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GuitarMania

한국어
np
(*.196.211.6) 조회 수 5233 댓글 3


아래의 벼룩시장에서  cordoba란 기타가  명품이란 분도 계시고... limnz님은 얼마전에 들어본 알함브라 기타가 지금까지 들어본 가장 아름다운 기타소리였다구 하던데 ... 알함브라 7C (제가 알아보니깐 합판이었음)...
요즈음 제가 기타에 관심이 좀 있어서 궁금해서 그런데요 스페인 기타에 대해서 잘아시는 분이 계시면
스페인제 기타의 전반에 관한 글을 좀 올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Comment '3'
  • 기타문화원 2005.11.17 17:34 (*.141.96.45)
    명품 기타 중 스페인 기타가 차지하는 비중이 크죠...요즘 명품 기타에 관한 글을 정리 중인데...글 올라가는데로 알려드릴게요...관심있으심 보세요.
  • limnz 2005.11.17 18:06 (*.55.230.17)
    알함브라 기타가 좋다는 이야기가 아니고 그 기타로도 고급악기의 아름다운 소리를
    내는 연주를 들었다는 이야긴데.....

    저도 스페인제 기타를 가지고 있는데....
    대체적으로 스페인제 기타의 소리는 기타적이라는 표현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스몰만... 등과 같이 새로운 공법에 의한 기타는
    우리가 흔히 들어왔던 기타의 소리에서 약간 다른 소리를 낸다고
    볼 수가 있죠. 그냥 기타스럽다고 생각하면.....
    그냥 기타스럽다는 것에는 기타가 갖고 있는 부족한 면도 포함됩니다.
  • sas 2005.11.18 12:44 (*.241.151.50)
    일단 소리나 느낌이 자기 마음에 드는 기타가 제일 좋죠..
    형편에 맞게 기타를 구입하면 되고요..
    기량을 높이는데 노력을 하시면 됩니다...
    실력있는 분은 치면 기타가 10만원짜리든 1000만원 짜리든 멋있는 음악이 나오죠..
    연장 탓은 하지말라는 얘기였습니다...

    알함브라 기타합주단 카페에 보니까 좋은 자료가 있네요.(http://cafe.naver.com/alhambra.cafe)

    카페에 보니까 스페인 명기들의 소리를 감상할수 있는 싸이트 주소가 있어서 올립니다. 참조하세요..

    http://www.azstarnet.com/public/commerce/zavaletas/greene/inventoryNC.htm

?

List of Articles
번호 제목 글쓴이 날짜 조회 수
공지 (신규입점자 신년이벤트) 기타매니아 홈 메인광고 받습니다(배너제작 가능) file 뮤직토피아 2023.01.19 196171
공지 [공지] 파일 첨부기능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개선완료.. 뮤직토피아-개발부 2021.02.17 225277
공지 "댓글" 작성시 주의부탁드립니다. 4 뮤직토피아 2020.03.09 232291
공지 "기타메니아" 문자/로고 사용에 관한 건 뮤직토피아 2020.02.14 209433
공지 [필독 공지] 연주회 소식을 메인에 노출을 했습니다. 2 뮤직토피아-개발부 2019.11.02 237072
» 스페인제 기타에 대하여 ... 3 np 2005.11.17 5233
6956 orpheus님의 밤과꿈 2nd 곡이 사라졌던데요... 2 장유기타맨 2005.11.17 3728
6955 10현과 11현기타의 조율?? 2 kokos 2005.11.17 5099
6954 음악파일 음량키우는 법 가르쳐주세요 4 소공녀 2005.11.16 5385
6953 올해 한국에서 최고의 연주를 들려준 연주자는 누구일까? 25 최고연주자 2005.11.16 4136
6952 오늘 apec기념 불꽃놀이 합니당(부산) 3 불꽃동자 2005.11.16 3949
6951 11,19 (고양시 별모래소극장) 오후 7시 서울기타콰르텟 연주회 file 10현 2005.11.16 3948
6950 현대무용 공연보러 갔다왔어요~ 2 오모씨 2005.11.16 4226
6949 저기요 통기타 속주는요.. 2 초보기타리스트 2005.11.15 4546
6948 매니아님들은 어떤줄을 선호하시나요?? 37 엽기기타 2005.11.15 9294
6947 Live Cafe concert - 기타아마니아 여러분 초대합니다.l 1 esteban 2005.11.15 7058
6946 곡 추천 부탁드립니다... 1 마데뽀 2005.11.15 5294
6945 꿈꾸다 총을 읽어 버린 병사 2 arirang 2005.11.14 6863
6944 Carlo Marchione (카를로 마키오네)...도데체 이분이 누구란 마리쥐? 5 콩쥐 2005.11.14 7283
6943 대전일보 전국 전국 클래식기타 공쿠르 9 고정석 2005.11.14 4243
6942 캐논 전자기타버전 7 ..... 2005.11.14 4894
6941 이번주 토요일 저녁8시 분당 필하모니에서 장대건 독주회!!! 6 배모씨 2005.11.14 4303
6940 [re] 이번주 토요일 저녁8시 분당 필하모니에서 장대건 독주회!!!(장소) 1 file 정호정 2005.11.14 4497
6939 고수님들께 질문: 바하의 첼로 조곡에 대해서.. 8 용가아빠 2005.11.14 4406
6938 대전일보콩쿨우승상금....200만원 플러스 500만원 플러스 협연... 3 콩쥐 2005.11.14 4602
6937 '완벽한 연주'가 2등이라면... 3 지나가다 2005.11.14 4199
6936 [re] 원로회의 2005.11.15 3964
6935 누가 이거 싸이즈 좀 줄여서 올려주세용~ 2 오모씨 2005.11.13 3818
6934 기타협회콩쿠르 .......... 이미솔님 우승. 3 file 콩쥐 2005.11.13 4411
6933 샤콘느.. 도저히 이해할수 없는 운지가 있군뇨. 26 file 쌞쀍 2005.11.12 5884
6932 [낙서] 조금씩 조금씩 폐인으로....,(chaconne.음악화일첨부.) 11 file 항해사 2005.11.12 4020
6931 전설이라는 곡에 질문 있습니다 ~ 황인용 2005.11.12 4057
6930 후꾸다 신이치 연주회 후기 & 서울 기타 콰르텟 후기~~ 5 file 희주 2005.11.11 6692
6929 한결같다는 것 1 황선동 2005.11.11 4334
6928 대한민국 1~2%에게만 혜택 2 하여튼 2005.11.11 4258
Board Pagination ‹ Prev 1 ... 345 346 347 348 349 350 351 352 353 354 ... 581 Next ›
/ 581

나눔글꼴 설치 안내


이 PC에는 나눔글꼴이 설치되어 있지 않습니다.

이 사이트를 나눔글꼴로 보기 위해서는
나눔글꼴을 설치해야 합니다.

설치 취소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Powered by Xpress Engine / Designed by hikaru100

abcXYZ, 세종대왕,1234

abcXYZ, 세종대왕,123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