댓글 쓰기 권한이 없습니다. 로그인 하시겠습니까?
>[고형석님께서 쓰신 내용]
>몇년전 이성우 선생님께 가르침을 받을 때(감히...) 보통 오른손 손톱의
>반대쪽을 살려 보라는 선생님 말씀에 오른손 손목의 형태와 함께 손톱
>모양까지 바꿨습니다...선생님이 갈아주신 손톱은 그렇게 소리가 예뻤는데..
>그 이후 얼마되지 않아 레슨도 못가고, 혼자서 손톱을 다듬었는데....
>모양은 똑같은데 왜???? 소리가 나지 않는지? 엄청 고민했슴다..특히
>깊은 맛이 없는 손톱소리에...주법까지 깔레바로로 바꿔 레슨받기 전보다
>엉망진창....그래도 그 짧은 몇달 사이에 깔레바로가 손에 배어 이전에
>치던 아포얀도는 전혀 되지않고...무지하게 고민하다 요즘 약간 선생님의
>뜻을 알게 된 거 같습니다..선생님의 뜻은 줄이 손톱끝에 닿는 시간이
>길도록 줄이 닿는 면적을 최대한 넓게(?) 하라는 뜻이었던 거 같았으나..
>그것만으론 좀 부족하고...최근에는 손톱끝을 라운드지게 다듬어 터치를
>부드럽게 해볼려구 시도 중입니다..게다가 조나단은 압현을 해야 소리가
>제대루 나는 기타라서...힘들군요...
형석님 조나단 이야기좀 해주셔요.
me designer 클릭하고
상상속의 나는빌더 클리가면
기타라는 악기 이야기코너가 있거든요.
궁금해요.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307 | 손톱안좋은 사람이 소리안좋다는말 안 믿어요. | 말괄량이 | 2000.05.24 | 2857 |
306 | 굳은손 푸는데는...... | 말괄량이 | 2000.05.25 | 3656 |
305 | 신현수선생님 홈에 가시면 자료가 있읍니다. | 말괄량이 | 2000.05.25 | 3428 |
304 | 아포얀도같은 알아이레. | 말괄량이 | 2000.05.27 | 3637 |
303 | 으....오른손 손톱... | 고형석 | 2000.05.30 | 3413 |
» | ☞:으....오른손 손톱... | brawman | 2000.05.30 | 3654 |
301 | 손톱 닿는면적이 넓으면 소리가 | brawman | 2000.05.30 | 3536 |
300 | 대가들의 연주를 보면서 느끼는 오른손 주법 | 명노창 | 2000.06.04 | 3811 |
299 | 러셀의 터치때문에... | 말괄량이 | 2000.06.04 | 3706 |
298 | 손톱의 영향력? | brawman | 2000.06.05 | 3386 |
297 | 오른쪽 네번째손가락(a)를 수술하고 싶다. | 명노창 | 2000.06.07 | 3924 |
296 | 손톱 맘대로 가꿀수없나요? | 말괄량이 | 2000.06.07 | 3532 |
295 | 사람손톱에 가장 가까운 성질의 물건..... | 노창이 | 2000.06.08 | 3543 |
294 | ☞:사람손톱에 가장 가까운 성질의 물건..... | 말괄량이 | 2000.06.08 | 3451 |
293 | ☞:조심! 조심! 으악! 이런일이---? 1 | 泳瑞父 | 2000.06.10 | 3402 |
292 | ☞: 가짜 손톱에 대한 단상...윽.. | 지우압바 | 2000.06.19 | 3812 |
291 | nail kit | brawman | 2000.06.20 | 3494 |
290 | 손톱에 관한 정보가 있는곳. | 말괄량이 | 2000.07.07 | 3806 |
289 | 우리몸에 있는 또다른 손톱.... | 명노창 | 2000.07.09 | 3185 |
288 | ☞:우리몸에 있는 또다른 손톱.... | 화음 | 2000.07.09 | 3365 |
287 | ☞:기타를 발로치냐? 이카면... | 현규 | 2000.07.09 | 3355 |
286 | 손톱의 각도와 탄현의 위치에 따라 음은 천차만별.. | 명노창 | 2000.07.12 | 3715 |
285 | ☞:그렇다면 결국은 우리와 반데로..... | 명노창 | 2000.07.13 | 3369 |
284 | ☞:그렇다면 결국은 우리와 반데로..... | 명노창 | 2000.07.13 | 3224 |
283 | 맞습니다... | 형서기 | 2000.07.13 | 3186 |
282 | 좌타 와 우타 | 지우압바 | 2000.07.13 | 4059 |
281 | 결국에는..... | 명노창 | 2000.07.14 | 3177 |
280 | 똑같다니깐요... | 형서기 | 2000.07.14 | 3224 |
279 | 오른손 자세의 구분 | 지우압바 | 2000.07.14 | 3473 |
278 | 수평진동 | 지우압바 | 2000.07.14 | 3533 |
277 | 무대뒤까지 들리려면 어떡게? | 진규 | 2000.07.26 | 3138 |
276 | 조율이 우선 | 길손 | 2000.07.26 | 3489 |
275 | 진동과 힘의 전달... | 지우압바 | 2000.07.27 | 3811 |
274 | 아무래도 광주엘 함 가야겠어여... | 형서기 | 2000.07.27 | 3224 |
273 | 전 넓은 면적으로 오래 현을 잡고있는데... | 주희 | 2000.07.27 | 3833 |
272 | 전 넓은 면적으로 오래 현을 잡고있는데... | 지우압바 | 2000.07.27 | 3726 |
271 | 당첨 ...쓰신분 | 짱구 | 2000.07.28 | 3263 |
270 | 그 맘은 알겠는데여.... | 형서기 | 2000.07.29 | 3077 |
269 | 정점을 강화시켜주는건... | 주희 | 2000.07.29 | 3647 |
268 | 진짜루 소리가 커요! 커! | 泳瑞父 | 2000.07.29 | 3827 |
267 | 당첨 ...쓰신분 | 지우압바 | 2000.07.31 | 3612 |
266 | 연주가마다 절정을 다 다르게 표현하는군요. | 나그네 | 2000.08.01 | 3558 |
265 | 짱구님 ..키키 | 수 | 2000.08.01 | 3375 |
264 | 낚시하기와 기타치기.... | 명노창 | 2000.08.04 | 3392 |
263 | 저 말입니까 ? | 재미니 | 2000.08.11 | 3539 |
262 | 손톱을 못 길러서 괴로와.... | 화음 | 2000.08.16 | 3496 |
261 | 음색 장기자랑대회. | 수 | 2000.08.27 | 3400 |
260 | 음색에 관하여.. | 정관엽 | 2000.09.25 | 2964 |
259 | 다양한 자세...다양한 음색. | 줄리엣 | 2000.09.29 | 3297 |
258 | 다양한 자세...다양한 음색. | 정관엽 | 2000.10.02 | 3532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