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관엽님 글 잘 읽었답니다.
저희 선생님은 예전부터 세고비아스타일의 자세만 강조하시는데요...
저도 모 지금은 거의 세고비아같은 자세죠.
근데 관엽님은 파격적인 말씀을 하셨네요?
오른손 자세가 바뀌면 저같은 경우
선생님께 꼴밤 맞는데, 바꿔도 된다는건가요?
자세가 바뀌면 타점이 안맞는다고
선생님이 화내실텐데.....
참고로 저희 선생님은 50세를 넘기셔서
혹시 예전 방법을 고수하시는지는 모르겠지만...
답변을 기다리겠읍니다.
>[정관엽님께서 쓰신 내용]
>안녕하세요.
>전 한국예술종합학교에 재학중인 정관엽입니다.
>여기 들어와 보니 음색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이 계시는군요.
>제가 음색..손톱 때문에 고민하시는 분들을 위해 글을 올리겠읍니다.음~상당히 많은 분들이 좋은 음색..원하는 음색을 찾기위해 하루종일 손톱만 갈고 계시는 분들이 있읍니다.세계적인 기타리스트가 한번 내한공연을 가지고간 후에는 더욱더 그러하겠죠.. 아무개의 기타리스트와 똑같은 음색을 찾기 위해서..하지만 시간낭비일뿐 거의 모든 사람들이 찾지를 못하지요..그러니까 자기만에 음색을 찾는겁니다.음색은 손톱에서 나오는것이 아닙니다,첫째, 마음에서 나오는 것입니다.음색을 찾기위해 연신 손톱만 갈면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307 | 손톱안좋은 사람이 소리안좋다는말 안 믿어요. | 말괄량이 | 2000.05.24 | 2908 |
306 | 굳은손 푸는데는...... | 말괄량이 | 2000.05.25 | 3772 |
305 | 신현수선생님 홈에 가시면 자료가 있읍니다. | 말괄량이 | 2000.05.25 | 3498 |
304 | 아포얀도같은 알아이레. | 말괄량이 | 2000.05.27 | 3757 |
303 | 으....오른손 손톱... | 고형석 | 2000.05.30 | 3514 |
302 | ☞:으....오른손 손톱... | brawman | 2000.05.30 | 3709 |
301 | 손톱 닿는면적이 넓으면 소리가 | brawman | 2000.05.30 | 3595 |
300 | 대가들의 연주를 보면서 느끼는 오른손 주법 | 명노창 | 2000.06.04 | 3886 |
299 | 러셀의 터치때문에... | 말괄량이 | 2000.06.04 | 3779 |
298 | 손톱의 영향력? | brawman | 2000.06.05 | 3487 |
297 | 오른쪽 네번째손가락(a)를 수술하고 싶다. | 명노창 | 2000.06.07 | 3992 |
296 | 손톱 맘대로 가꿀수없나요? | 말괄량이 | 2000.06.07 | 3609 |
295 | 사람손톱에 가장 가까운 성질의 물건..... | 노창이 | 2000.06.08 | 3610 |
294 | ☞:사람손톱에 가장 가까운 성질의 물건..... | 말괄량이 | 2000.06.08 | 3561 |
293 | ☞:조심! 조심! 으악! 이런일이---? 1 | 泳瑞父 | 2000.06.10 | 3469 |
292 | ☞: 가짜 손톱에 대한 단상...윽.. | 지우압바 | 2000.06.19 | 3910 |
291 | nail kit | brawman | 2000.06.20 | 3555 |
290 | 손톱에 관한 정보가 있는곳. | 말괄량이 | 2000.07.07 | 3898 |
289 | 우리몸에 있는 또다른 손톱.... | 명노창 | 2000.07.09 | 3282 |
288 | ☞:우리몸에 있는 또다른 손톱.... | 화음 | 2000.07.09 | 3470 |
287 | ☞:기타를 발로치냐? 이카면... | 현규 | 2000.07.09 | 3450 |
286 | 손톱의 각도와 탄현의 위치에 따라 음은 천차만별.. | 명노창 | 2000.07.12 | 3776 |
285 | ☞:그렇다면 결국은 우리와 반데로..... | 명노창 | 2000.07.13 | 3477 |
284 | ☞:그렇다면 결국은 우리와 반데로..... | 명노창 | 2000.07.13 | 3303 |
283 | 맞습니다... | 형서기 | 2000.07.13 | 3296 |
282 | 좌타 와 우타 | 지우압바 | 2000.07.13 | 4165 |
281 | 결국에는..... | 명노창 | 2000.07.14 | 3301 |
280 | 똑같다니깐요... | 형서기 | 2000.07.14 | 3291 |
279 | 오른손 자세의 구분 | 지우압바 | 2000.07.14 | 3563 |
278 | 수평진동 | 지우압바 | 2000.07.14 | 3608 |
277 | 무대뒤까지 들리려면 어떡게? | 진규 | 2000.07.26 | 3211 |
276 | 조율이 우선 | 길손 | 2000.07.26 | 3581 |
275 | 진동과 힘의 전달... | 지우압바 | 2000.07.27 | 3900 |
274 | 아무래도 광주엘 함 가야겠어여... | 형서기 | 2000.07.27 | 3303 |
273 | 전 넓은 면적으로 오래 현을 잡고있는데... | 주희 | 2000.07.27 | 4018 |
272 | 전 넓은 면적으로 오래 현을 잡고있는데... | 지우압바 | 2000.07.27 | 3783 |
271 | 당첨 ...쓰신분 | 짱구 | 2000.07.28 | 3344 |
270 | 그 맘은 알겠는데여.... | 형서기 | 2000.07.29 | 3177 |
269 | 정점을 강화시켜주는건... | 주희 | 2000.07.29 | 3742 |
268 | 진짜루 소리가 커요! 커! | 泳瑞父 | 2000.07.29 | 3898 |
267 | 당첨 ...쓰신분 | 지우압바 | 2000.07.31 | 3683 |
266 | 연주가마다 절정을 다 다르게 표현하는군요. | 나그네 | 2000.08.01 | 3622 |
265 | 짱구님 ..키키 | 수 | 2000.08.01 | 3446 |
264 | 낚시하기와 기타치기.... | 명노창 | 2000.08.04 | 3468 |
263 | 저 말입니까 ? | 재미니 | 2000.08.11 | 3645 |
262 | 손톱을 못 길러서 괴로와.... | 화음 | 2000.08.16 | 3582 |
261 | 음색 장기자랑대회. | 수 | 2000.08.27 | 3469 |
260 | 음색에 관하여.. | 정관엽 | 2000.09.25 | 3037 |
» | 다양한 자세...다양한 음색. | 줄리엣 | 2000.09.29 | 3363 |
258 | 다양한 자세...다양한 음색. | 정관엽 | 2000.10.02 | 3621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