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어
우리집엔 시디플레이어가 없었다.
음악을 들을 수 있는 도구라곤 테잎과 라디오가 나오는 구식카세트와 워크맨 그리고 너무 낡아 돌아가지도 않는
턴테이블이 전부였다.
그의 음악이 담긴 테이프를 찾았지만 끝내 찾을 수 없었고 단지 몇장의 시디만 볼 수 있었다.
대학에 들어가서 첫 여름방학때 아르바이트를 해서 휴대용 시디플레이어를 하나 장만했다.
그리고 그의 음반을 사러 시내에 있는 음반가게는 다 돌아다녔다.
그의 음악은 탱고의 역사밖에 들어보지 못했던 나는 그의 다른 음악을 들으면서 그가 기타작곡가가 아닌 땅고
작곡자 였다는 사실을 알았다.
그 당시 내가 처음으로 삐아쏠라를 좋아하게 된 90년대 초반에는 삐아쏠라가 우리나라에 그리 잘 알려지지도 않
았을 뿐더러 그를 알 수 있는 자료조차 태부족이었다.
내가 그에 대해 알 수 있었던 자료는 단지 음반 속에 삽입된 속표지에 기록된 짧은 글들 뿐이었다.
삐아쏠라의 땅고를 들으면서 나는 큰 충격에 휩싸였다.
인간의 희노애락과 애수 그리고 노스탤지어가 그대로 녹아서 내 가슴을 울렸다.
그의 음악을 들으면서 때론 분노하고 가슴을 적시는 애수를 느끼기도 하고 어떨땐 혼자 미소를 지으면서 내가 마
치 다른 차원의 세계에 와있는 듯한 착각까지 들었다.
내가 그동안 갇혀있던 음악세계로부터 탈피하는 기간이었다.
그러나 그의 음악을 들으면서 느끼던 그 감동들이 나의 장래에 큰 영향을 줄 줄은 그 때는 미처 알지 못했다.
다음편에...
Comment '3'
-
선감상 후리플..다음편이 기대되네요..
-
삐약이님 맞아요?ㅡㅡ;;
-
삐약이 횽아 삐아졸라에대한 열렬한 사랑이 느껴져용..
| 번호 | 제목 | 글쓴이 | 날짜 | 조회 수 |
|---|---|---|---|---|
| 공지 |
(신규입점자 신년이벤트) 기타매니아 홈 메인광고 받습니다(배너제작 가능)
|
뮤직토피아 | 2023.01.19 | 195557 |
| 공지 | [공지] 파일 첨부기능에 문제가 있었습니다.. 개선완료.. | 뮤직토피아-개발부 | 2021.02.17 | 224515 |
| 공지 | "댓글" 작성시 주의부탁드립니다. 4 | 뮤직토피아 | 2020.03.09 | 231614 |
| 공지 | "기타메니아" 문자/로고 사용에 관한 건 | 뮤직토피아 | 2020.02.14 | 208768 |
| 공지 | [필독 공지] 연주회 소식을 메인에 노출을 했습니다. 2 | 뮤직토피아-개발부 | 2019.11.02 | 236361 |
| 6417 |
예술가 부쉐의 모습입니다.
4 |
서모씨 | 2005.06.16 | 3812 |
| 6416 | 질문 있습니다~ | 철부지 | 2005.06.16 | 3777 |
| 6415 |
삐아쏠라와 나 4
20 |
삐약이 | 2005.06.16 | 4586 |
| 6414 | 기타선생님구하는대 2 | 초딩 | 2005.06.15 | 3977 |
| 6413 | 수님께~~~(수님만 보세요^^) 5 | 정호정 | 2005.06.15 | 3289 |
| 6412 |
삐아쏠라와 나 3
11 |
삐약이 | 2005.06.15 | 3764 |
| 6411 | 정호정님꼐 2 | KJH | 2005.06.14 | 3693 |
| 6410 | 왜 부산에는 오지 않는 것일까요.. 22 | 학생 | 2005.06.14 | 3941 |
| 6409 | 여쭤볼것이 있어서요. 1 | zzz | 2005.06.14 | 4198 |
| 6408 | [카넨가이저 지각 후기] 유쾌하고 부드러운 삼촌같은 기타리스트 - 2005.6.14 3 | 으니 | 2005.06.14 | 6563 |
| 6407 |
아르시누스 '1+1' 이벤트
2 |
아르시누스 | 2005.06.14 | 4086 |
| 6406 | 서울에서의 감동을 대구로 전달합니다.^^ (카넨가이저 대구 콘서트-14일) 1 | (주)프로아트 | 2005.06.13 | 3640 |
| 6405 | 안녕하십니까~~!!! 정호정입니다. 13 | 정호정 | 2005.06.13 | 4275 |
| 6404 | 아우셀과 이케다 신지랑 카넨 가이저를 다 본사람 있나요? 5 | 호호호 | 2005.06.13 | 3528 |
| 6403 | 카넨가이저 연주회 다녀와서... 1 | 나노 | 2005.06.13 | 3832 |
| 6402 | 월드컵으로 가수된 미나의 진실은? 1 | 추적60분 | 2005.06.13 | 4512 |
| 6401 | 이케다 신지 독주회 후기 3 | 고경환 | 2005.06.13 | 3801 |
| 6400 | 앙코르에서 3/4박자를 6/8으로 바꾸려면? 2 | 앙코르 | 2005.06.13 | 4444 |
| » |
삐아쏠라와 나 2
3 |
삐약이 | 2005.06.13 | 4087 |
| 6398 | 새 책을 준비중이신 신현수 선생님을 뵈었습니다. 8 | 민.. | 2005.06.12 | 4426 |
| 6397 | 카넨가이져 리싸이틀 다녀왔어용. 2 | 수 | 2005.06.12 | 3888 |
| 6396 | "자연에는 장조만 있다".......(오모텔가는도중) 9 | 수 | 2005.06.12 | 3972 |
| 6395 | 저도 이케다 신지 후기.. 2 | 백수 | 2005.06.12 | 3753 |
| 6394 | 이케다 신지 리싸이틀후기 2 | 수 | 2005.06.12 | 3813 |
| 6393 |
삐아쏠라와 나 1
7 |
삐약이 | 2005.06.12 | 4134 |
| 6392 |
오모텔에 놀러오신~이케다~
9 |
오모씨 | 2005.06.11 | 4049 |
| 6391 | 이케다 신지 연주회 후기 올려주세요~~ | -_-ㅋ | 2005.06.11 | 3893 |
| 6390 | 오늘이 바로 정호정님이 기획한 이케다신지연주회입니다. 2 | 수 | 2005.06.10 | 3858 |
| 6389 | 이탈리아에서는 배장흠열풍이.... 2 | 수 | 2005.06.11 | 3472 |
| 6388 | 혁아~!!! 12 | 혁사모회장 | 2005.06.11 | 4354 |
Designed by sketchbooks.co.kr / sketchbook5 board skin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Sketchbook5, 스케치북5
