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수평진동....맞습니다.
제가 잘못썼네요... 앞판과 수평으로
발생하는 진동...(앞판과 수직이 아니구..^^)
이게 가장 이상적이라고 저도 들었습니다.
여기서 이상적이라고 하는 것은 음의 성질이
그렇다는 것이죠.
줄을 탄현하는 손가락의 회전 중심점은
깔레바로가 말하는 1번 관절이거나....
아니면 2번 관절이거나....아니면 손목
이거나(손목을 들썩거리며 기타치는 사람
보셨어요^^? 저는 자주 봤답니다..)...
어쨌거나 반드시 중심점이 있어야 하고..
(중심점이 탄현중 이동하더라도 말입니다.)
그렇다면 정확한 수평진동은 만들어지지
않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내용은 이렇습니다.
손목을 옆에서 봤을때 들려있지 않은 상태로
연주하는 사람은 수평진동을 만들기 위해서는
줄을 잡아 뜯는 모양으로 연주해야 합니다.
(손가락이 탄현후 손바닥에 부딪히는
기분이 들도록 말이죠)
손목이 많이 들려있는 상태로 연주하는 사람은
수평진동을 만들려면....약간 누르는 기분이
들어야 하지 않을까요.
위의 내용은 오른손 자세를 만들때 조합할 수
있는 변수가 몇가지 인가...하는 걸 적어
본겁니다.
수평진동....저도 이상적이라고 생각합니다.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307 | 손톱안좋은 사람이 소리안좋다는말 안 믿어요. | 말괄량이 | 2000.05.24 | 2908 |
306 | 굳은손 푸는데는...... | 말괄량이 | 2000.05.25 | 3773 |
305 | 신현수선생님 홈에 가시면 자료가 있읍니다. | 말괄량이 | 2000.05.25 | 3498 |
304 | 아포얀도같은 알아이레. | 말괄량이 | 2000.05.27 | 3757 |
303 | 으....오른손 손톱... | 고형석 | 2000.05.30 | 3514 |
302 | ☞:으....오른손 손톱... | brawman | 2000.05.30 | 3709 |
301 | 손톱 닿는면적이 넓으면 소리가 | brawman | 2000.05.30 | 3595 |
300 | 대가들의 연주를 보면서 느끼는 오른손 주법 | 명노창 | 2000.06.04 | 3886 |
299 | 러셀의 터치때문에... | 말괄량이 | 2000.06.04 | 3781 |
298 | 손톱의 영향력? | brawman | 2000.06.05 | 3487 |
297 | 오른쪽 네번째손가락(a)를 수술하고 싶다. | 명노창 | 2000.06.07 | 3992 |
296 | 손톱 맘대로 가꿀수없나요? | 말괄량이 | 2000.06.07 | 3609 |
295 | 사람손톱에 가장 가까운 성질의 물건..... | 노창이 | 2000.06.08 | 3611 |
294 | ☞:사람손톱에 가장 가까운 성질의 물건..... | 말괄량이 | 2000.06.08 | 3561 |
293 | ☞:조심! 조심! 으악! 이런일이---? 1 | 泳瑞父 | 2000.06.10 | 3469 |
292 | ☞: 가짜 손톱에 대한 단상...윽.. | 지우압바 | 2000.06.19 | 3910 |
291 | nail kit | brawman | 2000.06.20 | 3556 |
290 | 손톱에 관한 정보가 있는곳. | 말괄량이 | 2000.07.07 | 3898 |
289 | 우리몸에 있는 또다른 손톱.... | 명노창 | 2000.07.09 | 3282 |
288 | ☞:우리몸에 있는 또다른 손톱.... | 화음 | 2000.07.09 | 3470 |
287 | ☞:기타를 발로치냐? 이카면... | 현규 | 2000.07.09 | 3450 |
286 | 손톱의 각도와 탄현의 위치에 따라 음은 천차만별.. | 명노창 | 2000.07.12 | 3777 |
285 | ☞:그렇다면 결국은 우리와 반데로..... | 명노창 | 2000.07.13 | 3477 |
284 | ☞:그렇다면 결국은 우리와 반데로..... | 명노창 | 2000.07.13 | 3303 |
283 | 맞습니다... | 형서기 | 2000.07.13 | 3296 |
282 | 좌타 와 우타 | 지우압바 | 2000.07.13 | 4165 |
281 | 결국에는..... | 명노창 | 2000.07.14 | 3301 |
280 | 똑같다니깐요... | 형서기 | 2000.07.14 | 3292 |
279 | 오른손 자세의 구분 | 지우압바 | 2000.07.14 | 3563 |
» | 수평진동 | 지우압바 | 2000.07.14 | 3610 |
277 | 무대뒤까지 들리려면 어떡게? | 진규 | 2000.07.26 | 3214 |
276 | 조율이 우선 | 길손 | 2000.07.26 | 3582 |
275 | 진동과 힘의 전달... | 지우압바 | 2000.07.27 | 3900 |
274 | 아무래도 광주엘 함 가야겠어여... | 형서기 | 2000.07.27 | 3303 |
273 | 전 넓은 면적으로 오래 현을 잡고있는데... | 주희 | 2000.07.27 | 4018 |
272 | 전 넓은 면적으로 오래 현을 잡고있는데... | 지우압바 | 2000.07.27 | 3786 |
271 | 당첨 ...쓰신분 | 짱구 | 2000.07.28 | 3344 |
270 | 그 맘은 알겠는데여.... | 형서기 | 2000.07.29 | 3179 |
269 | 정점을 강화시켜주는건... | 주희 | 2000.07.29 | 3742 |
268 | 진짜루 소리가 커요! 커! | 泳瑞父 | 2000.07.29 | 3900 |
267 | 당첨 ...쓰신분 | 지우압바 | 2000.07.31 | 3684 |
266 | 연주가마다 절정을 다 다르게 표현하는군요. | 나그네 | 2000.08.01 | 3622 |
265 | 짱구님 ..키키 | 수 | 2000.08.01 | 3446 |
264 | 낚시하기와 기타치기.... | 명노창 | 2000.08.04 | 3468 |
263 | 저 말입니까 ? | 재미니 | 2000.08.11 | 3645 |
262 | 손톱을 못 길러서 괴로와.... | 화음 | 2000.08.16 | 3582 |
261 | 음색 장기자랑대회. | 수 | 2000.08.27 | 3469 |
260 | 음색에 관하여.. | 정관엽 | 2000.09.25 | 3037 |
259 | 다양한 자세...다양한 음색. | 줄리엣 | 2000.09.29 | 3363 |
258 | 다양한 자세...다양한 음색. | 정관엽 | 2000.10.02 | 3622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