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활 훈련(?) 중!

by jazzman posted Aug 01, 200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 - Up Down Comment Print
자전거 타던 중 어이 없이 자빠지면서 왼손 팔목을 다쳤더랬습니다.

보호대 하고 지내면서 한달이 다되가는데 많이 좋아졌지만 아직도 100% 완전치를 않네요. 보호대를 24시간 하고 지낼 수는 없는지라 조금씩은 움직이고 쓰게 되는데 조금 무리가 가는 어떤 자세에선 아직 약간 통증이 있습니다.

그간 기타 연주는 대충 주로 오른손을 위주로 기본 연습만 조금 하고 마는 정도 이상 하기 힘들었는데 요새 서서히 재활 훈련(?) 중입니다만, 아직 조금 지장이 있는 자세가 있네요.  

지금 약간 문제가 남아 있는 부분이 왼 팔목의 새끼 손가락 쪽인데요, 왼손 세하하면서 확장해야 할 때가 조금 무리가 따르네요. 이렇다 보니 오히려 자세에 대해서 다시 한번 생각해 보는 계기가 됩니다. 마침 신현수 선생님의 신간도 같이 보니 새로이 정리가 됩니다. 그간 저의 전체적인 자세는 그 책에서 얘기하는 소위 '세고비아 형' 자세였더군요. '칼레바로형' 자세에 대해서도 한번 생각해보고 뭔가 적절한 절충점을 찾아볼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왼손 상태가 그러하다보니, 가장 왼손에 힘이 덜 가고 무리가 안가는 자세를 찾는데 도움이 되는 면도 있더군요. ^^ 조금 무리하다보면 신호가 오니까요. 뭐 자꾸 버벅대니까 좋을리는 없지만 긍정적인 면으로 생각하자면 그렇단 얘깁니다만... 이 참에 왼손 확장되는 운지의 부담이 덜한 핑거 스타일 곡을 하나 익혀볼까 하는 생각도 듭니다. 인생만사 새옹지마지요. ^^

여러분들은 다치지 않게, 특히 팔목과 손을 소중히 하시길...

Articles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