2000.10.24 4137
245 어떤 음색.... 지우압바 2000.10.16 4061
244 밑에거 다읽느라 밤 새버렸네-질문있슴다 광범 2000.10.24 4130
243 어떤곡 듣고 싶으세요? 주희 2000.11.07 3884
242 ☞ 주희누님 만세~ 광범 2000.11.06 4277
241 탄현시 줄은 손톱의 둥근면을 넓게 타고 돌아야 한다(?). 명노창 2000.11.03 4751
240 ☞ 날잡죠? 광범 2000.11.07 4004
239 윽...주희누님 가슴이 아파..(찔려서...) 형서기 2000.11.07 3863
238 ☞ 정말 옳으신 말씀.... 명노창 2000.11.06 3408
237 트릴(음의 출렁임)이 안된다고 하니까.... 주희 2000.11.05 3553
236 소리로 생각해본 연주자의 기량. 주희 2000.11.05 3523
235 오모씨께서 글을 자세히써서...... 주희 2000.11.09 3518
234 ☞ ☞ 파티, 술은!!!! -- 형서기님만 보셔요 광범 2000.11.10 3632
233 러쎌의 음색까지 연구하시다니.... 초보 2000.11.08 3397
232 ☞ 파티, 술은!!!! 형서기 2000.11.10 3759
231 ☞ ☞ 네 손톱모양하고 똑같구만.... 명노창 2000.11.15 4181
230 ☞ .......파티?....술은 뭘로 하죠?? 광범 2000.11.09 3498
229 ☞ 데이빗 럿셀의 음색과 터치(손톱 모양 올림) 9 오모씨 2000.11.08 5979
228 my tone 짱은 범님. 2000.11.06 3758
227 ☞파티, 술은!!!! -- 광범님만 보셔요^^ 형서기 2000.11.10 3534
226 손톱에 광을 내면? doghair 2000.11.10 3771
225 ☞ 입술감각이 최고지요. 고정석 2000.11.10 3739
224 광보다 더 중요한거? 2000.11.09 3623
223 그리고.. 화음 2000.11.09 3611
222 ☞ 손톱???-으~ 광범 2000.11.09 3642
221 답변드립니다. 일랴나 2000.11.09 4039
220 광범님 짱 취임기념파티.......[러쎌] 2000.11.07 3623
219 ☞ 한가지 더 있습니다. 고정석 2000.11.10 3783
218 방법들이 정말 많군요.... 2000.11.09 3641
217 안되면 되게하라~ 형서기 2000.11.09 3551
216 고민중이시군요... 미니압바 2000.11.09 3771
215 보석에 광내는거랑 같지 않나요? 2000.11.10 4044
214 ☞ 정말 고민중이시군요... 고정석 2000.11.09 3764
213 나의 왼손 화음 2000.11.09 3791
212 왼손의 확장 지우압바 2000.11.09 3837
211 다섯가지 방법중 하나...1 2000.11.09 3553
210 네일버퍼에 관해 여쭙니다. 간절한 2000.11.08 4134
209 ☞ 왼손의 확장 눈물반짝 2000.11.10 3698
208 ☞ 손톱의 줄 닿는 부위와 음색의 관계는? 광범 2000.11.10 3749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7 Next ›
/ 7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