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저도
손톱이 현을 많이 그리고 오래 장악해야
탄현시 촉촉하다는것을
선배님들의 등너머서 들어 기억하고있답니다.
다 아시는내용이시라구요?
아고 죄송.....
>[석님께서 쓰신 내용]
>형서기님 처럼
>복합적인 문제이지만
>
>손톱이 거칠어도
>손톱이 메말라도
>손톱이 딱딱해도
>손톱이 물러도
>안된다고 봅니다.
>
>저도 10번손톱다듬으면
>한두번 겨우 촉촉합니다.
>즉...아직 학상.
>
>
>>[지우압바님께서 쓰신 내용]
>
>>
>> 제가 무척 존경하옵는 선배님댁에 빌린 악기를 가져다 드리러 갔다가..
>> (오래된 로사스임다..) 오랫만에 그 선배님의 기타 연주를 듣고 왔슴다.
>> 항상 느끼는거지만....고수는 말로 싸우지 않는다....
>> 그 선배의 음색은....오래되어 메마른 로사스에서도 촉촉한 물기가
>> 배어나오는 소리임다. 연주도 훌륭하지만....그 음색만은...
>> 정말 흉내내고 싶은 맘이 간절한데.... 제 내공이 짧은 탓인지
>> 도저히 안되는군요.
>>
>> 참고로 제 소리는 아~주 오래전부터 마른 장작 쪼개는 소리..라는
>> 평을 들어왔슴다. 연약하게 만들어진 기타라면 바로 죽음임다.
>> 제 소리가 마른 장작 패는 소리라면....
>> 그 선배의 소리는 찹살떡 씹는 소리죠. 아주 쫄깃합니다.
>> 이 소리의 비밀을 아시는 분??
>>
>> 1. 손톱 모양
>> 2. 손톱의 경도
>> 3. 타점(줄과 만나는 위치)
>> 4. 탄현 궤적(손톱이 총알도 아닌데...^^)
>> 5. 탄현시 힘의 분배
>> 6. 기타 자체의 음색...
>> 7. 손바닥의 땀?
>> 8. 기타.(etc)..등등...
>>
>> 고수님들의 조언을 바랍니다.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307 | 손톱안좋은 사람이 소리안좋다는말 안 믿어요. | 말괄량이 | 2000.05.24 | 2857 |
306 | 굳은손 푸는데는...... | 말괄량이 | 2000.05.25 | 3649 |
305 | 신현수선생님 홈에 가시면 자료가 있읍니다. | 말괄량이 | 2000.05.25 | 3428 |
304 | 아포얀도같은 알아이레. | 말괄량이 | 2000.05.27 | 3635 |
303 | 으....오른손 손톱... | 고형석 | 2000.05.30 | 3403 |
302 | ☞:으....오른손 손톱... | brawman | 2000.05.30 | 3644 |
301 | 손톱 닿는면적이 넓으면 소리가 | brawman | 2000.05.30 | 3533 |
300 | 대가들의 연주를 보면서 느끼는 오른손 주법 | 명노창 | 2000.06.04 | 3807 |
299 | 러셀의 터치때문에... | 말괄량이 | 2000.06.04 | 3704 |
298 | 손톱의 영향력? | brawman | 2000.06.05 | 3381 |
297 | 오른쪽 네번째손가락(a)를 수술하고 싶다. | 명노창 | 2000.06.07 | 3923 |
296 | 손톱 맘대로 가꿀수없나요? | 말괄량이 | 2000.06.07 | 3532 |
295 | 사람손톱에 가장 가까운 성질의 물건..... | 노창이 | 2000.06.08 | 3540 |
294 | ☞:사람손톱에 가장 가까운 성질의 물건..... | 말괄량이 | 2000.06.08 | 3441 |
293 | ☞:조심! 조심! 으악! 이런일이---? 1 | 泳瑞父 | 2000.06.10 | 3402 |
292 | ☞: 가짜 손톱에 대한 단상...윽.. | 지우압바 | 2000.06.19 | 3812 |
291 | nail kit | brawman | 2000.06.20 | 3491 |
290 | 손톱에 관한 정보가 있는곳. | 말괄량이 | 2000.07.07 | 3800 |
289 | 우리몸에 있는 또다른 손톱.... | 명노창 | 2000.07.09 | 3184 |
288 | ☞:우리몸에 있는 또다른 손톱.... | 화음 | 2000.07.09 | 3362 |
287 | ☞:기타를 발로치냐? 이카면... | 현규 | 2000.07.09 | 3354 |
286 | 손톱의 각도와 탄현의 위치에 따라 음은 천차만별.. | 명노창 | 2000.07.12 | 3713 |
285 | ☞:그렇다면 결국은 우리와 반데로..... | 명노창 | 2000.07.13 | 3366 |
284 | ☞:그렇다면 결국은 우리와 반데로..... | 명노창 | 2000.07.13 | 3218 |
283 | 맞습니다... | 형서기 | 2000.07.13 | 3171 |
282 | 좌타 와 우타 | 지우압바 | 2000.07.13 | 4057 |
281 | 결국에는..... | 명노창 | 2000.07.14 | 3172 |
280 | 똑같다니깐요... | 형서기 | 2000.07.14 | 3222 |
279 | 오른손 자세의 구분 | 지우압바 | 2000.07.14 | 3467 |
278 | 수평진동 | 지우압바 | 2000.07.14 | 3528 |
277 | 무대뒤까지 들리려면 어떡게? | 진규 | 2000.07.26 | 3136 |
276 | 조율이 우선 | 길손 | 2000.07.26 | 3487 |
275 | 진동과 힘의 전달... | 지우압바 | 2000.07.27 | 3809 |
274 | 아무래도 광주엘 함 가야겠어여... | 형서기 | 2000.07.27 | 3217 |
273 | 전 넓은 면적으로 오래 현을 잡고있는데... | 주희 | 2000.07.27 | 3827 |
272 | 전 넓은 면적으로 오래 현을 잡고있는데... | 지우압바 | 2000.07.27 | 3723 |
271 | 당첨 ...쓰신분 | 짱구 | 2000.07.28 | 3261 |
270 | 그 맘은 알겠는데여.... | 형서기 | 2000.07.29 | 3072 |
269 | 정점을 강화시켜주는건... | 주희 | 2000.07.29 | 3645 |
268 | 진짜루 소리가 커요! 커! | 泳瑞父 | 2000.07.29 | 3826 |
267 | 당첨 ...쓰신분 | 지우압바 | 2000.07.31 | 3612 |
266 | 연주가마다 절정을 다 다르게 표현하는군요. | 나그네 | 2000.08.01 | 3558 |
265 | 짱구님 ..키키 | 수 | 2000.08.01 | 3369 |
264 | 낚시하기와 기타치기.... | 명노창 | 2000.08.04 | 3386 |
263 | 저 말입니까 ? | 재미니 | 2000.08.11 | 3534 |
262 | 손톱을 못 길러서 괴로와.... | 화음 | 2000.08.16 | 3494 |
261 | 음색 장기자랑대회. | 수 | 2000.08.27 | 3396 |
260 | 음색에 관하여.. | 정관엽 | 2000.09.25 | 2961 |
259 | 다양한 자세...다양한 음색. | 줄리엣 | 2000.09.29 | 3296 |
258 | 다양한 자세...다양한 음색. | 정관엽 | 2000.10.02 | 3530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