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한국어
(*.243.13.12) 조회 수 4745 댓글 8

로스 로메로스 내한연주회.  11/3  월드글로리아센터라고 써있는 글씨 위에 그림에 마우스를 얹어 놓으면

"기타매니아"라고 써있어야 할 글씨가 "기타메니아"라고 써있네요 ^^;
Comment '8'
  • 쥐눈이콩 2007.10.30 21:17 (*.84.127.233)
    아....그렇군요...메인화면이라기보다는 둘째대문에....
    제가 컴맹이다보니...긁적긁적..
  • 소룡이 2007.10.31 11:51 (*.116.111.17)
    원래 외래어니까 한글로 쓸 때에는 알아듣게만 써도 무방할텐데요..ㅎ
  • 기타손 2007.10.31 13:22 (*.237.181.106)
    a는 보통 '애', e는 '에'로 표기하는 게 원칙이라고 알고 있습니다. '애'는 좀 더 입을 위로 벌리고, '에'는 옆으로 벌리고 하는 발음이죠. '에'는 '이'에 가깝게 발음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남쪽에서는 '게'를 '기'라고 말합니다. 같은 먹는 '개'는 입이 위로 많이 벌어집니다. '네가'도 흔히 '니가'로 하는 것도 '에'가 '이'에 가깝기 때문입니다.
  • Big4Lee 2007.10.31 17:09 (*.108.105.134)
    외국어니까 알아듣기만 해도 무방하기는 할거라고 생각합니다만....

    맞는 예가 될지 모르지만 하나 소개 하자면
    초등학교를 영어로 엘리멘터리 스쿨, 플리리미너리 스쿨 다맞는 표현이지요 그런데
    예로 기타 엘리멘터리 스쿨이라고 이정표에 적어 놓고 학교 정문에 기타 플리리미너리 스쿨 이라고 적어 놓으면
    외국인들은 다른 학교라고 인식한다던데..

    용어는 통일해야지요..
  • 채소칸 2007.10.31 17:18 (*.238.249.141)
    사실 문법적으로 따지자면 기타매니아 나 기타 메니아도 아닌 기타 마니아가 맞습니다...
  • 진달래 2007.10.31 21:05 (*.229.148.218)
    매니아, 마니아, 메니아. 그 어원이 종교 '마니교' 의 교인들의 마니악한 태도에서 비롯된 것이기 때문에
    마니아가 근접한 발음이겠지요. 그러나 빈도를 보면 매니아가 더 보편적인 표현이라고 생각합니다.
  • 음.. 2007.11.01 01:43 (*.57.154.40)
    논란이 일어나라고 쓴 글은 절대 아니고요 ㅎㅎㅎ;;
    다른데는 기타매니아라고 써있어서 그랬던거예요 ^^
  • 여러가지 2007.11.01 08:09 (*.227.72.35)
    의견나오는건 항상 좋은일인데요...뭐....덕분에 또 배우고.
    음님 감사.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신규입점자 신년이벤트) 기타매니아 홈 메인광고 받습니다(배너제작 가능) file 뮤직토피아 2023.01.19 196014
공지 [공지] 파일 첨부기능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개선완료.. 뮤직토피아-개발부 2021.02.17 225096
공지 "댓글" 작성시 주의부탁드립니다. 4 뮤직토피아 2020.03.09 232150
공지 "기타메니아" 문자/로고 사용에 관한 건 뮤직토피아 2020.02.14 209280
공지 [필독 공지] 연주회 소식을 메인에 노출을 했습니다. 2 뮤직토피아-개발부 2019.11.02 236909
8277 “바이올린 마라톤에 도전” file 고정석 2007.10.22 6323
8276 조회수 1000명이상 글올리신분. 1 file 조회수 2007.10.22 5074
8275 1000명이상 조회한 칭구연주. 4 file 조회수 2007.10.22 5327
8274 [re] <속보>변보경...GFA 국제콩쿨 청소년부 1등 변복영 2007.10.26 5366
8273 <속보>변보경...GFA 국제콩쿨 청소년부 1등 54 Sor 2007.10.22 11953
8272 서울국제기타페스티발 당첨 ㅠㅠ 알카도 2007.10.22 4623
8271 신이찌 연주회 ... 11 jons 2007.10.24 5366
8270 후꾸다 신이치 연주회를 보고 11 최창호 2007.10.25 7992
8269 자녀 납치하고 있다는 보이스 피싱 조심하세요. 4 고정석 2007.10.25 5396
8268 연주회를 마치며... 7 정호정 2007.10.25 5554
8267 저는 기타를 참좋게 느꼈는데요 --후꾸다 신이치 레전 2007.10.25 5423
8266 로스 로메로스 - 불길 속서 기타 30개만 들고 나왔어요 5 쏠레아 2007.10.26 5442
8265 경남 지방 방송같은데 클래식 기타 연주자 김경훈님 나오시네요 2 날아라병아리 2007.10.26 4474
8264 악보자료실요~ ㅠㅠ 2007.10.27 3997
8263 아래의 '훈' 님 글에 공감하며... 20 클래식조아 2007.10.27 6309
8262 니이보리합주단과 국내기타합주단200여명이 치는공연보고왔습니다. 3 JoDaC 2007.10.27 5527
8261 소리보다 모양 이쁜 기타가 보면 사고싶은 병 3 종이컵 2007.10.28 5205
8260 어린이들 클래식기타 교육에 관한의견 18 종이컵 2007.10.28 5312
8259 오른손 손가락 부상과 호랑이 연고 7 민.. 2007.10.28 7029
8258 [re] 자랑1 - "앙" 형님 연주회 5 file 항해사 2007.10.30 3954
8257 자랑1 - "앙" 형님 연주회 4 이브남 2007.10.30 4746
8256 대전에 경사났네요. 18 file 콩쥐 2007.10.30 6324
» 콩쥐님 메인화면 기타매니아 글씨요.. 8 음.. 2007.10.30 4745
8254 롤랑디용이 쓰는 gerard audirac기타. 7 file 콩쥐 2007.10.31 4936
8253 신고합니다 ~~~ 3 Leo 2007.11.01 4354
8252 [re] 후꾸다 선생님 연주회 뒷풀이 사진 ( 클애모회원들과~) (1) 매니아 2007.11.01 3935
8251 [re] 후꾸다 선생님 연주회 뒷풀이 사진 ( 클애모회원들과~) (1) 1 file 매니아 2007.11.01 4433
8250 [re] 후꾸다 선생님 연주회 뒷풀이 사진 ( 클애모회원들과~) (1) file 매니아 2007.11.01 4846
8249 [re] 후꾸다 선생님 연주회 뒷풀이 사진 ( 클애모회원들과~) (1) file 매니아 2007.11.01 4098
8248 [re] 후꾸다 선생님 연주회 뒷풀이 사진 ( 클애모회원들과~) (1) 1 file 매니아 2007.11.01 5634
Board Pagination ‹ Prev 1 ... 301 302 303 304 305 306 307 308 309 310 ... 581 Next ›
/ 581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