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2000.05.30 09:39

으....오른손 손톱...

(*.149.162.1) 조회 수 4784 댓글 0
몇년전 이성우 선생님께 가르침을 받을 때(감히...) 보통 오른손 손톱의
반대쪽을 살려 보라는 선생님 말씀에 오른손 손목의 형태와 함께 손톱
모양까지 바꿨습니다...선생님이 갈아주신 손톱은 그렇게 소리가 예뻤는데..
그 이후 얼마되지 않아 레슨도 못가고, 혼자서 손톱을 다듬었는데....
모양은 똑같은데 왜???? 소리가 나지 않는지? 엄청 고민했슴다..특히
깊은 맛이 없는 손톱소리에...주법까지 깔레바로로 바꿔 레슨받기 전보다
엉망진창....그래도 그 짧은 몇달 사이에 깔레바로가 손에 배어 이전에
치던 아포얀도는 전혀 되지않고...무지하게 고민하다 요즘 약간 선생님의
뜻을 알게 된 거 같습니다..선생님의 뜻은 줄이 손톱끝에 닿는 시간이
길도록 줄이 닿는 면적을 최대한 넓게(?) 하라는 뜻이었던 거 같았으나..
그것만으론 좀 부족하고...최근에는 손톱끝을 라운드지게 다듬어 터치를
부드럽게 해볼려구 시도 중입니다..게다가 조나단은 압현을 해야 소리가
제대루 나는 기타라서...힘들군요...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307 손톱안좋은 사람이 소리안좋다는말 안 믿어요. 말괄량이 2000.05.24 3893
306 굳은손 푸는데는...... 말괄량이 2000.05.25 5073
305 신현수선생님 홈에 가시면 자료가 있읍니다. 말괄량이 2000.05.25 4772
304 ☞:으....오른손 손톱... brawman 2000.05.30 5029
303 아포얀도같은 알아이레. 말괄량이 2000.05.27 5103
» 으....오른손 손톱... 고형석 2000.05.30 4784
301 손톱 닿는면적이 넓으면 소리가 brawman 2000.05.30 4778
300 대가들의 연주를 보면서 느끼는 오른손 주법 명노창 2000.06.04 5172
299 러셀의 터치때문에... 말괄량이 2000.06.04 5049
298 손톱의 영향력? brawman 2000.06.05 4703
297 오른쪽 네번째손가락(a)를 수술하고 싶다. 명노창 2000.06.07 4617
296 ☞: 가짜 손톱에 대한 단상...윽.. 지우압바 2000.06.19 4675
295 ☞:조심! 조심! 으악! 이런일이---? 1 泳瑞父 2000.06.10 4767
294 ☞:사람손톱에 가장 가까운 성질의 물건..... 말괄량이 2000.06.08 4782
293 손톱 맘대로 가꿀수없나요? 말괄량이 2000.06.07 4859
292 사람손톱에 가장 가까운 성질의 물건..... 노창이 2000.06.08 4903
291 nail kit brawman 2000.06.20 4798
290 ☞:기타를 발로치냐? 이카면... 현규 2000.07.09 4640
289 ☞:우리몸에 있는 또다른 손톱.... 화음 2000.07.09 4684
288 손톱에 관한 정보가 있는곳. 말괄량이 2000.07.07 5205
287 우리몸에 있는 또다른 손톱.... 명노창 2000.07.09 4223
286 결국에는..... 명노창 2000.07.14 3960
285 좌타 와 우타 지우압바 2000.07.13 5064
284 맞습니다... 형서기 2000.07.13 4566
283 ☞:그렇다면 결국은 우리와 반데로..... 명노창 2000.07.13 4655
282 ☞:그렇다면 결국은 우리와 반데로..... 명노창 2000.07.13 4680
281 손톱의 각도와 탄현의 위치에 따라 음은 천차만별.. 명노창 2000.07.12 4353
280 똑같다니깐요... 형서기 2000.07.14 3902
279 당첨 ...쓰신분 지우압바 2000.07.31 4901
278 당첨 ...쓰신분 짱구 2000.07.28 4694
277 전 넓은 면적으로 오래 현을 잡고있는데... 지우압바 2000.07.27 4736
276 진짜루 소리가 커요! 커! 泳瑞父 2000.07.29 4854
275 전 넓은 면적으로 오래 현을 잡고있는데... 주희 2000.07.27 5218
274 아무래도 광주엘 함 가야겠어여... 형서기 2000.07.27 4563
273 진동과 힘의 전달... 지우압바 2000.07.27 5072
272 수평진동 지우압바 2000.07.14 4799
271 조율이 우선 길손 2000.07.26 4415
270 오른손 자세의 구분 지우압바 2000.07.14 4175
269 짱구님 ..키키 2000.08.01 4797
268 정점을 강화시켜주는건... 주희 2000.07.29 5106
267 연주가마다 절정을 다 다르게 표현하는군요. 나그네 2000.08.01 4309
266 그 맘은 알겠는데여.... 형서기 2000.07.29 3807
265 무대뒤까지 들리려면 어떡게? 진규 2000.07.26 4019
264 저 말입니까 ? 재미니 2000.08.11 5059
263 낚시하기와 기타치기.... 명노창 2000.08.04 4676
262 저 말입니까 ?....아뇨...푸하하.... 은석 2000.10.06 4497
261 손톱을 못 길러서 괴로와.... 화음 2000.08.16 4148
260 다양한 자세...다양한 음색. 정관엽 2000.10.02 4527
259 다양한 자세...다양한 음색. 줄리엣 2000.09.29 4285
258 음색 장기자랑대회. 2000.08.27 4729
Board Pagination ‹ Prev 1 2 3 4 5 6 7 Next ›
/ 7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