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지우압바님의 직업이...의심스럽당...
아무래두 광주엘 가서 연주하시는거 함 구경해야겠어...
양의 탈을 쓴 늑대...왜 갑자기 이런 생각이??
헤헤^^
우선 지우압바님의 의견에 전적으로 찬성합니다.
미끄러트리는 주법이라 함은 줄과 손톱사이의
터치되는 시간을 길게하여 음량을 크게 하려는
시도 겠지여.
역시 손톱의 형태(줄이 손톱의 어디로 해서
어디로 빠져나가는가, 손톱이 줄과 닿는 면적,
시간)가 중요하고, 오른손의 자세, 손가락과
줄사이의 각도, 그리고 손가락의 동선도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저는 일반적으로 후배들에게 한음한음을 정성들여
치라고 얘기하곤 합니다. 내가 신경을 써서 친 음하고
그렇지 않은 음은 음색, 음량 어디나
차이가 있으니깐요. 그건 아마도 근육의 긴장을
말하는건가....아닌가...
지우압바님의 마지막질문의 해답은 그거 아닌가 시포요...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307 | 손톱안좋은 사람이 소리안좋다는말 안 믿어요. | 말괄량이 | 2000.05.24 | 2908 |
306 | 굳은손 푸는데는...... | 말괄량이 | 2000.05.25 | 3773 |
305 | 신현수선생님 홈에 가시면 자료가 있읍니다. | 말괄량이 | 2000.05.25 | 3500 |
304 | 아포얀도같은 알아이레. | 말괄량이 | 2000.05.27 | 3757 |
303 | 으....오른손 손톱... | 고형석 | 2000.05.30 | 3514 |
302 | ☞:으....오른손 손톱... | brawman | 2000.05.30 | 3709 |
301 | 손톱 닿는면적이 넓으면 소리가 | brawman | 2000.05.30 | 3595 |
300 | 대가들의 연주를 보면서 느끼는 오른손 주법 | 명노창 | 2000.06.04 | 3886 |
299 | 러셀의 터치때문에... | 말괄량이 | 2000.06.04 | 3782 |
298 | 손톱의 영향력? | brawman | 2000.06.05 | 3487 |
297 | 오른쪽 네번째손가락(a)를 수술하고 싶다. | 명노창 | 2000.06.07 | 3993 |
296 | 손톱 맘대로 가꿀수없나요? | 말괄량이 | 2000.06.07 | 3609 |
295 | 사람손톱에 가장 가까운 성질의 물건..... | 노창이 | 2000.06.08 | 3612 |
294 | ☞:사람손톱에 가장 가까운 성질의 물건..... | 말괄량이 | 2000.06.08 | 3561 |
293 | ☞:조심! 조심! 으악! 이런일이---? 1 | 泳瑞父 | 2000.06.10 | 3472 |
292 | ☞: 가짜 손톱에 대한 단상...윽.. | 지우압바 | 2000.06.19 | 3910 |
291 | nail kit | brawman | 2000.06.20 | 3557 |
290 | 손톱에 관한 정보가 있는곳. | 말괄량이 | 2000.07.07 | 3899 |
289 | 우리몸에 있는 또다른 손톱.... | 명노창 | 2000.07.09 | 3283 |
288 | ☞:우리몸에 있는 또다른 손톱.... | 화음 | 2000.07.09 | 3470 |
287 | ☞:기타를 발로치냐? 이카면... | 현규 | 2000.07.09 | 3450 |
286 | 손톱의 각도와 탄현의 위치에 따라 음은 천차만별.. | 명노창 | 2000.07.12 | 3779 |
285 | ☞:그렇다면 결국은 우리와 반데로..... | 명노창 | 2000.07.13 | 3478 |
284 | ☞:그렇다면 결국은 우리와 반데로..... | 명노창 | 2000.07.13 | 3305 |
283 | 맞습니다... | 형서기 | 2000.07.13 | 3296 |
282 | 좌타 와 우타 | 지우압바 | 2000.07.13 | 4166 |
281 | 결국에는..... | 명노창 | 2000.07.14 | 3301 |
280 | 똑같다니깐요... | 형서기 | 2000.07.14 | 3292 |
279 | 오른손 자세의 구분 | 지우압바 | 2000.07.14 | 3563 |
278 | 수평진동 | 지우압바 | 2000.07.14 | 3610 |
277 | 무대뒤까지 들리려면 어떡게? | 진규 | 2000.07.26 | 3214 |
276 | 조율이 우선 | 길손 | 2000.07.26 | 3582 |
275 | 진동과 힘의 전달... | 지우압바 | 2000.07.27 | 3901 |
» | 아무래도 광주엘 함 가야겠어여... | 형서기 | 2000.07.27 | 3304 |
273 | 전 넓은 면적으로 오래 현을 잡고있는데... | 주희 | 2000.07.27 | 4019 |
272 | 전 넓은 면적으로 오래 현을 잡고있는데... | 지우압바 | 2000.07.27 | 3786 |
271 | 당첨 ...쓰신분 | 짱구 | 2000.07.28 | 3345 |
270 | 그 맘은 알겠는데여.... | 형서기 | 2000.07.29 | 3181 |
269 | 정점을 강화시켜주는건... | 주희 | 2000.07.29 | 3742 |
268 | 진짜루 소리가 커요! 커! | 泳瑞父 | 2000.07.29 | 3900 |
267 | 당첨 ...쓰신분 | 지우압바 | 2000.07.31 | 3684 |
266 | 연주가마다 절정을 다 다르게 표현하는군요. | 나그네 | 2000.08.01 | 3623 |
265 | 짱구님 ..키키 | 수 | 2000.08.01 | 3446 |
264 | 낚시하기와 기타치기.... | 명노창 | 2000.08.04 | 3468 |
263 | 저 말입니까 ? | 재미니 | 2000.08.11 | 3645 |
262 | 손톱을 못 길러서 괴로와.... | 화음 | 2000.08.16 | 3583 |
261 | 음색 장기자랑대회. | 수 | 2000.08.27 | 3469 |
260 | 음색에 관하여.. | 정관엽 | 2000.09.25 | 3037 |
259 | 다양한 자세...다양한 음색. | 줄리엣 | 2000.09.29 | 3363 |
258 | 다양한 자세...다양한 음색. | 정관엽 | 2000.10.02 | 3622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