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몇년전 이성우 선생님께 가르침을 받을 때(감히...) 보통 오른손 손톱의
반대쪽을 살려 보라는 선생님 말씀에 오른손 손목의 형태와 함께 손톱
모양까지 바꿨습니다...선생님이 갈아주신 손톱은 그렇게 소리가 예뻤는데..
그 이후 얼마되지 않아 레슨도 못가고, 혼자서 손톱을 다듬었는데....
모양은 똑같은데 왜???? 소리가 나지 않는지? 엄청 고민했슴다..특히
깊은 맛이 없는 손톱소리에...주법까지 깔레바로로 바꿔 레슨받기 전보다
엉망진창....그래도 그 짧은 몇달 사이에 깔레바로가 손에 배어 이전에
치던 아포얀도는 전혀 되지않고...무지하게 고민하다 요즘 약간 선생님의
뜻을 알게 된 거 같습니다..선생님의 뜻은 줄이 손톱끝에 닿는 시간이
길도록 줄이 닿는 면적을 최대한 넓게(?) 하라는 뜻이었던 거 같았으나..
그것만으론 좀 부족하고...최근에는 손톱끝을 라운드지게 다듬어 터치를
부드럽게 해볼려구 시도 중입니다..게다가 조나단은 압현을 해야 소리가
제대루 나는 기타라서...힘들군요...
반대쪽을 살려 보라는 선생님 말씀에 오른손 손목의 형태와 함께 손톱
모양까지 바꿨습니다...선생님이 갈아주신 손톱은 그렇게 소리가 예뻤는데..
그 이후 얼마되지 않아 레슨도 못가고, 혼자서 손톱을 다듬었는데....
모양은 똑같은데 왜???? 소리가 나지 않는지? 엄청 고민했슴다..특히
깊은 맛이 없는 손톱소리에...주법까지 깔레바로로 바꿔 레슨받기 전보다
엉망진창....그래도 그 짧은 몇달 사이에 깔레바로가 손에 배어 이전에
치던 아포얀도는 전혀 되지않고...무지하게 고민하다 요즘 약간 선생님의
뜻을 알게 된 거 같습니다..선생님의 뜻은 줄이 손톱끝에 닿는 시간이
길도록 줄이 닿는 면적을 최대한 넓게(?) 하라는 뜻이었던 거 같았으나..
그것만으론 좀 부족하고...최근에는 손톱끝을 라운드지게 다듬어 터치를
부드럽게 해볼려구 시도 중입니다..게다가 조나단은 압현을 해야 소리가
제대루 나는 기타라서...힘들군요...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307 | 손톱안좋은 사람이 소리안좋다는말 안 믿어요. | 말괄량이 | 2000.05.24 | 2908 |
306 | 굳은손 푸는데는...... | 말괄량이 | 2000.05.25 | 3773 |
305 | 신현수선생님 홈에 가시면 자료가 있읍니다. | 말괄량이 | 2000.05.25 | 3500 |
304 | 아포얀도같은 알아이레. | 말괄량이 | 2000.05.27 | 3758 |
» | 으....오른손 손톱... | 고형석 | 2000.05.30 | 3517 |
302 | ☞:으....오른손 손톱... | brawman | 2000.05.30 | 3709 |
301 | 손톱 닿는면적이 넓으면 소리가 | brawman | 2000.05.30 | 3597 |
300 | 대가들의 연주를 보면서 느끼는 오른손 주법 | 명노창 | 2000.06.04 | 3886 |
299 | 러셀의 터치때문에... | 말괄량이 | 2000.06.04 | 3782 |
298 | 손톱의 영향력? | brawman | 2000.06.05 | 3488 |
297 | 오른쪽 네번째손가락(a)를 수술하고 싶다. | 명노창 | 2000.06.07 | 3994 |
296 | 손톱 맘대로 가꿀수없나요? | 말괄량이 | 2000.06.07 | 3610 |
295 | 사람손톱에 가장 가까운 성질의 물건..... | 노창이 | 2000.06.08 | 3613 |
294 | ☞:사람손톱에 가장 가까운 성질의 물건..... | 말괄량이 | 2000.06.08 | 3561 |
293 | ☞:조심! 조심! 으악! 이런일이---? 1 | 泳瑞父 | 2000.06.10 | 3474 |
292 | ☞: 가짜 손톱에 대한 단상...윽.. | 지우압바 | 2000.06.19 | 3910 |
291 | nail kit | brawman | 2000.06.20 | 3559 |
290 | 손톱에 관한 정보가 있는곳. | 말괄량이 | 2000.07.07 | 3901 |
289 | 우리몸에 있는 또다른 손톱.... | 명노창 | 2000.07.09 | 3283 |
288 | ☞:우리몸에 있는 또다른 손톱.... | 화음 | 2000.07.09 | 3470 |
287 | ☞:기타를 발로치냐? 이카면... | 현규 | 2000.07.09 | 3450 |
286 | 손톱의 각도와 탄현의 위치에 따라 음은 천차만별.. | 명노창 | 2000.07.12 | 3779 |
285 | ☞:그렇다면 결국은 우리와 반데로..... | 명노창 | 2000.07.13 | 3479 |
284 | ☞:그렇다면 결국은 우리와 반데로..... | 명노창 | 2000.07.13 | 3305 |
283 | 맞습니다... | 형서기 | 2000.07.13 | 3296 |
282 | 좌타 와 우타 | 지우압바 | 2000.07.13 | 4166 |
281 | 결국에는..... | 명노창 | 2000.07.14 | 3302 |
280 | 똑같다니깐요... | 형서기 | 2000.07.14 | 3293 |
279 | 오른손 자세의 구분 | 지우압바 | 2000.07.14 | 3564 |
278 | 수평진동 | 지우압바 | 2000.07.14 | 3610 |
277 | 무대뒤까지 들리려면 어떡게? | 진규 | 2000.07.26 | 3215 |
276 | 조율이 우선 | 길손 | 2000.07.26 | 3583 |
275 | 진동과 힘의 전달... | 지우압바 | 2000.07.27 | 3901 |
274 | 아무래도 광주엘 함 가야겠어여... | 형서기 | 2000.07.27 | 3305 |
273 | 전 넓은 면적으로 오래 현을 잡고있는데... | 주희 | 2000.07.27 | 4019 |
272 | 전 넓은 면적으로 오래 현을 잡고있는데... | 지우압바 | 2000.07.27 | 3786 |
271 | 당첨 ...쓰신분 | 짱구 | 2000.07.28 | 3345 |
270 | 그 맘은 알겠는데여.... | 형서기 | 2000.07.29 | 3183 |
269 | 정점을 강화시켜주는건... | 주희 | 2000.07.29 | 3742 |
268 | 진짜루 소리가 커요! 커! | 泳瑞父 | 2000.07.29 | 3900 |
267 | 당첨 ...쓰신분 | 지우압바 | 2000.07.31 | 3684 |
266 | 연주가마다 절정을 다 다르게 표현하는군요. | 나그네 | 2000.08.01 | 3624 |
265 | 짱구님 ..키키 | 수 | 2000.08.01 | 3446 |
264 | 낚시하기와 기타치기.... | 명노창 | 2000.08.04 | 3468 |
263 | 저 말입니까 ? | 재미니 | 2000.08.11 | 3646 |
262 | 손톱을 못 길러서 괴로와.... | 화음 | 2000.08.16 | 3583 |
261 | 음색 장기자랑대회. | 수 | 2000.08.27 | 3470 |
260 | 음색에 관하여.. | 정관엽 | 2000.09.25 | 3038 |
259 | 다양한 자세...다양한 음색. | 줄리엣 | 2000.09.29 | 3363 |
258 | 다양한 자세...다양한 음색. | 정관엽 | 2000.10.02 | 3623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