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2010.06.26 22:45
인천국제악기전 후기사진....김성진
(*.132.16.191) 조회 수 6774 댓글 8
오늘로 인천국제악기전이 모두 끝났네요....
처음 참가해본 인천악기전에서는
내년에는 클래식은 따로 분리하여 좀더 조용한 공간에서 하면 좋겠어요...
그리고 덕분에 많은분들과 이야기도 할 여유가 있는 몇일을 보내어 즐거웠습니다...
이런 저런 많은 경험과 노하우를 얻은 전시회였습니다..
사진은 기타리스트 김성진님이 방문하여 최동수님의 기타를 연주하시는 모습.
7월 한달동안은 이탈리아로 연주여행을 떠나신다네요....
Comment '8'
-
헤드 모양도 모자이크 그래픽 패턴을 따라갔네요..
멋집니다. -
측면에 저 많은 모자이크를 어떻게 다 심었을까요?
아직도 넘 어려워보이네요....둥근곡면에 나무를 심다니.... -
모자이크요?
처음에는 정상적인 방법으로 평판에 상감을 한 다음에 벤딩기로 구웠는데,
샌딩하는 도중에 모자이크가 여기저기서 빠져나오는 바람에...
할수없이 특수도구를 제작하여 완성된 통위에서 모자이크를 파내고 다시 심었답니다.
어떻게 심었을까? 흐흐흐
옛날에 사회에서 되뇌였던 "할수있다, 하면된다, 해보자"라는 무지막지한 발상에서죠. -
기타측면 모자이크는 완성된 측면에 홈을 뚫고 모자이크 나무를 투박하게 박은 다음
스크래프로 다시 다듬은거 아닌가 싶습니다. 뭐..추측입니다. ㅎㅎ -
훈님도 참고하시길,
당연히 상감한 나머지를 스크래이퍼로 깎아냈지요, 그게 실수였습니다.
- 모자이크가 6mm * 6mm이므로 스크래이퍼를 사용하였더니 깨져나오는 거에요.
- 게다가 모자이크의 묻힌 두께가 얇은 것은 로즈우드 바탕색이 비쳐서 색상이 컴컴해지더군요.
할수없이 완성된 측면으로부터 원래의 모자이크를 파내고 다시 박게된 겁니다.
그 뿐아니라 네크의 뒤에도 4mm * 4mm의 모자이크를 박았었는데, 이마저 낭패를 하여
모두 파내고 스트립 무늬로 다시 박았지요, 고생 엄청 했습니다. 어허허 -
한번 심는것도 도저히 못할거 같은데
그것도 두번이나....꽈당입니다... -
우선 기타가 너무 아름답습니다...
그렇기까지 고생이 많으셨겠지만
완성해서 보시고 흐뭇하시겠네요 ^^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신규입점자 신년이벤트) 기타매니아 홈 메인광고 받습니다(배너제작 가능)
|
뮤직토피아 | 2023.01.19 | 195865 |
| 공지 | [공지] 파일 첨부기능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개선완료.. | 뮤직토피아-개발부 | 2021.02.17 | 224902 |
| 공지 | "댓글" 작성시 주의부탁드립니다. 4 | 뮤직토피아 | 2020.03.09 | 231971 |
| 공지 | "기타메니아" 문자/로고 사용에 관한 건 | 뮤직토피아 | 2020.02.14 | 209122 |
| 공지 | [필독 공지] 연주회 소식을 메인에 노출을 했습니다. 2 | 뮤직토피아-개발부 | 2019.11.02 | 236746 |
| 12297 | 파라과이 축구 경기를 보면서.. 5 | 파라과이 | 2010.06.30 | 5692 |
| 12296 | 클래식, 포크 기타 강사님 모십니다. 2 | 데톨 | 2010.06.30 | 6748 |
| 12295 |
서울기타콰르텟 스페인 바로셀로나 연주회
3 |
sgq | 2010.06.30 | 6297 |
| 12294 |
훈님 스타우퍼입니다...브리지
|
이웃 | 2010.06.30 | 10638 |
| 12293 |
[re] 훈님 스타우퍼입니당,,,,라벨
|
이웃 | 2010.06.30 | 5708 |
| 12292 |
[re] 훈님 스타우퍼입니다....헤드
2 |
이웃 | 2010.06.30 | 5902 |
| 12291 |
[re] 훈님 스타우퍼입니다...컨틸레버
2 |
이웃 | 2010.06.30 | 7490 |
| 12290 |
[re] 훈님 스타우퍼입니다.
|
이웃 | 2010.06.30 | 5982 |
| 12289 | 클래식기타 강사분 모십니다 | 모십니다 | 2010.06.29 | 5736 |
| 12288 | 2010년 한국기타협회지도자인증 교육 2 | 한국기타협회 | 2010.06.29 | 6500 |
| 12287 |
사바레즈 알리앙스 칸티가
6 |
이웃 | 2010.06.29 | 9958 |
| 12286 |
박규희 2008 쁘렝땅콩쿠르 우승음반
3 |
이웃 | 2010.06.29 | 7027 |
| 12285 |
동경 악기점 방문후기
14 |
이웃 | 2010.06.29 | 10926 |
| 12284 |
미겔 요벹(사진)
1 |
chokukkon | 2010.06.28 | 6582 |
| 12283 | 클래식 기타리스틀 보통 얼마나 버냐요? 15 | 정말궁금 | 2010.06.27 | 7522 |
| 12282 | 진짜 졌다 . | 진짜 | 2010.06.27 | 6887 |
| » |
인천국제악기전 후기사진....김성진
8 |
이웃 | 2010.06.26 | 6774 |
| 12280 |
[re] 인천국제악기전 후기사진....기타레타듀오
|
이웃 | 2010.06.26 | 6238 |
| 12279 |
[re] 인천국제악기전 후기사진....8현 가네샤님 기타
1 |
이웃 | 2010.06.26 | 7886 |
| 12278 |
[re] 인천국제악기전 후기사진....8현 가네샤님 기타
1 |
이웃 | 2010.06.26 | 5909 |
| 12277 |
[re] 인천국제악기전 후기사진...jons님
1 |
이웃 | 2010.06.26 | 5548 |
| 12276 |
[re] 인천국제악기전 후기사진...김우탁님
|
이웃 | 2010.06.26 | 9811 |
| 12275 |
[re] 인천국제악기전 후기사진...홍듀오님.
|
이웃 | 2010.06.26 | 6360 |
| 12274 |
월드컵 16강 대진표 올립니다.
|
나무 | 2010.06.26 | 6236 |
| 12273 |
박 규희양 동경 콘서트
6 |
기타팬 | 2010.06.26 | 7339 |
| 12272 |
바하콩쿠르, 일본 동경 6월 27일.
|
이웃 | 2010.06.26 | 6067 |
| 12271 |
알렉산드리아 기타 작곡콩쿨 1위 대한민국!
|
축하 | 2010.06.26 | 6643 |
| 12270 |
[re] 알렉산드리아 기타 작곡콩쿨 1위 강경묵씨 사진과 글
3 |
축하 | 2010.06.26 | 7259 |
| 12269 |
강경묵
1 |
고정석 | 2010.06.26 | 9442 |
| 12268 |
우루구아이 기타문화?
|
이웃 | 2010.06.25 | 7681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모처럼 불초의 악기를 시연해보시고 좋은 말씀을 해주셔서 영광스럽습니다.
그리고...
전시장에 못오신 매니아님들을 위해 불원간 제작과정을 올리려고 준비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